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방위산업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5.
반응형

방위산업의 특색으로는, 가격보다도 성능이 중요시되고, 방위가 목적이므로 비싼 제품이라도 방위목적에 부합되면 수요가 있고 전부가 소모품임으로 재생산 기능에 환류되는 일이 없고 최신 기술이 투입되며 기술진보가 빠르다는 점입니다.

 

불황기에 군사비가 증대되고 방위산업이 성해지면 정부지출 확대정책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며, 기술혁신의 개발은 군사적 목적의 과정에서 생겨나고, 군수산업은 기술 수준의 고도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방위산업이 기술진보나 경제성장면에서 매우 커다란 부담의 요인이 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방위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위산업 관련주 정리

 

1. 빅텍 - 방위산업 관련주

 

빅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 7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5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U-BIKE)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자전시스템 방향탐지 장치는 동사의 주요 제품이며, 기존의 방향탐지 장치(SONATA)와 더불어 소형 전자전 장비(ACES -Ⅰ)를 별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빅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4.9% 증가, 영업이익은 481.7% 증가, 당기순이익은 479.2% 증가하였으며, 피아식별장비, 전원 공급장치 등 방산 사업 매출이 급증하면서 외형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과 인건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수익성 개선에 성공하였으며, 동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재무위험관리정책의 재무위험 모니터링 등을 통해 재무위험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2. 대우조선해양 - 방위산업 관련주

 

대우조선해양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종합 조선/해양 전문회사로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 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 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선박, 해양산업은 막대한 시설자금의 투입이 수반되는 기간산업으로 자본집약적이며 선박 및 해양 제품의 건조는 노동집약적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도크별 생산 전문화, 자회사별 생산 전문화, 사외 권역별 생산운영전략 및 안벽 운영방안 수립 등 최적 생산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우조선해양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차별화된 연구 역량과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기술적 우위, 지속적인 생산성 및 품질 향상 활동 추진으로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입니다. 

 

- COVID-19 및 유가 폭락으로 인한 큰 폭의 글로벌 교역 둔화 및 불확실성 증가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민감하게 변동하는 수요를 예측하여 어려운 상황을 돌파하였습니다.

 

 

3. 웨이브일렉트로 - 방위산업 관련주

 

웨이브일렉트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이동통신 기지국 및 중계기용 전력증폭기와 RRH, 무선 통신 시스템의 RF 송신부의 핵심모듈을 공급하는 전문업체이며, 전방산업은 신규 통신서비스에 따른 수요 외에 기존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수요가 존재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연속적인 수요가 형성되는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 신규사업으로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증착용 MASK 및 정밀타격 제품의 핵심부품인 유도무기 신호처리장치 등 방산사업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웨이브일렉트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감소, 영업손실은 13.3% 감소, 당기순손실은 69.2% 감소하였으며, 통신장비 수출 및  유도무기용 신호처리 장치 등 주력 사업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외형이 축소되었고,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당기 중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수원시 소재 토지 및 건물과 (주)더블유오에스 보유 주식 전부를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4. 루멘스 - 방위산업 관련주

 

루멘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6년 6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8월 8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주식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LED 소자를 비롯하여 LED 소자를 이용한 BLU일반 조명 군, 모듈 제품군 등의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종속법인인 곤산류명광전유한공사, Lumens VINA, 엘이디라이텍(주)등은 대부분 지배회사의 생산을 담당하며 신규사업으로 MLD, MLP, FLD, 용도별 파장대의 UV-LED 구현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루멘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영업이익 적자전환과 함께 이자비용 부담 등의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비용은 큰 폭의 차이가 없고 인건비 등 부담은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하였습니다.  

 

 

5. 스페코 - 방위산업 관련주

 

스페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특수목적용 건설기계제조 및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공해방지 시설업 등이 있습니다. 

 

- 플랜트 산업은 과거 50년 이상 전 세계 시장을 유럽 몇몇 업체들이 선점하고 시장을 독식하였으나 최근 들어 후발주자들이 기술개발 및 가격 대비 품질 비교우위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스페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57.8% 감소, 당기순이익은 55.6%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1분기 풍력 타워 매출액은 85억 원으로 전년 대비 16% 감소하였습니다. 

 

- 미국향 매출액은 전년대비 40% 증가했으나 멕시코 향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음. 동사의 2021년 PER은 15배로 국내 풍력 업체 평균 25배 대비 40% 할인돼 있으며, 미국 풍력 발전 계획안 구체화와 멕시코 풍력 산업 회복이 관건입니다.

 

 

6. 비츠로테크 - 방위산업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를 포함하여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고, 자회사 비츠로셀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입니다.

 

- 동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 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비츠로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25% 감소, 당기순이익은 40.6% 감소하였으며, 군용으로 사용되는 리튬염화티오닐전지의 Spiral type과 비축형 전지의 유일한 양산업체입니다.

 

- 우주항공산업에서는 품질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동사는 AS/EN 9100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핵융합사업에 있어서 초고온의 플라즈마로부터 토카막 내부의 장치를 보호하는 PFC 제작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7. 쎄트렉아이 - 방위산업 관련주

 

쎄트렉아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으며,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 이 2008년 6월 13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 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쎄트렉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22.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위성체 사업, 지상체 사업 및 자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19개의 특허와 12개의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 반기말까지 사업을 수행한 계약들을 기준으로 할 때, 수주총액은 4,186억 원이며, 2,342억 원 규모의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수주 잔고는 1,844억 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8. 웰크론 - 방위산업 관련주

 

웰크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2년 5월 설립되어 2003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부수적인 사업으로는 복합방사 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 여제와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을 영위 중입니다. 

 

- 전 세계 약 40여 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함.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7개사이며, 이중 주요 종속회사는 3개사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웰크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5% 증가, 영업이익은 116.1% 증가, 당기순이익은 276.8% 증가하였으며, 첨단소재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섬유 개발을 통해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기술력과 유통망을 활용하여 스마트 리빙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복합소재 제조 및 판매업체를 인수하여 사업의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 방위사업청을 대상으로 190억 원에 이르는 방탄판 납품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방위산업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 8종목

반도체 장비업계가 물류대란에 발목을 잡혔다고 합니다. 부품 조달 차질로 장비 생산 및 출하가 쉽지 않은 상황이며, 글로벌 톱 3 반도체 장비업체는 일제히 공급망 붕괴로 인한 타격을 입었습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 LED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음식료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유전자 가위 관련주 7종목  (0) 2021.11.25
마이크로 LED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수소충전소 관련주 8종목  (0) 2021.1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