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6.
반응형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는 놀이뿐만 아니라 경제 활동이 가능하며, 1인 크리에이터 개념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속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창작하는 창작자로서 활발한 경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양방향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플랫폼이라는 장점이 있어 유저들을 메타버스 세상 속에 오랜 시간 머물게 하고 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는 교육, 경제, 금융, 엔터테인먼트, 정치, 지자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정리

 

1. 선익시스템 -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 5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타 R&D, 물질 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 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약 8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 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선익시스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은 오히려 늘었고 판관비 등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하였습니다. 

 

- 영업이익 적자전환과 함께 법인세 비용 부담 등이 지속되면서 이자비용 절감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역시 적자전환하였습니다.

 

 

2. 엠게임 -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엠게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며, 웹사이트 www.mgame.com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동사 주요 게임이며, 매출은 국내 35%, 해외 6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국내 매출은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는 게임 로열티와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스마트팜, 암호화폐를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엠게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32.4% 증가, 당기순이익은 92.4% 증가하였으며, AR, VR 산업 초창기부터 성장성을 염두에 두고 선제적으로 기술축적에 집중해왔습니다. 

 

- 2017년 AR 기술을 적용한 게임을 선보였으며 충남 태안에 VR 기술을 도입한 테마파크를 개장할 계획이며, 이밖에도 블록체인을 적용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3. 아이엠 -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아이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크게 Optical Solution과 Mobile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지며, 동관 아이엠 디지털전자 유한공사, 천진 아이엠 전자 유한공사 등 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간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급화되며 동사 제품 수요가 감소 함하였으며, 그러나 폴더블 폰, 5G 스마트폰 등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 성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폴더블 폰과 차세대 무선통신 네트워크 5G 스마트폰 출시로 정체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카메라가 스마트폰 성능을 결정짓는 핵심 기능으로 꼽히면서 높은 기술력을 가진 카메라 관련 부품 업체들의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4. 에이트원 -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에이트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8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아이비케이에스 제4호 기업 인수 목적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솔트웍스와 2016년 11월 21일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주식회사 솔트웍스로 변경하였습니다. 

 

-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민수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안전 및 공공분야 체험형 VR 시뮬레이션을 개발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트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손실은 339.8%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XR 글로벌 브랜드와 다각적 형태의 업무 제휴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XR콘텐츠와 융복합 솔루션 등을 지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 국내 사업 경험과 다양한 분야의 훈련체계 교육용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개발 실적을 바탕으로 이라크,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한 수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 한빛소프트 -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한빛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하고, 한빛 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으며, 매출은 게임 서비스 부문 52.4%,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47.6%로 구성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빛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게임 서비스와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모두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 매출이 늘었습니다. 

 

- 그러나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오르며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최근 각광받는 메타버스 요소를 동사 주력 게임인 오디션에 접목하는 등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6. 동운아나텍 -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동운아나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이며, 팹리스(Fabless) 업체로,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와 같은 종합 반도체 기업(IDM)과 달리 반도체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 동사가 매입한 모든 원재료는 당사로 입고되어 당사의 창고에 보관되며, 생산계획에 따라서 필요한 수량만큼 지정 패키징 조립업체로 출하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동운아나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9% 증가, 영업이익은 48.8% 감소, 당기순이익 1.4%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했으나  판관비의 증가로,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으나 손실 폭은 전분기 대비 감소함, 당기순이익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자동차, CCTV, 노트북 PC, 로봇, 의료기기 등에 까지 사람의 미세한 감지능력을 반영할 수 있는 아날로그 반도체가 점차 확대 사용되고 있어 동사의 외형 확대가 기대됩니다.

 

 

7. 이랜텍 -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이랜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랜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 증가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시현하였으며,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신흥시장의 공략 등,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당사의 휴대폰용 부품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엔씨소프트 -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엔씨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함.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 2',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 M', '리니지 2M', '블레이드 앤 소울 2' 등이 주요 게임입니다. 

 

- '리니지 M'과 '리니지 2M'이 꾸준히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1, 2위를 유지했으나 최근 경쟁작에 1위 자리를 내주고 2, 3위로 내려오고 있으며,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앤씨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감소, 영업이익은 62.4% 감소, 당기순이익은 50.4% 감소하였으며, 캐시카우 역할을 하던 리니지 시리즈에서 유저가 이탈하면서 성장이 정체되었습니다. 

 

- 여기에 인건비, 마케팅비가 늘며 비용은 증가함. 이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었으며,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지만 본업인 게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지 않으면 반등이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7종목

미국이 행사하는 강력한 경제제재의 힘은 달러의 기축통화 지위에서 나오는데 디지털 화폐 분야에서 미국에 가장 위협적인 대상은 중국 인민은행이 준비하고 있는 디지털 위안화라고 합니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라늄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미니 LED 관련주 8종목  (0) 2021.11.26
음식료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방위산업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