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넷플릭스 관련주 수혜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4.
반응형

넷플릭스는 구독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이 회사는 190개가 넘는 국가에서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다양한 장르와 언어로 된 텔레비전 시리즈, 다큐멘터리, 장편 영화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국내 콘텐츠 산업을 넘어 연관 분야 전반에서 약 5조 60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가 됐습니다.

 

넷플릭스는 국내 콘텐츠 업계에 단행한 약 7700억 원의 투자를 기반으로 약 1만6000개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넷플릭스는 올 한 해에도 약 5500억 원에 달하는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어 기대가 큽니다.

 

넷플릭스 한국 콘텐트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은 한류의 세계화와 더불어 국내 창작 업계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관련주 정리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넷플릭스 관련주인 이유는?

-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넷플릭스 화제작 중 하나인 '인간 수업'의 김진민 감독 차기작 '마이네임'이 10월 1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국가에서 공개될 예정으로 넷플릭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종속회사였던 매드맨 포스트(특수효과), 뷰티풀 마인드 코리아(홈쇼핑), 메리 크리스마스(영화 제작 및 배급), 상상 벤처스는 매각하였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실적
- 코로나19 영향으로 매니지먼트, 영화/드라마 제작, 영화 배급 부문이 부진함에 따라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5% 급감함. 

 

- 고정비용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적자를 지속함. 지분법 평가손실의 확대와 영업외 수지의 악화로 당기순이익의 적자규모는 큰 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 관련주인 이유는?

- 스튜디오드래곤은 미생, 도깨비,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아신전, 유미의세포들 등 인기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스위트홈' 이 빅히트를 쳤으므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실적
-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편성 회차가 적어 매출액은 20.8%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작 판매단가 상승과 글로벌 OTT 오리지널 제작 증가에 힘입어이 영업이익은 11.1% 증가함.  

 

- 3분기 방영 편수는 예년 수준으로 정상화될 예정이며, 웹툰, 영화, 소설 등 프리미엄 원천 IP를 활용해 차별화된 장르와 다양한 포맷의 드라마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제이콘텐트리

넷플릭스 관련주인 이유는?

- 제이콘텐트리는 메가박스 및 13개의 제작사를 보유하고 있는 메가급 스튜디오로 넷플릭스에서 공개 예정인 '지옥'으로 인해 기대감이 있어 넷플릭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계열사 관리 등 지주 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종속회사를 통하여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등을 영위하였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5% 증가, 영업손실은 17.8% 감소, 당기순손실은 10.9% 증가.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됨. 동사가 최근 선보인 넷플릭스 향 첫 오리지널 드라마인 ‘D.P’가 큰 인기를 끌면서 장기적인 수익 기반 확보가 기대됩니다. 

 

 

 

에이스토리

넷플릭스 관련주인 이유는?

- 에이스토리는 '킹덤' 제작사로 2019년 상장하였으며 넷플릭스에 '지리산' 공개 예정이며 넷플릭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드라마 산업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방송사의 최대 수익원 중 하나이자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핵심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토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NETFLIX <킹덤 시즌1> 제작을 시작으로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시즌1,2>를 글로벌 OTT 플랫폼에 제공 한 바 있으며, 2021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지리산>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넷플릭스 관련주인 이유는?

- 위지윅스튜디오는 지난겨울 '승리호'가 넷플릭스 1위에 오르면서 크게 상승한 바 있어 넷플릭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실적
- 신규 XR스테이지 인프라를 동력으로 기존 영화와 드라마 물량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매출을 확보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음. 

 

- 자회사 엔피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네이버의 합작사인 와이엔 컬처 앤 스페이스에 각각 50억 원을 투자하였으며, 최근 게임사 컴투스로부터 450억 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 자금은 메타버스에 대한 신규 사업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쇼박스

넷플릭스 관련주인 이유는?

- 쇼박스는  오징어 게임 제작사인 비상장사 싸이런픽쳐스에 10억 원을 투자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쇼박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최근 유행성 질병으로 인하여 영화관을 비롯한 대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관객의 장기적인 소비 트렌드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버킷스튜디오

넷플릭스 관련주인 이유는?

- 버킷스튜디오는 이정재가 설립한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을 15%를 가지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버킷스튜디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2.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093.2% 증가. 

 

- 동사가 서비스 중인 문자 시장은 2009년 하반기 이후 시장 성장이 고착화되어 있으나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인식 변호로, 타사 인수 등 공격적인 영업전략으로 새로운 성장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징어 게임이 한국 콘텐츠 최초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앞으로 기대가 되는 넷플릭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루시드모터스 관련주 수혜주 7종목

미국 애리조나 공장에서 럭셔리 전기차 세단 루시드 에어 생산을 시작한 전기차 제조기업 루시드 모터스가 삼성SDI 배터리로 837km 주행 인증을 받으며, 테슬라를 넘어서는 최장 주행거리를 인정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