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음식료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5.
반응형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면서 음식료 업종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가격 인상 효과도 본격적으로 나타나면서 음식료 업종의 흥행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정부의 위드 코로나 정책 시행으로 외식업 경기는 반등을 보이고 있으며, 외식업 경기지수는 지난해 4분기 59.3으로 저점을 기록한 후, 올 1분기 67.3, 2분기 69.8을 기록하며 빠르게 회복되고 있습니다.


음식료 관련주 정리

1. 국순당 - 음식료 관련주

 

국순당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주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3년 ㈜배한 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1992년 ㈜국순당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엄선된 원료와 우수한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주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백세주마을'을 통하여 프랜차이즈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백세주마을'이라는 직영 음식점을 통하여 우리 전통술 및 다양한 안주를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에 2개의 직영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국순당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226.4% 증가, 당기순이익은 94.8% 증가하였으며, 혼술, 홈술 등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가 정착되는 만큼 저도화의 방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나갈 전망입니다. 

 

-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호에 맞춰 전통주가 다양한 콘셉트와 세련된 디자인, 판매처의 다양성을 통해 젊은 상권, 타깃으로 넓혀가고 있습니다.

 

 

2. 농심 - 음식료 관련주

 

농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1976년 상장함. 계열회사의 총수는 43개사로 태경농산, 율촌화학 등이 있으며, '짬뽕 건면', '배홍동', '포테토칩 에지', '미니 짜파 링' 등 라면과 스낵 시장에서 프리미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 국내 라면 시장과 스낵시장에서 주력 제품군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과반 이상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차별적 신제품 개발 능력, 품질 우위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농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감소, 영업이익은 56.6% 감소, 당기순이익은 44.4% 감소하였으며, 신라면, 새우깡, 너구리 등 대표 브랜드 외 배홍동, 짜파 링 등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 따라 매출원가는 줄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등 각종 비용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하였습니다.  

 

 

3. 뉴트리 - 음식료 관련주

 

뉴트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천연물 유래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소재 및 완제품을 개발하여 유통하고 있습니다. 

 

- 피부건강, 다이어트, 건강지향적인 코어 푸드, 기능성 식품 4가지 제품군으로 홈쇼핑, 텔레마케팅, 온라인, 오프라인 등의 B2C 경로를 통해 판매 중이며 2018년 6월 고객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네트워크 마케팅 판매 자회사를 설립하여 다이어트 제품인 ‘에버 스프링` 브랜드를 론칭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뉴트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7% 증가, 영업이익은 40.3% 증가, 당기순이익은 54.2% 증가하였습니다. 

 

- 2021년 2월 마시는 콜라겐 '에버 콜라겐 로열 에이지 시그니처 앰플'  론칭하였음. 동사는 신기술사 설립을 통해 뉴트리와 사업 연관성이 높은 분야에서 투자기회를 발굴해 뉴트리와 피투자회사 간 사업 시너지 창출과 재무적 이익 창출 도모 예정입니다.

 

 

4. 롯데제과 - 음식료 관련주

 

롯데제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인적분할로 설립되어 2017년 10월 재상장하였으며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빼빼로, 마가렛트, 꼬깔콘 등이 있으며 껌과 초콜릿 분야에서는 자일리톨, 가나와 같은 브랜드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28개사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으며 식품제조판매 회사인 Chocolaterie Guylian N.V, Lotte Kolson(Pvt.) Limited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롯데제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15.7% 증가, 당기순이익은 67.2% 증가하였으며, 미국 PEPSICO.INC와 같은 세계 일류기업과 스낵 기술 도입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식품 분야의 품질 향상과 기술 노하우 축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당분기에 닭다리 모양 젤리, 요구르트 톡톡 젤리, 프레첼 매콤 오징어 맛, 롯샌 민트초코, 크런키 민트초코볼, 찰떡파이 크림치즈 등의 신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5. 빙그레 - 음식료 관련주

 

빙그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7년 주식회사 대일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2년 상호 변경하여 1978년 상장하였으며, 우유 처리 가공 및 동제품 판매업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냉장 품목군 대표 브랜드로는 '바나나맛 우유'와 '요플레', '아카페라', '따옴' 등이 있으며, 냉동 대표 브랜드로는 '끌레도르', '투게더', 요맘때', '매로나', '슈퍼콘'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빙그레 실적]
- 동사 2021년 6월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9% 증가, 영업이익은 41.1% 감소, 당기순이익은 51.5% 감소하였으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동사는 전반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에 힘쓰고 있습니다.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큰 폭으로 증가했으나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부담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 역시 반토막 수준으로 감소하였습니다.  

 

 

6. 삼양식품 - 음식료 관련주

 

삼양식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1년 유지 공업과 식품 도매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면류, 스낵류, 유제품, 조미소재류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60년대 식량난 극복을 위해 1963년 9월 국내 최초로 '삼양라면'을 생산하였습니다.

 

- 이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화끈한 매운맛”으로서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유지 중이며, 미국, 러시아, 유럽을 비롯하여 중국, 동남아, 중동 등 세계 각지에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제품들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양식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은 49.1% 감소, 당기순이익은 47.6% 감소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면서 다른 업체와 콜라보 등을 통해 위기 탈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하면서 매출원가는 줄었지만 판관비 부담은 오히려 증가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반토막 수준으로 감소하였습니다. 

 

 

7. 오리온 - 음식료 관련주

 

오리온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7년 6월 인적분할로 설립되었으며 음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소매점 판매 강화를 통해 지역 및 채널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 국내 시장에서는 초코파이를 위시한 여러 파이 제품과 포카칩, 오징어 땅콩 등의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시키며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리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14.3% 감소, 당기순이익은 19.4% 감소하였으며, 간편 대용식, 프리미엄 초코파이 하우스, 닥터유 용암수 판매 등 신규사업 추진도 지속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 대형할인점 및 편의점 증가에 따른 유통구조의 변화 및 수입 브랜드, P.B스낵들의 점유율 확대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8. 풀무원 - 음식료 관련주

 

풀무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식품제조업 등을 주 사업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 인적분할을 통해 순수지주회사로 출범하였으며, 주력 제품인 두부는 전반적인 소비량이 감소 추세였지만 코로나19 이후 가정 내 취식이 늘면서 두부 소비가 증가하였습니다.

 

- 지주회사로서 자회사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 지속. 풀무원식품, 풀무원 푸드 앤 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0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풀무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13.8% 감소, 당기순이익은 10%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 감소에 법인세 및 이자 비용 부담이 늘었지만 1회성 요인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이 늘었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각종 비용 부담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음식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플랫폼이 기업 성패의 핵심 요인으로 등장하면서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플랫폼이 되겠다는 기업과 플랫폼 사업에 뛰어들겠다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으며, 관련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미니 LED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방위산업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유전자 가위 관련주 7종목  (0) 2021.11.25
마이크로 LED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