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비철금속 알루미늄 관련주 5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3.
반응형

비철금속 알루미늄은 금속 중 밀도가 낮은 금속에 속해 순수한 알루미늄은 반응성이 매우 좋으며 표면에서 발생하는 부동화 현상으로 인해 외부 환경에 따른 부식에 저항성을 가진 금속입니다.

 

금속공학 분야에서 알루미늄의 가장 큰 가치는 강도나 외관이 아닌 가벼움으로 가볍고 연성이 높아 공정이 쉬우며 다양한 금속들과 합금을 형성해 다양한 물성의 금속 소재들을 구현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최근 알루미늄 가격이 최근 친환경 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관련 원자재의 수급은 줄고 수요는 늘어나 가격이 오르는 그린플레이션으로 급등을 하고 있는데 재생에너지와 전기차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 세계적가 친환경 정책을 지속하고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비철금속 알루미늄 관련주 5종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비철금속 알루미늄 관련주 정리

 

 

조일알미늄

비철금속 알루미늄 관련주인 이유는?

- 조일알미늄은 은박지 등의 원료인 알루미늄 관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현재 폭 1750㎜의 광폭 압연제품을 생산하여 알미늄의 다양한 특성을 살린 각종 건축내ㆍ외장재, 자동차용 소재, 방음벽재, 인쇄판, 보온재, 화장품 Cap, 전자부품, 주방용기 등의 소재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조일알미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런던금속거래소(LME) 알루미늄 가격 지속 상승, 전기차 및 2차전지발 수요 급증에 따른 제품 출하 증대, 판가 전이 구조에 따른 마진 개선 등으로 실적 성장 전망되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

비철금속 알루미늄 관련주인 이유는?

- 포스코엠텍은 포스코 계열의 알루미늄 탈산제, 합금철 등 철강 부원료 제조사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12년부터는 철강제품 포장 및 탈산제 공급 뿐만 아니라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1% 증가, 영업이익은 21.4% 감소, 당기순이익은 21.9% 감소. 

 

- 철강 수요 회복 영향에 따른 포장량 증가, 알루미늄 탈산제의 가격 상승으로 매출이 증대 되었으나 철강포장 일부 항목의 단가 인하로 영업 이익 감소하였습니다. 

 

 

 

삼아알미늄

비철금속 알루미늄 관련주인 이유는?

- 삼아알미늄은 포장재, 전기재료 등에 쓰이는 알루미늄 호일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일반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아알미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4% 증가, 영업이익은 81.8% 증가, 당기순이익은 122.2% 증가. 

 

- 2차전지 업체들이 올 2분기 대부분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냈고 하반기에도 전기차 성수기 효과, 친환경 정책 강화, 미국 진출 기대 등으로 실적 흐름 개선이 기대됩니다.

 

 

 

알루코

비철금속 알루미늄 관련주인 이유는?

- 알루코는 알루미늄 기반의 샷시, 커푸집, 휴대폰 외장재 등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디스플레이/모바일 등 전자부품소재, 방화창/커튼월 등 창호제품, 자동차 및 철도 차량 경량화 부품/선박용 LNG저장탱크 모듈/태양광 등 친환경 부품 소재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알루코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감소, 영업이익은 17.5% 증가, 당기순이익은 296.2% 증가. 

 

- 알루코는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배터리 팩 하우징 부품 제조, 풍력 발전 사업을 새로운 목적사업 추가하며 신사업 추진을 공식화 하였습니다.

 

 

 

DI동일 

비철금속 알루미늄 관련주인 이유는?

- DI동일은 자회사 동일알루미늄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용 알루미늄박 제조해 국내 배터리 제조 3사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 사업은 섬유소재 부문, 의류, 알루미늄, 플랜트 및 환경, 가구도소매, 화장품 부문으로 분류되며, 섬유소재 시장은 인력난, 저가 수입제품 유입으로 인한 경쟁 심화 등으로 경쟁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DI동일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93.6% 증가, 당기순이익은 62.5% 증가. 

 

-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고 배터리 수요가 늘어나면 동사 알루미늄 사업 부문이 수혜를 누리며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인 친환경 바람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알루미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북] 광물자원개발 관련주 수혜주 8종목

광물자원개발은 국가 핵심 광물의 안정적인 수급과 지속 가능한 광산지역 발전으로 자원안보를 위해 필요한 산업이며,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해 핵심 광물의 확보가 중요해지고 있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