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23.
반응형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는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정책 확대의 영향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로 전환하는 추세로 벤츠 및 폭스바겐 등이 2030년까지 비중을 50%까지 늘리겠다고 밝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 수요 급증에 따른 배터리의 수요와 투자 확대는 전기차 배터리 기업들의 시장 확대로 연결이 되어  국내 배터리 3사와 해외 고객사들의 수요 확에 따른 낙수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2030 K- 배터리 전략을 발표하며, 2030년까지 총 40조 6,0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알려져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정리

 

 

삼성SDI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소형전지, 자동차, 전지, ESS 등을 생산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하는 전자재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폭스바겐, BMW, 르노, 재규어 랜드로버 등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전기차 탑재 배터리 사용량 세계 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146.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리튬이온 2차 전지 사업은 신규 고객 및 신규 시장 탐색과 함께 새로운 제품의 선행개발도 병행하고 있으며,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LG그룹 계열의 국내 대표적인 화학기업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전기차 탑재 배터리 사용량 세계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LG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

 

- 20년 당기에 유리기판 사업 중단 및 LCD 편광판 사업 매각을 결정하였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의 일부 사업을 공통 및 기타 부문으로 재분류하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SK그룹 계열의 종합에너지기업 석유개발, 배터리 등의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배터리 사업의 경우 전기차 및 ESS 등에 사용되는 배터리 제조를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 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되었습니다. 

 

SK이노베이션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5.9% 감소. 

 

- 2021년 3월 말 기준 7개국 10개 광구 및 4개 LNG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에서 활발한 석유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며, 2019년末 확인 매장량 기준 총 4.55억 배럴의 원유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코스모소재는 2차전지 양극활 물질을 개발, 생사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1967년 설립되어 기능성 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3% 증가, 영업이익은 27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58% 증가.

 

- 매출 대부분이 수출에서 발생하는 사업구조이며, 주력제품인 토너 및 LCO의 수출이 확대되면서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시현하였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일진머티리얼즈는 주요 고객사는 삼성 SDI, 중국기업 BYD 등이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 동박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에서 판매 중인 I2B제품이 리튬 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북 익산과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은 2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4.1% 감소. 

 

-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으나 매출원가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24.6% 증가하는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엘앤에프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엘앤에프의 주요 고객사는 LG화학, 삼성SDI등이 있으며,  NCM 계열 2차전지 양극활 소재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임.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 미래 신재료 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 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 전망.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 증가 전망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신성델타테크의 주요 고객사는 LG화학, 르노삼성등이 있으며, 전기차 및 ESS(에너지저장장치)에 사용되는 배터리 소재 셀팩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 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3% 증가, 영업이익은 215.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주력제품인 Drum Tub Assy 등의 판매 확대를 통해 LG전자 세탁기 신제품에 대한 제품 수주 및 기존 제품에 대한 공급 비율 확대 등을 통해 판매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솔케미칼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이유는?

- 한솔케미칼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소재인 음극재 바인더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 등에 음극재 바인더를 납품하고 있으며 배터리 에너지 밀도를 향상하는 실리콘계 음극재 첨가제는 연구개발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한솔케미칼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7% 증가, 영업이익은 48.5% 증가, 당기순이익은 19.1% 증가.

 

- 전자재료 사업에서 2차전지 성능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신소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동사의 신규시장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가 되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전기차 무선충전이 주파수 규제 등으로 막혀있던 무선충전 기술 상용화에 가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주차장에 세워두기만 하면 충전이 되도록 무선 충전장치를 장착한 전기차가 출시가 예정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