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차량경량화 관련주 대장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3.
반응형

2022년도까지 500개 이상의 다양한 전기차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전기차 판매량은 2020년 170만 대에서 2030년에는 2600만 대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탄소 배출에 대한 규제 및 정책으로 인해 전기차의 연료 효율성 제고 및 차량 배출 탄소절감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차량 경량화 전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차량 경량화를 통해 전기차는 충전당 주행거리를 내연기관 자동차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는데 오늘은 차량 경량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DC현대EP

 

- 석유화학 산업으로부터 PP, PE 등의 주요 원료를 조달하여 자동차, 전기/전자, 소비재 및 건설 산업용 용도에 특화되어 있는 플라스틱 소재를 생산,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 2010년 4월부터 SM 등의 원료를 조달하여 전기/전자, 소비재 및 건설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범용 플라스틱 소재(PS, EPS)를 생산, 공급하는 PS 사업부문을 신규로 운영 중입니다.

 

 

HDC현대EP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7% 증가, 영업이익은 17.9% 감소, 당기순이익은 20% 증가. 

 

- 건자재 부문을 제외한 사업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이며 외형은 확대되었고, 유가상승기조에 판가와 원재료 가격 간 스프레드 축소로 영업이익은 감소되었습니다.  

 

 

코프라

 

- 동사는 고기능성 폴리머 칩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경량화에 이용되는 플라스틱 컴파운드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동사의 주요 매출 비중이 자동차 분야에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자동차 산업의 발전 및 자동차 관련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칩)와의 연관성은 상당합니다. 

 

 

코프라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1% 증가, 영업이익은 53.1% 증가, 당기순이익은 75.5% 증가. 

 

- 동사는 완성차 업체와 신차 개발에서부터 대체소재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를 성형업체게 납품하고 있어 추가 수요가 예상됩니다.

 

 

 

엠에스오토텍

 

- 동사는 현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입니다. 

 

-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제품으로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1.5 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은 54.6% 증가, 당기순손실은 31.5% 감소. 

 

- 동사는 차입금 규모와 부채비율이 높아 재무부문에서 리스트가 존재하나 실적이 개선되는 등 외부 투자를 바탕으로 동 리스크를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 지배회사와 연결 종속회사는 당분 기말 현재 철강영업부문(판재, 봉형강, 중기계 등) 및 기타 영업부문(반제품, 부산물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고로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 그룹 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2013년 말 현대하이스코 냉연사 업 부문을 분할 합병하여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변모함. 

 

 

현대제철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봉형강 성수기 진입과 더불어 그룹사향 자동차강판 인상이 예상되는 2분기에는 5년래 최대 실적이 기대. 고철 가격이 급등했지만 전기로 마진도 4분기 대비 약 만원 개선되어 기대보다 수익성이 양호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에코플라스틱

 

- 지배회사인 동사와 종속회사인 아이아와 코모스는 동종 업종인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 주력 제품인 Plastic Bumper의 주요 경쟁업체는 LG하우시스, 캠스, 아이아, 프라코, 기아자동차(IN-LINE), BMI가 있습니다. 

 

 

에코플라스틱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꾸준한 원가절감 및 신규시장 고객 확보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센트랄모텍

 

-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 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루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 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 중입니다. 

 

 

센트랄모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4% 증가, 영업이익은 7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38% 증가. 

 

-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 그룹 외에도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어 수익이 기대됩니다. 

 

 

 

삼원강재

 

- 동사는 평강, 봉강, 특수 이형강 및 자동차용 겹판스프링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으로 1992년 7월 21일 설립되어 2011년 7월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자동차 부품산업은 자동차 산업의 일부분으로서 거의 모든 분야에서 자동차 산업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기술집약적이고 계열화된 시장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삼원강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7% 증가, 영업이익은 0.6%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 감소. 

 

- 신제품, 경량화, 고기능화 추세에 따라 지속적으로 신규 수요가 창출되고 있어 파이프 및 고기능 소재가 포함되어 있는 소재가공품은 향후 성장이 예상됩니다.

 

 

 

송원산업

 

- 동사는 폴리머 안정제 화학제품 제조, 가공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PVC안정제, 가소제, 고흡수성수지, 폴리우레탄 등 합성수지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 폴리머 안정제는 OLEFIN계 및 STYRENE계 수지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동사가 약 22%의 세계시장 수요 점유율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송원산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4% 감소, 당기순이익은 9.3% 감소. 

 

- 산업용 및 기능성 화학제품의 판매 호조로 비교적 양호한 매출을 기록하였으나,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및 인건비 급증 여파로 수익성은 소폭 하락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차량 경량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