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애플 XR 기기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2.
반응형

애플은 메타버스 시대를 겨냥한 하드웨어 개발에 착수했으며, 애플은 완전히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접목한 확장 현실, XR 기기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XR 기기에 비행거리측정(TOF) 센서도 적용할 계획이며, TOF는 측정 대상까지의 거리, 형태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센서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을 구현하는 데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애플이 내년 하반기에 XR 기기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애플 XR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XR 기기 관련주 정리

 

1. 와이제이게임즈 - 애플 XR 관련주

 

와이제이게임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와이제이엠 게임즈'라고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YJMGames Co., Ltd.'로 표기하고 있으며,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입니다.

 

- 주요 고객은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및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업체이며,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 VR, AR / 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사업 및 가상현실세계 개발 관련 등 신규사업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와이제이게임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6% 증가, 영업손실은 52.3% 감소, 당기순손실은 57.8%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원가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중국 각지 및 베트남 등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고 있으며, VR선도 기업으로 가기 위한 일환으로 향후 명실상부한 VR 전문업체로서 인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2. 텔레칩스 - 애플 XR 관련주

 

텔레칩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Video Codec IP 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주)칩스 앤 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각종 모바일 방송 표준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수신칩 그리고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텔레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5% 증가, 영업손실은 91.7% 감소, 당기순손실은 83.4%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2021년도 반기에 자동차용 반도체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549.9억 원의 매출액을 시현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의 매출 극대화를 위하여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 중입니다.

 

 

3. 지어소프트 - 애플 XR 관련주

 

지어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사업 부문은 IT서비스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광고,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 마켓을 운영하는 유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회사 오아시스에서 새롭게 진입한 새벽 배송 시장은 , 2018년 4천억, 2019년 8천억, 2020년 1.5~2조(예상)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 별도 기준으로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주로 유통하는 서울 및 수도권에 7개 직영점을, 지어소프트 및 종속회사 오아시스 연결 기준으로 총 39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지어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4% 증가, 영업이익은 28.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친환경,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은 더욱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 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자회사 ㈜오아시스의 오픈마켓 및 새벽 배송 사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향후 주력사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입니다. 

 

 

4. 나무가 - 애플 XR 관련주

 

나무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4년 10월 14일에 설립됨. 디스플레이 기반 IT기기 업체는 물론 드론, 자동차, 로봇 등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영업조직은 현지 생산 공장 내 별도의 영업조직을 두어 주요 고객사의 해외법인에 대한 영업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3D 카메라 모듈은 두 개의 카메라 렌즈 또는 IR(적외선) 센서 등을 사용해 영상에 깊이 정보를 부여하는 제품으로 3D 스캔 기능을 중심으로 자율주행 및 동작인식 등의 기술과 접목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나무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체 매출의 약 99%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이 차지하고 있음. 주된 매출처는 삼성전자향 스마트폰 및 태블릿 카메라 모듈입니다. 

 

- 동사의 제품은 B2B 위주의 제품으로 그 특성에 맞추어 판매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사에서는 주요 고객사의 개발단계에서의 선행 영업을 해야 할 필요성에 맞추어 주요 고객사 별 전담 영업인력을 배치하였습니다. 

 

 

5. 팅크웨어 - 애플 XR 관련주

 

팅크웨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 PC, LBS(위치기반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차선이탈 경보, 전방 추돌경보, 앞차 출발알림 등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 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동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후 HD부터 QHD까지의 고화질 블랙박스 출시를 통해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팅크웨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증가, 영업이익은 10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5%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증강현실(AR)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외 블랙박스 판매 증가, 실적 호조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개선하였으며, 향후 통신사 및 보험사와 연계하여 5G, AI, 빅데이터 등 기술을 탑재한 지능형 커넥티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6. 이랜텍 - 애플 XR 관련주

 

이랜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랜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증가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시현하였고,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신흥시장의 공략 등,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당사의 휴대폰용 부품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7. 아이엠 - 애플 XR 관련주

 

아이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크게 Optical Solution과 Mobile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지며, 동관 아이엠 디지털전자 유한공사, 천진 아이엠 전자 유한공사 등 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간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급화되며 동사 제품 수요가 감소하였으며, 그러나 폴더블 폰, 5G 스마트폰 등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폴더블 폰과 차세대 무선통신 네트워크 5G 스마트폰 출시로 정체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카메라가 스마트폰 성능을 결정짓는 핵심 기능으로 꼽히면서 높은 기술력을 가진 카메라 관련 부품 업체들의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애플 XR기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8종목

자율주행에 현대차는 카메라뿐 아니라 빛과 전파를 활용한 다양한 센서를 기반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카메라만으로 해결한다는 입장입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카메라만 남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어 관련주 8종목  (0) 2021.12.02
디지털 치료제 관련주 7종목  (0) 2021.12.02
은 관련주 7종목  (0) 2021.12.01
금 관련주 8종목  (0) 2021.12.01
스푸트니크V 관련주 8종목  (0) 2021.1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