본문 바로가기
주식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6.
반응형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가 코로나 확진자의 입원율과 사망률을 89%까지 감소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나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용 경구용 치료제 개발은 지난달 미국 제약사 머크앤드컴퍼니(MSD)가 개발한 ‘몰누피라비르’에 이어 두 번째로 화이자는 최대한 빨리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사용 승인을 신청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미국 정부는 최근 화이자와 팍스로비드 170만 회 분량을 구매하는 협상을 진행했으며, 머크와도 화이자와 같은 분량의 치료제 구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는 팍스로비드라는 상표가 붙을 예정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정리

 

1. KPX생명과학 -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KPX생명과학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5년 4월 1일 설립되었으며,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 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KPX생명과학 실적]

- 대용량 반응기와 특화된 설비를 강점으로 다국적 회사의 CMO 사업이 동사의 주요 사업이나 해외 시장 침체에 따른 영향으로 매출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대의 수소 반응 설비, 금속 수화물 환원 공정, 비대칭 합성기술, 키랄 보조제, 펩타이드 합성 등의 기술로 향후 매출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우리바이오 -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우리바이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9년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하였으며,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하였고,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 2,000평 규모의 GMP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헬스케어 사업의 다각화로 B2C 사업부 신설해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고유 브랜드로 론칭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우리바이오 실적]

- 동사는 기존 전자부품 사업 위주의 사업형태를 2019년 사명 변경을 통하여 식물공장을 기반으로 하는 천연 소재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로 진출하였습니다. 

 

- 주요 LED칩 공급자들이 출혈경쟁을 멈추고 가격을 올리면서 LED PKG, 완제품의 가격안정 및 LED업체들의 제값 받기로 인한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3. 제일약품 -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제일약품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7년 6월 1일에 제일파마홀딩스 주식회사(구 제일약품 주식회사)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분할 신설회사이며, 박사급 9명(중앙연구소 8명, 제제기술연구소 1명), 석사급 61명 등 총 106명의 연구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넥실렌, 란스톤 캡슐, 클로피린 캡슐, 티에스원 캡슐 등을 주력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제약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일약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혁신신약 및 개량신약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회사의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중이며,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4. 신풍제약 -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신풍제약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 동사는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신풍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 감소, 영업이익은 99.8% 감소, 당기순이익은 47.9%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신약개발 또는 기업 간의 제휴 및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춰나가는 동시에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로 매출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 셀트리온 -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셀트리온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공장 신설 예정이며,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받았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셀트리온 실적]

-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유플라이마 신규 공급 등에 따른 영향과 기존 제품의 견고한 매출 및 주요 종속회사 실적 개선에 따라 매출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해외 소재의 CMO 업체를 활용, 총 80,000L 규모 위탁생산 Capacity를 확보, CMO 포함, 총 270,000L의 생산 설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6. 부광약품 -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부광약품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0년 설립된 의약품, 의약외품 제조업 및 판매업과 연구개발 등 생명공학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주요 제품으로는 레가론, 치옥타시드, 덱시드, 훼로바, 씬지로이드, 오르필, 액시마, 아프로벨, 헥사메딘 등이 있습니다. 

 

- 동사는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출 품목별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슈퍼나 대형마트 등의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부광약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만성 B형 간염치료제로 개발된 항바이러스제 레보비르를 신약 재창출 방식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이며, 국내 2상 임상시험이 완료되었으며, CLV-201 임상에서 바이러스를 감소시키는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7. 일양약품 -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일양약품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46년 설립되어 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놀텍, 슈펙트, 하이트린, 원비디 등이 있으며, 수출을 통한 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WHO PQ 승인을 완료하였으며, 다국가에 완제 및 원료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신약 항궤양제 '놀텍'은 위십이지장궤양 및 위궤양으로 국내 14번째 신약으로 허가를 받은 이후 역류성 식도염 및 H.pylori 제균요법 적응증을 추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일양약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이익은 0% 증가, 당기순이익은 38.1%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꾸준한 R&D 역량 증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BIO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입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기존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 중국 법인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 유한양행 -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유한양행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26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 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생활용품 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유한젠, 주방/세탁 세제 등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의약품 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아토르바, 코푸시럽, 로수바미브, 삐콤씨 등이 있고 이외에도 에이즈 치료제, C형 간염치료제, 항생제 등을 수출사업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한양행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1.6% 증가, 당기순이익은 63.4%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당기순이익은 전년도 군포공장 매각처분이익이 일회성 이익으로 반영돼 기저효과로 대폭 감소하였으며,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 해외 라이센싱 강화,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 R&D 역량 및 첨단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이오디젤 관련주 8종목

바이오디젤은 경유를 대체할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으며, 기름을 포함한 유지계 바이오매스로부터 생산이 가능하고 바이오 디젤은 경유에 비해 대기 오염 물질이 40~60퍼센트 이상 적게 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소수] 물류대란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요소수 대란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대선] 윤석열 관련주 9종목  (0) 2021.11.06
이재명 대선 관련주 8종목  (0) 2021.11.06
인공태양 관련주 8종목  (0) 2021.1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