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수혜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3.
반응형

삼성전자는 시스템반도체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2030년까지 시스템반도체 분야 연구개발과 생산시설 확충 등에 133조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으며, 인프라와 기술력을 공유한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정부도 비메모리 반도체,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분야를 중점 육성 산업으로 선정하고 2030년까지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분야 세계 1위, 팹리스 분야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해 종합 반도체 강국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비메모리 반도체를 포함한 핵심 3대분야에 2030년까지 8조 4,000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하고 AI반도체 강국 실현을 위해 10년간 1조 원이 넘는 예산을 투자한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삼성전자와 정부의 투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정리

 

 

시그네틱스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영풍그룹 계열의 반도체 비메모리 패키징 전문업체로 주력 품목은 스마트폰용 지문인식 센서이며, 고객사는 삼성전자 IM사업무로 스마트폰에 필요한 지문인식 센서를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0년도에 ㈜영풍이 지배기업의 지분 79.88%를 인수함으로써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대규모기업 집단입니다. 

 

시그네틱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반도체 산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우리나라 반도체산업은 인적 자본보다는 생산설비 확충 등 물적 자본투자에 크게 의존하는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디아이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디아이는 반도체 검사장비 등 초정밀 시험장비의 제조 및 수입업을 영위하며 삼성전자에 비메모리용 반도체 검사장비를 공급한 경험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사업은 반도체 검사장비 사업부문, 전자파 차폐체(EMC) 등을 제조하는 전자부품 사업부문, 수(水) 처리 관련 환경사업, 음향·영상기기 사업부문으로 구성됩니다. 

 

디아이 실적
- 비대면 경제 수요 증가 영향에 따른 글로벌 칩 메이커 고객사의 반도체 설비투자 증가로 2021년 1분기 반도체 검사장비 사업부문의 실적이 크게 향상됨. 

 

- 2021년은 DDR5 본격 전환과  NAND 고단화로 인해 반도체 장비 투자 빅사이클이 예상되는 등 동사의 영업활동에 매우 우호적인 환경입니다.

 

 

 

네패스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네패스는 반도체 후공정 및 IT 부품 소재 전문기업으로 비메모리 후공정 및 Fan-out WLP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를 주요 매출처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반도체 및 전자 관련 부품, 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하고 있으며, 동사의 사업분야는 시스템 반도체 첨단 공정(WLP, FOWLP/PLP) 서비스가 주력인 반도체 사업과 전자재료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네패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감소, 영업이익은 98.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국내 반도체 산업 기반이 메모리에서 비메모리 영역까지 새로운 확장을 시작하며 첨단 후공정 파운드리 국내 단독 공급자인 네패스는 시장 성장을 그대로 반영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SFA반도체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SFA반도체는 반도체 조립 및 메모리카드 등 디지털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후공정 전문업체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등의 반도체 업체들의 비메모리 반도체 조립 및 패킹징을 담당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93.4% 증가, 당기순이익은 59.9% 증가.

 

-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 비용의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대폭 증가함. 매출원가가 낮아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원가율 자체를 낮추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에서 분사한 반도체 메모리/비메모리 패키징 전문업체로 비메모리 반도체의 필수 기술인 플렉시블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경영진은 재무제표를 승인하는 시점에 연결실체가 예측 가능한 미래 기간 동안 계속기업으로서 존속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보유한다는 합리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증가, 영업이익은 222.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반도체 산업 호조로 인해 매출이 증가함.

 

- 동사는 현재 최고의 품질과 원가경쟁력으로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 종합 반도체 회사로부터의 수주량 및 수주 제품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오디텍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오디텍은 비메모리 반도체 칩과 센서 및 센서 모듈 시스템의 수직 계열화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삼성전자, LG이노텍, 서울반도체, 루멘스 등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종속회사인 오디텍 반도체(남경) 유한공사는 매출유형 중 반도체 부분에 속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Chip 생산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디텍 실적
- 반도체 Chip의 수출이 급증하고, 레이저 프린트용 COB의 국내외 판매가 늘어남에 따라 2021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9.9% 늘어난 132.7억 원을 달성함. 

 

- 금융자산평가이익이 크게 늘어났으며, 관계사에 대한 투자손익은 흑자로 전환됨. 향후 자동차 전장용 광센서 부품, 방산용 센서 그리고 바이오센서로 사업분야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어보브반도체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인 이유는?

- 어보브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 중 주로 가전/전기 제품의 두뇌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MCU) 팹리스 기업으로 주요 객사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에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 중 가전, 전기 제품에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 Microcontroller Unit(이하 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입니다. 

 

어보브반도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증가, 영업이익은 26.6% 감소, 당기순이익은 39.3% 감소.

 

매출액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매출원가, 기타 비용 등이 증가하여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지금까지 2030년까지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분야 세계 1위 목표를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삼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최근 주식시장에서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앞으로 수요, 공급 증가로 인해 수혜가 예상되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