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 수혜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4.
반응형

리튬 인산철 배터리(LFP)는 이원계 제품으로 CATL BYD 등 중국 업체가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 3사의 주력인 삼원계 배터리 대비 소재 구조상 저온 또는 고온 환경에서 효율이 낮아지고 에너지 밀도에서 한계를 보이고 주행거리 향상에 삼원계 배터리 대비 불리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리튬 인산철 배터리(LFP)는 가격경쟁력이 니켈 코발트 망간(NCM) 배터리 등보다 높으며, 결정구조가 안정적인 덕분에 화재 위험성이 낮다는 강점도 있어 최근 분위가 달라지는 모습입니다.

 

최근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라인업에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추가하며, 프리미엄 위주에서 중저가로 넓어질 전기차 시장 대응 차원으로 고객사 맞춤형 전략 강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리튬 인산철 배터리에 국내 배터리 3사는 긍정적인 입장이 아니었으나, 연이은 화재로 안정성 이슈가 부각이 되면서 개발에 나서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 정리

 

씨아이에스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씨아이에스는 중국의 CATL에 2차전지 제조용 전극 제조장비 등을 공급하고 있어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였으며,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1.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 감소. 

 

- 동사는 전방산업의 투자규모 확대에 따른 매출액 증가 대비 개발라인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상승 및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물류비용 및 해외 출장비(외주 인건비 포함) 등 증가하였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일진머티리얼즈 전기차 등에 들어가는 2차 전지의 필수 부품인 일렉포일 생산하고 있으며,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는 CATL을 고객사로 두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에서 판매 중인 I2B제품이 리튬 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북 익산과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37.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9% 증가.

 

- 새로운 시장인 전기자동차, ESS 등 중대형 전지 시장을 위주로 영업을 하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파워넷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파워넷은 지난해 5월 중국 배터리 셀 전문기업인 CEL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배터리 모듈사업에 진출하였고, 특히 중국 CEL의 원통형 LFP 배터리 1개 모델에 대해 전기전자 국제 인증을 취득하고 배터리 팩 모듈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제품 다변화와 설비투자를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 중심 매출구조에서 탈피하여 AV, 생활가전, 조명 등 다양한 품목에 적용되는 전력 변환장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파워넷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6% 증가, 영업이익은 61.8% 증가, 당기순이익은 71.1% 감소. 

 

- 현재 신규사업으로 통신분야(네트워크 장비)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스마트 홈, 자동차, 의료 등의 다양한 IoT 서비스 장비 및 제품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대보마그네틱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대보마그네틱은 2차 전지 소재와 공정에 사용되는 전자석 탈 철기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는 CATL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력 제품은 전자석 탈철기(EMF)이며 자력선별기(Magnetic Separator), 비철금속 선별기, 금속검출기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보마그네틱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4.3% 증가, 영업이익은 43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9.4% 증가. 

 

- 동사 실적은 동사 제품의 전방 산업 및 최종 수요처인 휴대폰, 전기차, 2차 전지 및 ESS 산업 시장 상황에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동통신 기지국 비상전원용 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스템을 일본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자동차 정비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 정비기기는 유공압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비용 리프트 기기와, 휠 얼라인먼트, 타이어 탈착기, 밸런스 등의 하이테크 장비로 제품군을 이루어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3.2% 증가, 영업손실은 68.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해운업 경쟁 심화 및 코로나 19의 유행으로 인하여 경제 전망이 불투명하나, 동사의 경우 나용선계약을 통하여 장기적으로 계약이 되어 있음에 따라 경제상황에 따른 위험도를 최소화하였습니다.

 

 

 

LG화학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LG화학의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은중국 업체들이 주로 만드는 리튬인산철 배터리 개발을 시작했으므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LG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 

 

- 20년 당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 부문으로 재분류하였습니다. 

 

 

 

서진오토모티브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서진오토모티브는 2차 전지 제조사인 티에스피의 지분 취득, 티에스피는 전기차, 스마트폰 등에 들어가는 배터리의 리드랩 생산하고 있으며,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는 CATL에  품질 인증을 받아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현대/기아자동차를 비롯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세코 글로벌은 자동차 부품 판매업과 무역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속사입니다. 

 

서진오토모티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신제품/신상품 개발 부분에서 고기능, 고효율의 트랜스미션인 DCT 개발을 통해 국내 완성차뿐 아니라 해외 완성차에게도 판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리튬 인산철 배터리(LFP)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루시드모터스 관련주 수혜주 7종목

미국 애리조나 공장에서 럭셔리 전기차 세단 루시드 에어 생산을 시작한 전기차 제조기업 루시드 모터스가 삼성SDI 배터리로 837km 주행 인증을 받으며, 테슬라를 넘어서는 최장 주행거리를 인정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