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 9종목 정리

by 재테크하는J 2021. 10. 3.
반응형

비철금속 구리는 열과 전기 전도성이 뛰어난 금속으로  순수한 금속 표면은 적갈색을 띠며, 전선이나 난방용 배관으로 이용되고, 건축재, 금속 합금 재료, 온도계, 장신구, 주방기구, 배, 동전 등을 만드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최근 친환경 경제로의 전환과정에서 관련 원자재 물가가 오르는 그린플레이션 흐름이 뚜렷해지면서 에너지, 비철금속 분야에서의 물가 상승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알루미늄, 구리, 니켈 등의 비철금속 가격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런던금속거래소에 따르면 비철금속 구리의 가격은 전기차와 배터리 등 친환경 산업이 발달하면서 수요가 급증해 2021년 20.7% 상승을 했습니다.

 

하지만 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로 생산량을 늘리기는 어려워 가격의 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 정리

 

LS전선아시아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인 이유는?

-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전선시장 점유율 23.18% 차지하고 있으며, LS그룹 계열의 구리를 원료로 한 전력케이블 통신선을 제조하고 있어 구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대부분의 수요가 국가전력망 구축 및 유지로부터 발생하며, 전력ㆍ통신산업을 전방산업으로 동(銅)을 중심으로 한 금속산업을 후방산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LS전선아시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2% 증가, 영업이익은 87.8%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3% 증가. 

 

- 동사는 글로벌 전선기업으로서 베트남 로컬기업과 비교하여 품질 및 사후관리 경쟁력이 시장 내 확실한 경쟁우위 요소가 되고 있으며,  경쟁사 대비 대형 프로젝트 수주에 우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풍산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인 이유는?

- 풍산은 구리를 가공해 만드는 신동 제조사 총알 제조 등 방산 사업도 영위하고 있어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방산사업 부문에서는 소구경에서부터 대구경까지 이르는 각종 군용 탄약과 스포츠용 탄약, 추진화약 및 탄약 부분품, 정밀 단조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풍산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772.5% 증가, 당기순이익은 2505.4% 증가. 

 

- 사업부문별 매출현황은 신동부문은 97,057M/T판매, 871,288백만원의 매출액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각각 14%, 50% 증가하였습니다. 

 

 

 

이구산업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인 이유는?

- 이구산업은 황동, 인청동 등 구리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비철금속 전문 제조로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 동사는 1968년 9월에 산업용 동판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08월 18일자로 주식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이구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5.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원재료 가격과 연동해 제품 판매가격이 오르는 시기에 생산량을 늘려 이익 규모를 키움. 전기차 부품 소재로 외연을 넓힌 효과까지 나타나면서 수익성 개선 실마리를 풀어가는 모습입니다. 

 

 

 

KBI메탈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인 이유는?

- KBI메탈은 동스크랩, 전기동 등을 이용해 송전, 통신용 동선 등 제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9년 7월 29일에는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LED, 하이브리드 등 관련사업의 사업목적을, 2014년 3월 27일에는 스팀사업 관련 사업목적을 추가하였습니다.

 

KBI메탈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7% 증가, 영업이익은 46.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전장사업부는 지속적으로 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을 하기 위하여 설비 자동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기존의 제품과 연계한 SUB ASS'Y분야인 전장품 등을 주력 제품으로 한 개발 및 영업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서원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인 이유는?

- 서원은 구리와 다른 금속 및 비금속을 융합시켜서 만든 동합금 제조사이므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비철금속산업은 산업전반에 필수적인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중요한 산업이며 용해, 주조, 압출 등의 공정에 대규모 기계장치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입니다. 

 

서원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6% 증가, 영업이익은 488.9% 증가, 당기순이익은 9530.9% 증가. 

 

- 설비의 생산능력 및 효율증대와 주조설비의 효율적 재배치, 대용량 용해로 도입과 조업의 안정화, 고품질실현 등 원가절감 및 품질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대창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인 이유는?

- 대창은 국내 시장점유율을 44%을 점유하고 있으며, 구리와 아연을 합금해 만든 황동봉 제조하고 있어 비처금속 구리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 비철금속류 중 동과 아연의 합금인 황동관련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11개의 회사가 속해있는 대창그룹 소속입니다. 

 

대창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708.2% 증가. 

 

- 세계의 각 정부는 친환경 인프라 확대와 디지털화에 초점을 맞춰 경기 부양책을 내놓고 있는데, 친환경 자동차, 통신 네트워크, 재생에너지 등 막대한 양의 동을 필요로하여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입니다.

 

 

 

LS ELECTRIC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인 이유는?

- LS ELECTRIC은 LS그룹 계열의 전력기기 및 시스템 제조로 회사 LS메탈을 통해 구리를 원료로 하는 동관 생산을 하고 있어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전력산업은 고도의 안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국가 기반 산업이자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몇몇 선진 업체에 의해 산업 집중이 이루어지는 산업입니다.

 

LS ELECTRIC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은 11.2% 감소, 당기순이익은 14.3% 증가. 

 

- 매출비중이 가장 큰 전력부문에서 매출이 감소하여 전체적인 실적이 감소되었음. 또한 매출액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는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더욱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LS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인 이유는?

- LS는 LS그룹 지주회사로 국내 구리 시장을 독점 중인 LS니꼬동제련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사업부문, 엠트론사업부문, 아이앤디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LS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75.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Hobby Farm 열풍에 힘입어 미국 트랙터 판매법인은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하였고, 앞으로 동사 트랙터 수출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풍산홀딩스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인 이유는?

- 풍산홀딩스는 풍산그룹 지주회사로 비철금속 소재업체인 풍산 지분 38% 보유하고 있어 비철금속 구리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 2008년 7월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이하 '공정거래법'이라 함)상의 지주회사로 전환 되었고, 동사는 지주부문과 비철금속소재, 특수강, 포장재, 기계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조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풍산홀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0941.2% 증가. 

 

- 2차전지 리드탭 소재를 생산하는 풍산DAK 실적은 하반기에도 고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신규사업은 향후 지속적인 매출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전기차와 배터리 등 친환경 산업이 발달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구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NG 선박 기자재 관련주 8종목

LNG선박의 기자재는 초저온 환경에서 정상 작동을 위해 피팅, 밸브도 주요 기자재로 꼽히고 있으며, 피팅, 밸브는 튜브관의 이음새로 계측장비에 설치되어 유체를 이송 분배하는 이음새와 유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