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2.
반응형

디지털 치료제는 1세대 합성의약품, 2세대 바이오의약품에 이은 3세대 치료제로 분류되고 있으며, 환자의 치료를 위해 독립적으로 사용되거나, 의약품·의료기기·기타 치료법들과 병행하여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지털 치료제는 질병을 예방·관리·치료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앱)·게임·가상현실(VR)·인공지능 등 고품질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환자에게 치료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환자의 건강 증진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이용하는 디지털 헬스케어보다 더욱 확장되고 전문적인 개념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정리

 

1. 한독 -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한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의약품, 제약원료 및 공업용 약품의 소분업과 제조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4년에 설립되었으며, 동사가 영위하는 주요 사업으로는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부동산 임대업 등이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아마릴, 테넬리아, 아텔리카, 레디큐 등이 있습니다. 

 

- 동사는 신약개발연구실에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한 혁신적 제약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회사 발굴 및 자체 연구를 통해 혁신 신약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독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4.8% 감소, 당기순이익은 1183.4%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DRM 기술을 이용한 당뇨 복합제 개발을 비롯하여 훼스탈신제품 연구 및 케토톱의 해외 수출을 위한 제제개선 및 새로운 적응증을 포함한 경피흡수 제제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와이제이게임즈 -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와이제이게임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와이제이엠 게임즈'라고 표기함. 영문으로는 'YJMGames Co., Ltd.'로 표기하였으며,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고, 동사의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입니다.

 

- 주요 고객은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및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업체이며,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 VR, AR / 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사업 및 가상현실세계 개발 관련 등 신규사업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와이제이게임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6% 증가, 영업손실은 52.3% 감소, 당기순손실은 57.8%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원가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중국 각지 및 베트남 등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고 있으며, VR선도 기업으로 가기 위한 일환으로 향후 명실상부한 VR 전문업체로서 인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3. 드래곤플라이 -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드래곤플라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 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습니다.

 

-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드래곤플라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손실은 23.7% 감소, 당기순손실은 36.2% 증가하였으며,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비용이 늘었지만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쇄하며 영업손실이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부문에서는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기능성 필름 및 자동차 흡음재 사업에서는 신기술을 도입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조공정 개선 등 공정 및 품질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네오리진 -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네오리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7년 2월 설립돼 같은 해 4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유/무선 보안솔루션(TMS, AIRTMS 등)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시큐리티존, 네오플랜트, 네오조이 유한회사 3개의 비장사를 관계 및 계열회사로 보유 중이며, 기존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외에 융합보안과 IoT 시대의 개막에 따른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한층 더 커지며 전 세계 정보보안시장 규모 역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네오리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2% 증가, 영업손실은 27.9% 증가, 당기순손실은 8.6% 감소하였으며, 2021년 2월에는 중국 Top Tier게임사인 37 게임즈를 통해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0년 조이프렌드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당사는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제작 및 판매업을 새롭게 사업 목적에 추가하며 모바일 게임, 웹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5. 케이피에스 -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케이피에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디스플레이 패널업체를 대상으로 정밀장비 제작 및 제어, 비젼기술을 바탕으로 OLED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사용되는 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OLED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은 디스플레이 원판을 제조하는 전공정과 완제품에 적용될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후공정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인 OELD 마스크 인장기는 증착장비와 함께 핵심 장비로 분류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케이피에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3% 감소, 영업손실은 534.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영업손실이 지속되고 법인세 비용 부담 등의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순손실로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매출감소에 따른 매출원가는 줄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부담은 크게 늘어나면서 영업손실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6. 라이프시맨틱스 -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21년 3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능동적 의료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헬스를 통한 비대면 의료의 도래를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제반 수요에 착안해 국내 최초의 개인 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인  '라이프 레코드’를 개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라이프시맨틱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3% 감소, 영업손실은 125.9% 증가, 당기순손실은 160.4% 증가하였으며, 바디프랜드에 4억 원 규모의 스마트 체중계 ‘바디 스케일’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개인 건강 정보를 활용한 디지털 건강관리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보안성과 쉬운 사용성을 갖춘 맞춤형 헬스 솔루션 제공 사업을 더욱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7. 투비소프트 -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투비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7월 1일에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2010년 6월 1일 코스닥시장에 등록되었으며, 2018년 9월 바이오 신약 관련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투비 바이오신약 종속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와 종속회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작하기 위한 개발자용 개발툴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관련 컨설팅 및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투비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손실은 7.3% 감소, 당기순손실은 0.1%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감소했으나 원가를 대폭 절감하여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고프트웨어 분야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설계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고객 비즈니스 상황과 시장의 변화에 따라 UI 환경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게 OSMU(One-Source-Multi-Use) 개념 도입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8종목

자율주행에 현대차는 카메라뿐 아니라 빛과 전파를 활용한 다양한 센서를 기반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카메라만으로 해결한다는 입장입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카메라만 남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켓컬리 관련주 8종목  (0) 2021.12.03
타이어 관련주 8종목  (0) 2021.12.02
애플 XR 기기 관련주 7종목  (0) 2021.12.02
은 관련주 7종목  (0) 2021.12.01
금 관련주 8종목  (0) 2021.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