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바이오디젤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5.
반응형

바이오디젤은 경유를 대체할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으며, 기름을 포함한 유지계 바이오매스로부터 생산이 가능하고 바이오 디젤은 경유에 비해 대기 오염 물질이 40~60퍼센트 이상 적게 배출된다고 합니다.

 

바이오디젤은 유지, 동·식물성 기름에 촉매를 넣고 알코올과 반응시키면 세 분자의 알킬에스터와 글리세린으로 분해되며, 이때 반응에 의해 생산된 알킬에스터를 말합니다.

 

바이오 디젤은 글리세린 분리와 정제 과정을 거친 후 정유사 또는 주유소에 보내져 경유와 혼합해서 사용하거나 또는 순수 바이오 디젤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 관련주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오디젤 관련주 정리

 

1. KG ETS - 바이오디젤 관련주

 

KG ETS 주가차트

[기업내용]

- 1999년 10월 29일 프랑스의 폐기물 처리기업 Veolia의 투자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폐기물 수집 및 처리, 산화동, 스팀, 바이오중유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신소재사업 부문은 공업용 산화동과 탄산동 제품 등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으며 전략물자인 산화텅스텐 제품을 제조, 판매합니다. 

 

- 폐기물 연소열(스팀)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의 발전사업자로 확정되어 향후 10년간 발전사업자로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예정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KG ETS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2.4% 증가, 영업이익은 1359.3% 증가, 당기순이익은 97.3% 증가하였으며, 국내 발전사업자의 전체 발전량 중 RPS 의무발전 공급비율은 2021년 8%로 바이오중유 판매량 증가가 예상됩니다.

 

-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서 타이트한 철강 수급으로 인해 2020년 말부터 급등한 철강 가격이 2021년 하반기까지 지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에 매출액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대한그린파워 - 바이오디젤 관련주

 

대한그린파워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신재생에너지 중 풍력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발전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동ㆍ식물성 유지로 구성된 부산물/폐기물 폐유, 바이오디젤 부산물 등을 재처리하여 바이오중유 및 바이오디젤 원료로 제조하여 이를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대한그린파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6.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4% 감소하였으며, 유니슨과 오미산 풍력 발전단지 변전소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향후 매출액도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동사가 개발한 SYN-TG공법을 활용하면 바이오 선박유, 바이오디젤 등 동일 원료로 수익성에 따른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하다는 경쟁력이 있습니다.

 

 

3. 상지카일룸 - 바이오디젤 관련주

 

상지카일룸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건설업, 전기공사업, 정보통신망 구축사업 및 홈네트워크 사업, 금융투자업(대부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영위사업은 경기 의존적이며, 정부 정책 및 산업경기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 건설업은 고급 주거시설과 사무용 빌딩 등 상업시설을 건설하여 판매 및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상지리츠빌과 상지카일룸이라는 국내 고급빌라 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상지카일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1% 감소, 영업손실은 938.7% 증가, 당기순손실은 194.2% 증가하였으며, 당기 신규수주 감소로 매출액이 감소하였고,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영업손실 확대되었습니다. 

 

- 고급빌라 시장은 아파트와 달리 재개발/재건축 및 분양가 상한제 규제 대상이 아니므로 노후된 고급 연립주택을 중심으로 재개발 수요가 꾸준히 존재합니다.

 

 

4. 아미코젠 - 바이오디젤 관련주

 

아미코젠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설립된 제약용 특수효소 개발 기업으로, 2013년 코스닥 시장에 기술성장기업으로 특례 상장하였으며, 제약용 특수효소, 제약 단백질 분리용 친화성 레진사업, 효소기반 바이오 신소재 및 완제품 사업, 건강기능성 효소류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유전자 진화기술은 유전자를 조작하여 대량 생산 조건에 적합하지 않은 효소의 특성을 개량하여 새로운 특수효소를 만드는 기술이며, 이 과정은 수백만 년이 걸리는 유전자 진화과정과 유사합니다.

