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디지털화폐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4.
반응형

미국이 행사하는 강력한 경제제재의 힘은 달러의 기축통화 지위에서 나오는데 디지털 화폐 분야에서 미국에 가장 위협적인 대상은 중국 인민은행이 준비하고 있는 디지털 위안화라고 합니다.

 

미국 하버드대 니얼 퍼거슨 교수는 "중국의 디지털 위안화는 미국의 달러 패권에 중대한 위협을 가할 수 있다."며 페이스북이 발행하려는 디지털 화폐 ‘디엠’이 대안이 될 수도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2014년부터 미국과의 기축통화 패권 경쟁을 염두에 두고 디지털 화폐를 준비해왔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디지털 화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정리

 

1. 케이씨티 - 디지털 화폐 관련주

 

케이씨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2년 12월 1일 한국컴퓨터 지주(주)로부터 물적 분할함. 2006년 12월에 회사의 주식을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고객에 대해 단순히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것만으로 그치지 않고, 고객 불편사항 등에 대해 신속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 마권발매기, 무인 마권발매기, 무인 환급기, 토토 발매기, 로또 발매기, VIP용 재석 발매기, 신용카드 무인 관세 수납기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는 J-TOTO복표발매기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케이씨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2021년 06월 30일 본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발행할 주식의 총수는 48,000,000주이며, 현재까지 발행한 주식의 총수는 보통주 17,150,000주입니다.  

 

- 현재 유통주식수는 보통주 17,150,000주이며, 동사는 각종 금융기관 및 한국마사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인천공항공사 등의 공공부문 고객들이 주된 고객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2. 한네트 - 디지털 화폐 관련주

 

한네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VAN 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 자동지급기(CD)사업이며, 금융권 사업자가 현금자동지급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동사는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의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CD를 설치,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 신용카드 활성화와 더불어 주 5일 근무제 시행 확대로 현금 입출금 수요가 늘면서 CD 시장은 점진적으로 성장할 가능성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네트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8% 감소, 영업이익은 0.5% 증가, 당기순이익은 61.1% 증가하였으며,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 등으로 매출액은 감소되었습니다. 

 

- 매출원가 감소로 영업이익은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1년에도 내수경기 불확실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매출 성장도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바 금융기관 및 고객사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3. 케이씨에스 - 디지털 화폐 관련주

 

케이씨에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한국컴퓨터 지주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되어 그동안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고객에게 핵심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실시간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을 개시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선진형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 및 노하우를 습득하여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케이씨에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6% 증가, 영업이익은 177.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4.8% 증가하였으며,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한 기술력 및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업다각화를 통한 매출 다변화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 동사는 동사의 주요 시장인 금융권을 1차 Target으로 사업을 개시하여 점차 공공 및 일반 기업군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4. 로지시스 - 디지털 화폐 관련주

 

로지시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 판매, VAN서비스 대행용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3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동사가 영위하는 VAN 대행 사업은 경비업법에 의거 경비업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용역, 상품 매출은 주로 금융 및 공공기관의 업무용 및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매출로 사업유형에 따라 통합 유지보수 수행으로 다져진 원가 경쟁력을 통한 자체 수주 등 유리한 형태로 영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로지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금융자동화기기 대행 관리 사업은 VAN사업자, 금융자동화기기, 현금물류 대행용역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전국적인 조직망과 20여 년의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통합 유지보수 수행으로 다져진 원가 경쟁력을 통한 자체 수주 또는 고객사가 선호하는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한 판매 등 유리한 형태로 영업을 수행 중입니다.

 

 

5. 푸른기술 - 디지털 화폐 관련주

 

푸른기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97년 7월 26일에 설립됨. 2007년 9월 14일에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모듈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수직계열화를 통한 사업규모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은 정밀 메카트로닉스 기술과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금융자동화(금융&VAN), 역무자동화(철도&지하철) 및 특수 단말시스템(On-Line 단말기&Kiosk) 분야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푸른기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증가, 영업손실은 146.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현재 금융자동화가 비중이 약 매출의 39%로 가장 크며, 한국 전자금융 등에 보급형 CD 등 및 북미시장에 ATM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역무자동화의 공격적 영업을 통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신규사업분야로 협동 로봇 및 의료로봇의 개발을 통하여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6. 프리엠스 - 디지털 화폐 관련주

 

프리엠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건설 중장비용 MCU, 클러스터, Flasher Unit을 개발하여 일부 모델에 공급을 하고 있으며, 본사 공장에 "SMT Line" 생산설비를 구축하였으며 장비 개발 업체들에게도 쉽게 자사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계제어사업은 생산설비에 투자할 재원 부족으로 인해 개발된 기술을 두고도 제품화하지 못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활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프리엠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장사업부(Harness)와 기계제어 사업부(MCU)의 고른 실적 호조로 외형 성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고정비 부담 완화에 따라 영업손익 및 순손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건설장비용 와이어 하네스 제품은 소량 다품종(1,500여 품목)으로 생산관리에 경쟁력이 있으며 특히 신속한 개발 능력이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7. 한국전자금융 - 디지털 화폐 관련주

 

한국전자금융 주가 차트

[기업내용]

-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종합관리를 위해 2000년 한국 신용정보㈜의 금융사업본부가 분사되어 설립하였으며, ATM 관리 사업은 은행이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인점포와 점 외 CD/ATM기기의 종합관리 업무를 일괄적으로 수행하는 금융서비스업입니다. 

 

- 금융 자동화기기 관리 외에 주차장의 위탁관리 및 무인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주차사업과 무인자동화기기(KIOSK)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국전자금융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이익은 1.6% 증가, 당기순이익은 35.1%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전년도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매출원가 증가에도 영업이익 또한 성장세를 유지 중입니다. 

 

- 중단사업손실의 감소로 순이익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이익의 변동성이 커진 상황이지만 무인주차장의 외형 확대 및 무인 Kiosk와 무인 편의점의 도입 속도 또한 빨리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디지털 화폐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웨어러블은 여러 가지 착용하는 방법에 적합한 모양으로의 입는 법이 가능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며, 웨어러빌리티라는 현실로 입을 수 있는 패션이라고 하는 현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부응한 세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충전소 관련주 8종목  (0) 2021.11.24
해상풍력 관련주 7종목  (0) 2021.11.24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1.11.24
반도체 장비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ESG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