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4.
반응형

플라스틱은 병, 튜브, 장난감뿐 아니라 다양한 소비재와 산업재에 쓰이고 있어 쓰임새는 정말 다양합니다. 플라스틱은 우리가 원하는 모양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데, 열에도 강하고 단단한 특징까지 지니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폐기 후 자연 분해되는 데에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며, 이 때문에 플라스틱은 대표적인 재활용 대상으로 재활용으로는 그 많은 플라스틱을 처리하기엔 한계가 있으며, 이 때문에 플라스틱은 환경 문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환경 플라스틱을 포함한 친환경 용기와 포장은 미래에 반드시 필요하며 일상에서 보편적으로 쓰일 제품으로 잘 썩는 플라스틱은 매우 중요한 물질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플라스틱의 가성비가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이를 대체할만한 친환경 소재 개발이 쉽지만은 않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정리

 

그린케미칼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인 이유는?

- 그린케미칼은 바이오 유기화학제품과 화공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고 친환경 화학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7.5% 감소, 당기순이익은 7.3% 증가. 

 

- 동사는 비이온성의 계면활성제 또는 기능성 화학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특정 산업분야에 대한 의존도는 낮은 편으로 안정성 측면에서 양호하며 ETA는 동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인 이유는?

- CJ제일제당은 미국메타볼릭스 PHA 관련 자산 인수를 통해 국제 친환경 인증, TUV 생분해 인증을 받은 기업이기 때문에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CJ제일제당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29.3% 증가, 당기순이익은 38.8% 감소. 

 

- 전년 기저 부담 및 원재료/운송비 상승에도 불구, 선제적 아미노산 판가 인상 및 전략적 확판을 통해 첨가제 부문 영업이익률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전체 연결 실적을 견인하였습니다. 

 

 

 

SKC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인 이유는?

- SKC는 지난 2020년 TV쇼핑의 아이스팩 포장재와 의류용 비닐에 생분해 PLA 필름 공급을 하여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KC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8% 증가, 영업이익은 167.2% 증가, 당기순이익은 8.2% 증가.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고, 모빌리티 소재사업에서 동사는 신규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인 이유는?

- LG화학은 바이오 원료 기반 PO,SAP, ABS, PVC, PC 등을 생산할 계획이고 2024년까지 생분해성 고분자 PBAT 옥수수 베이스 PLA를 상업화할 예정으로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LG화학은 친환경 소재에 집중하고 있으며, 2조 6,000억원을 투자해 자연 분해되는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 설비를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LG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 

 

- 20년 당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부문으로 재분류 하였습니다. 

 

 

 

효성티앤씨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인 이유는?

- 효성티엔씨는 레깅스의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스판덱스 수요 또한 수요 급증하였으며, 서울시와 투명 폐페트병을 분리수거해 재활용 섬유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어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였습니다.

 

효성티앤씨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1% 증가, 영업이익은 801.7% 증가, 당기순이익은 5379.1% 증가. 

 

- 폴리에스터 부분은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국내증설을 완료하였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는 고부가가치 차별화 제품을 지속 개발, 판매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인 이유는?

- 롯데케미칼은 재활용관련주 롯데정밀화학과 함께 폐플라스틱 재활용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친환경과 관련된 사업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제품 생산 기술과 품질 경쟁력이 중요한 경쟁요소로 부각되는 가운데 고부가 제품 물량의 확대, 판매채널 다변화, 지속적인 원가 절감 노력, 선별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인 이유는?

- 한화솔루션은 가성소다, PVC, LLDPE 등의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여 친환경플라스틱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됩니다. 

 

한화솔루션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6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3% 증가. 

 

- 태양광 부문이 전년동기 대비 적자전환하였으나 원료 부문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이 개선됨.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어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환경을 위해 미래에 꼭 필요한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화학섬유 관련주 8종목

화학섬유란 화학적인 가공에 의해 인공적으로 만드는 섬유, 그중에서도 특히 유기질의 인조 섬유를 말하며, 재생 섬유(비스코스, 큐프라), 반합성 섬유(아세테이트, 폴리 믹스), 합성 섬유(나일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