 

출처:키움증권

[아미코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45% 감소, 당기순이익은 199.6% 증가하였으며, 전체 매출에서 건강 기능식품 매출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매출은 증가했으나 비용 부담으로 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제약용 특수효소인 아목시실린 합성효소(SP효소) 및 세파계 항생제 합성효소(SC효소)를 개발, 사업화 진행 중이며, 단백질 분리 정제용 레진 개발 및 사업화도 추진 중입니다.

 

 

5. 제이씨케미칼 - 바이오디젤 관련주

 

제이씨케미칼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3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디젤(BD100), 바이오중유를 제조하여 정유사와 발전사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디젤 제조 업계 최초로 2012년 10월에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에 위치한 오일팜 플랜테이션 농장을 인수하였고, 동사의 매출은 국내 정유사 및 발전사를 통한 내수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2013년 7월에 미국 환경보호청에 등록하여 여러 차례 수출 진행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제이씨케미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4% 증가, 영업이익은 102.3% 증가, 당기순이익은 120.8% 증가하였으며, 원료 정제시설 완비로 저가 원재료 가공을 통한 원료의 다변화가 가능해졌고, 바이오중유 제조 용량이 대폭 증대되어 효율성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바이오중유를 울산에 소재한 신항 공장에 금속 및 고산가 원료 등을 정제하는 설비에 2018년부터 투자하여 2020년 현재 최상의 바이오중유 제품을 생산하여 발전사에 공급 중입니다.

 

 

6. 웰크론한텍 - 바이오디젤 관련주

 

웰크론한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1월 1일 개인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1월 12일 법인으로 전환, 2008년 7월 18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동사는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제품은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출처:키움증권

[웰크론한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6% 감소하였으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등 비용 증가 탓에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9.35억 원 줄어들어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라이신 및 바이오 사업은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에 따른 식생활 개선과 세계 육류 소비의 꾸준한 증가에 따른 사료 수요의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 중입니다.

 

 

7. 웰크론 - 바이오디젤 관련주

 

웰크론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2년 5월 설립되어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부수적인 사업으로는 복합방사 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 여제와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을 영위 중입니다. 

 

- 전 세계 약 40여 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7개사이며, 이중 주요 종속회사는 3개사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웰크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5% 증가, 영업이익은 116.1% 증가, 당기순이익은 276.8% 증가하였으며, 첨단소재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섬유 개발을 통해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기술력과 유통망을 활용하여 스마트 리빙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복합소재 제조 및 판매업체를 인수하여 사업의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 방위사업청을 대상으로 190억 원에 이르는 방탄판 납품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8. 아이엘사이언스 - 바이오디젤 관련주

 

아이엘사이언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고효율 LED 조명 및 관련 광학 기구 및 LED 미용 및 의료기기 등의 제품 개발 및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LED용 실리콘 렌즈와 고출력 COB를 결합하여 가로등, 터널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고출력, 고효율의 표준 모듈을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헬스 산업 중, 뷰티케어 기기 부문과 기능성 화장품 부문에서 광원 기반 뷰티케어 기기, 경피 자극 기기, 탈모방지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아이엘사이언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3% 증가, 영업손실은 89.8% 감소, 당기순손실은 54.8% 감소하였으며, 창업 초기 건설사, 조명사를 대상으로 한 B2B 시장에서 2015년 이후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한 시장인 B2G 시장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 근적외선과 미세전류를 이용한 탈모치료 제품의 FDA 의료기기 등록을 완료, 유럽 통합규격인증 등 주요 글로벌 시장 진입에 필요한 인증을 위한 절차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 바이오디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소비료 관련주 9종목

요소비료를 만드는 재고가 전년 대비 5분 1 수준으로 거의 바닥난 데다가 요소 값이 급등했으며, 디젤 차량 운행에 꼭 필요한 요소수 품귀로 인한 대란이 자칫하면 내년 농사에도 영향을 줄 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명 대선 관련주 8종목  (0) 2021.11.06
인공태양 관련주 8종목  (0) 2021.11.05
핵융합 관련주 8종목  (0) 2021.11.05
해양플랜트 관련주 8종목  (0) 2021.11.05
요소비료 관련주 9종목  (0) 2021.1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