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3.
반응형

테슬라는 전기차뿐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사업에도 적극적이네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단순한 전기차 생산업체가 아닌 지속 가능한 미래 에너지를 위한 장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나간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미국과 호주 등 전세계 곳곳에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구축하고, 태양광 에너지 등을 통해 생산한 에너지를 저장해 쓸 수 있는 가정용 배터리를 선보이고 있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을 위해 신재생에너지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앞으로 성장이 기대가 되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솔루션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 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021년 4월 경영효율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유통 서비스)와 한화 도시개발(부동산 개발 사업)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52.3% 증가, 당기순이익은 496.7% 증가. 

 

- 이는 원료부문 원재료 가격 상승보다 제품 가격 상승이 더욱 컸기 때문임.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어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됩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2016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8년 본격적으로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감소, 영업이익은 5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2021년 1분기 인버터 매출액은 112.4억 원(연결기준)을 기록하였으며, 시스템 설치 및 발전소 관리 등 용역 매출액은 2.8억 원(연결기준)을 달성하였습니다. 

 

 

 

OCI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 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활동 중입니다.

 

 

OCI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베이직케미컬 부문 흑자전환, 카본캐미컬 부문 영업이익 확대 등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사업부에서 수익성이 개선되며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신성이엔지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폴더블, 태블릿 PC, 노트북뿐만 아니라 차량에서도 OLED 패널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외 OLED패널 제조라인 설비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두산중공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558.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씨에스윈드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7% 증가, 영업이익은 94.2%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2% 증가. 

 

- 동사는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 중입니다.

 

 

 

LS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지주회사로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 사업부문, 엠트론 사업부문, 아이앤디 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LS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75.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Hobby Farm 열풍에 힘입어 미국 트랙터 판매법인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고, 앞으로 동사 트랙터 수출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니슨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타워 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하였습니다. 

 

 

유니슨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은 20.2%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향후 5년간 세계 풍력발전 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며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누적 설치량 기준 연평균 9% 증가하는 등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 10종목

탄소중립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만 400% 가까이 오른 종목이 나왔는데, 세계 각국의 탄소중립 정책이 탄력을 받으며 투자시장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이 잇따르고 있기 때문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