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루시드모터스 관련주 수혜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3.
반응형

미국 애리조나 공장에서 럭셔리 전기차 세단 루시드 에어 생산을 시작한 전기차 제조기업 루시드 모터스가 삼성SDI 배터리로 837km 주행 인증을 받으며, 테슬라를 넘어서는 최장 주행거리를 인정받은 첫 모델 전기차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루시드 모터스 전기차의 핵심이 되는 배터리는 삼성SDI의 원통형 배터리가 들어갔으며, 최고출력은 1,000마력에 이르며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제로백은 2.5초에 가능해 웬만한 고성능 차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2021년 루시드에어를 7,000대 생산하고 향후 연간 3만 4,000대까지 늘린다고 하는데 벌써 루시드에어는 1만 3,000명 이상의 예약을 받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는 최상급 트림인 에어드림 에디션과 합리적 가격을 갖춘 그랜드 투어링, 투어링, 에어 퓨어 등을 차례로 출시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정리

 

인팩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 이유는?

- 인팩은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를 비롯한 해외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업체에 자동차용 케이블 등을 공급중이므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자동차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전문업체로써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인팩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4% 증가, 영업이익은 135.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코로나로 인한 완성차 생산대수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부품소재인 전력전자 PCB Assembly 생산으로 인해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나라엠앤디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 이유는?

- 나라엠앤디는 LG화학에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팩 부품을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으며 핵심 배터리를 루시드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임.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입니다. 

 

나라엔앤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 증가, 영업이익은 50.1% 증가, 당기순이익은 63.3% 증가.

 

동사는 강한 금형기술력과 부품 양산의 생산기술력 & 생산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품질 안전성, 양산능력, 원가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센트랄모텍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 이유는?

- 센트랄모텍은 자동차 부품에 포함되는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며 이를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므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류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센트랄모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5% 증가, 영업이익은 104.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어 수익이 기대됩니다.

 

 

 

명신산업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 이유는?

- 명신산업은 미국, 중국 법인을 통하여 자동차용 핫스탬핀 기반 차체부품을 현대차그룹과 미국 소재 글로벌 전기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어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주요 연결 종속법인인 미국심원은 글로벌 전기자동차 업체의 1차 납품업체이며, 중국 현지 종속법인 또한 글로벌 전기자동차 업체의 납품업체로서 중국 내수 및 유럽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명신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6% 증가, 영업이익은 8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84.6% 증가. 

 

- H/KMC向 매출액은 국내에서는 1차 협력업체인 엠에스오토텍 등 차체 제작업체에 납품하고, 1차 협력업체는 별도의 생산작업을 거쳐 현대기아자동차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LG화학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 이유는?

- LG화학은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석유화학 사업부문, 기타 부문 및 공통 부문의 사업으로 영위하며 루시드 모터스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에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음.

 

LG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 

 

- 20년 당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 부문으로 재분류. 

 

 

 

자비스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 이유는?

- 자비스는 루시드 모터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LG화학 등에 원통형 배터리 관련 장비를 납품함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코스닥 상장을 위해 2019년 05월 07일에 아이비케이에스제5호기업인수목적(주)와 합병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19년 11월 01일(합병등기일)에 합병을 완료하였습니다. 

 

자비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감소, 영업손실은 303.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중국과 일본의 현지유수기업과 합자회사를 투자 설립하였으며, 당사 제품이 현지 유수기업의 인지도 및 마케팅 능력을 더해 보다 공격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화신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인 이유는?

- 화신은 화신은 지난 4월 루시드와 루시드에어의 'FRT SUM FRAME STSMPING L/R'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국내 최대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Chassis & Body Part의 주요 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화신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현대기아차의 차세대 전기차인 '아이오닉 5'를 필두로 기아 'EV6', 제네시스 EV, JW, CE, SG2 등에 대한 공급 준비 중으로 향후 매출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화신 차트


지금까지 테슬라의 주행거리를 넘어서는 첫 모델 전기차를 출시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루시드모터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리비안 관련주 수혜주 9종목

리비안은 아마존에서 전기자동차 개발을 위해 7억 달러를 투자받은 기업으로 블룸버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리비안의 상장 후 기업가치는 최대 800억 달러(약 94조 8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