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미지센서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3.
반응형

이미지센서는 카메라 렌즈로 들어온 빛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 이미지로 보여주는 반도체로 CMOS 구조를 가진 저소비전력형의 촬상소자로 스마트폰용 카메라뿐 아니라 스마트 TV, 의학용 소형 촬영장비, 보안시스템 등 디지털 기기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이미지센서는 자율주행차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사물인터넷(IoT)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으로 오늘은 이미지센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엠

 

- 동사는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그간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급화되며 동사 제품 수요가 감소하였습니다. 

 

 

아이엠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이익은 32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6% 증가. 

 

- 폴더블폰과 차세대 무선통신 네트워크 5G 스마트폰 출시로 정체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픽셀플러스

 

- 2000년 이미지센서 및 카메라 모듈 개발, 제조 및 공급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3년 보안 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 차량용 Camera SOC를 연구 개발하였습니다. 

 

- CMOS 이미지센서의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이며, CMOS이미지 센서의 웨이퍼 및 패키지 공정을 위탁 제조하여 판매하는 Fabless회사입니다. 

 

 

픽셀플러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매출 규모가 낮고 높은 원가율 개선이 지연되고 있음. 이와 더불어 판관비 등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여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 주요 제품 라인업은 휴대폰용 카메라의 Actuator에 탑재되는 AF/OIS FPCB Assy 제품을 생산하는 VCM 모듈 사업과 ISM 모듈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지문 인식 센서 및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토대로 BF10A, BF30A, BF50A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BF70A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1,647.1% 증가. 

 

- 얼굴인식은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단말기에 열화상 센서를 탑재, 얼굴을 인식하여 온도를 감지하는 방식으로, 2021년 상반기에 인증을 완료하면 비접촉식 피부 적외선 체온계로 정식 출시할 예정입니다.

 

 

 

테스나

 

- 동사는 2002년 반도체 제조 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반도체 테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 반도체 중에서 Logic 및 Mixed Signal IC를 포함한 SoC, Micro Controller/Smart Card IC 및 Analog 반도체 테스트 등을 사업 영역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테스나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7.6% 증가, 영업이익은 25.4% 증가, 당기순이익은 77.5% 증가. 

 

- 반도체 테스트 시장은 지속적으로 대규모의 설비투자가 동반되는 장치 산업으로 투자 규모는 큰 반면 투자 금액을 단기간에 회수할 수 있는 산업은 아니므로 기존 진입자들에게는 안정성이 보장됩니다. 

 

 

 

옵트론텍

 

-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필터와 디지털카메라, CCTV 및 전장용으로 사용되는 광학렌즈 및 렌즈모듈, 모바일용 스마트기기 카메라에 사용되는 가변 조리개 등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경상남도 창원 본사와 대전사업장, 그리고 중국 천진 및 동관, 베트남에 해외사업장이 있습니다.

 

 

옵트론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79.2% 감소, 당기순이익은 104% 증가. 

 

- 광학필터는 주요 전방산업인 스마트폰의 경기 변화 및 신제품 출시 시기 등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음. 최근 주요 스마트폰에는 3D 기술 구현을 위한 모듈이 채용되었습니다. 

 

 

 

캠시스

 

- 동사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생체정보 인식 및 정보보안기술 응용제품, 전기자동차 및 관련 핵심부품에 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휴대폰 카메라모듈을 주력 아이템으로 개발, 생산하여 주 고객사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캠시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고화소급 휴대폰 카메라 모듈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8년 베트남 법인에 연구소를 설립한데 이어, 2021년에는 연구소 내 선행개발그룹 조직을 신설하여 신규 원자재 및 카메라모듈 선행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

 

-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 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고객사는 기존 20개사에서 29개사로 증가함. 낮은 해상도 영상을 고해상도 영상으로 업스케일링(Upscailing) 해주는 슈퍼 레졸루션 기능의 매출 본격화로 추후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삼성전자

 

-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입니다. 

 

-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실적

 

- 1분기에는 반도체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달성함. 모바일이 갤럭시 S21 판매 호조로 최대 실적을 냈고, 소비자 가전은 QLED TV와 비스포크의 인기를 바탕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 최근 배당 수익률이 급격히 상승 중이고 고성장이 예상되는 파운드리 부문에서 GAA 성공 시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자율주행차 및 사물인터넷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수혜가 기대가 되는 이미지센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다 관련주, 대장주 7종목

라이다는 레이저 펄스를 발사하고, 그 빛이 주위의 대상 물체에서 반사되어 돌아오는 것을 받아 물체까지의 거리 등을 측정함으로써 주변의 모습을 정밀하게 그려내는 장치로 자율주행 개발에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