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동물백신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4.
반응형

동물백신 관련주는 주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조류인플루엔자(AI), 구제역(FMD)등의 가축 전염병 발생 시 주가가 강세를 보이며, 남북 공동선언문에서 방역 및 보건, 의료 분야의 협력을 강화해 남북경협 수혜주로 부각이 되기도 합니다.

 

동물백신, 방역 관련 산업은 소, 돼지, 닭 각 축종의 질병을 예방, 치료하는 약품 공급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수입원료를 가공하거나 완제품을 수입, 유통하는 구조로 원료 가격의 급등, 환율 상승 등은 실적에 부정적인 요소입니다.

 

그리고 2020년 국내 동물백신 시장은 원료를 포함해 약 88871원 규모로 전년대비 소폭 성장을 하였는데 정부가 수출주도형 동물용 의약품 산업 발전 대책을 수립해 지속 가능한 수출기반 확립을 목표로 연구 및 사업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최근 겨울철 구제역 취약시기를 앞두고 있어 동물백신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이 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동물백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물백신 관련주 정리

 

 

중앙백신

동물백신 관련주인 이유는?

- 중앙백신은 동물질병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동물용 백신의 제조 및 판매와 사료첨가제 등의 상품 판매, 생물학적 제제의 연구 및 질병 검사 등의 용역 사업 영위하며 약 80여 종의 동물백신을 제조해 농장, 대리점 동물병원과 관공서 및 해외 수출 등으로 판매함으로 동물백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축종에 따라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 백신, 캐니샷 애견 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앙백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23.7% 감소, 당기순이익은 0.3% 감소. 

 

- 동사는 동남아 이외 중동지역과 아프리카 국가로 시장 확대를 진행, 중국 시장에 CIRCO-ONE의 품질검사 실험을 위하여 샘플을 현지에 발송하여 현재 품질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씨티씨바이오

동물백신 관련주인 이유는?

- 씨티씨바이오는 종속회사를 통해 인체의약품, 동물용 의약품, 동물용 백신, 건강기능식품, 건초 등을 제조 판매사업 영위하고 있어 동물백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미생물 발효기술, 약물코팅기술, 약물전달 기술 등 다양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접목한 제품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씨티씨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손실은 59.4% 감소, 당기순손실은 88.2% 감소. 

 

- 동물약품 사업은 항생 제계와 비 항생 제계 품목의 고른 매출 성장으로 지속적인 증가가 발생하고 있으며, AI의 발병에 대비한 소독제를 관납 및 사료회사 등에 유통하는 등 부가수익을 올리는 중입니다.

 

 

 

진바이오텍

동물백신 관련주인 이유는?

- 진바이오텍은 다원케미칼 인수로 국내 동물약품시장에 진출, SCV-1호, 뉴 미네랄 D, 다원 올킬 등 동물질병예방 치료제 및 배합 사료용 첨가제 상표 보유함으로 동물백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고상 동물약품과 사료첨가제의 경우 상대적으로 제품의 수명이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며 고상발효를 통한 항생제 대체물질과 식물성 단백질 원료의 개발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 중입니다.

 

진바이오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기존의 해외 거래처의 신뢰를 바탕으로 항생제 대체 유산균(락토 케어) 등의 개발 완료된 신제품을 추가 수출이 가능한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수젠텍

동물백신 관련주인 이유는?

-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및 진단시약류 제조사로 동물용 백신 전문기업 중앙백신연구소와 동물용 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공동연구와 사업협력 추진함으로 동물백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랫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 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수젠텍 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이익은 74.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 키트는 미국 FDA EUA, 유럽 CE 등의 인허가를 받아 수출되고 있으며, 한국 식약처 국내 품목제조허가도 획득하였습니다. 

 

 

 

대한뉴팜

동물백신 관련주인 이유는?

- 대한뉴팜은 동물의약품 제조업체로 동물의약품은 동물 치료제와 가축용 백신제제를 판매 중에 있으며, 반려동물에 대한 제품 개발과 농가 환경 개선제 등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 중이므로 동물백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전문의약, 웰빙 의약, 동물의약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바이오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 투자하여 전문화하고, 융합화하여 세계로 무대를 옮겨 나갈 것입니다.

 

대한뉴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은 13.5% 증가, 당기순이익은 19.2% 증가. 

 

- 경제성장기에 있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류 열풍에 힘 입어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동남아시아로의 수출이 성장세에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동물백신 관련주인 이유는?

- 제일바이오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양돈, 양계, 축우 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또한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 개발성과도 상업화함으로 동물백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를 상업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일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6% 증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함. 

 

- 국내 경기 상황과 축산업의 상황이 그 궤를 같이 하듯이 동물약품시장도 축산업과 그 궤를 같이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글벳

동물백신 관련주인 이유는?

- 이글벳은 동물약품 전문 제조 및 수입 업체로 내수 판매 비중이 높지만 호주, 동남아, 아프리카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고 사단법인 한국동물약품협회 기분 2020년 동물약품시장 내 시장점유율 1.9%이므로 동물백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호주와 동남아 일대에 수출을 시작하여 현재는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글벳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6% 증가, 영업이익은 129.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9% 증가. 

 

- 축산환경 분야와 소동물(반려동물)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어 동사의 매출 확대가 기대됨. 반려동물 시장은 잠재력이 매우 크며 신규사업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파루

동물백신 관련주인 이유는?

- 파루는 신재생에너지 사업, 위생환경사업, 인쇄전지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구제역 및 콜레라 예방을 위한 방역 소독에 사용되는 소독기 생산을 하고 있어 동물백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EPC, Roof-Top 등 다양한 태양광 발전소를 시공하였으며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영농형 태양광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파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감소, 영업손실은 65.4% 감소, 당기순손실은 61.9% 감소. 

 

- 현 정부에서 신재생에너지 투자와 보급사업 예산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향후 동사의 태양광 발전장치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되며 추가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가축 전염병 발생 시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동물백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제약사 머크 관련주 6종목 정리

미국 제약사 머크(MSD)가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개발한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가 코로나19 환자의 입원 가능성을 절반으로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