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애플TV 관련주 8종목 정리

by 재테크하는J 2021. 11. 1.
반응형

애플TV가 오리지널 콘텐츠 구독 서비스인 애플 TV 플러스와 스트리밍 기기인 애플TV 4K를 한국에 선보이고 IPTV 협력사로는 SK브로드밴드를 낙점했으며, SK브로드밴드는 애플과 협업해 애플TV 4K를 B tv 고객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애플TV 4K 고객은 또 애플 TV 플러스는 물론,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등 상당수 스트리밍 서비스를 애플TV 앱을 통해 한 번에 가입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11월 디즈니플러스와 애플 TV 플러스가 연이어 국내 시장에 상륙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애플티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TV 관련주 정리

1. 아이티엠반도체 - 애플티비 관련주

 

에이티엠반도체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2월 23일 설립된 2차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그 외 2차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이며, 향후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장치(ESS) 용 보호회로 및 배터리팩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NICE 기업집단에 속해있으며, NICE 기업집단은 당사를 포함하여 57개사로 국내법인 44개사, 해외법인 13개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아이티엠반도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의 생산 공장은 국내와 베트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 특히 해외 고객사의 신속한 영업활동과 대응을 위하여 중국과 미국에 영업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특히 중국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영업사무소에 영업조직 외 CS 조직을 구성하여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제안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 LG이노텍 - 애플TV 관련주

 

LG이노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출처:키움증권

 

[LG이노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8% 증가, 영업이익은 11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2.3% 증가하였으며, 광학솔루션 사업부, 기판소재 사업부, 전장부품 사업부, 기타 부문 모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며 전체 실적 개선에 기여하였습니다. 

 

- 동사는 실적 지속 성장을 위해 산업별 소재, 부품 전 영역에 걸친 토탈 솔루션 제공을 제안해 cross-sell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3. 덕우전자 - 애플TV 관련주

 

덕우전자 주가차트

[기업내용]

- 연결대상 종속회사 중 Yantai Derkwoo Electronics, Derkwoo Electronics Maxico, Derkwoo Electronics Poland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2017년 8월 28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카메라 모듈 내 이물질 침입으로 인한 제품 내부 손상을 방지하고 전자파 차단 효과가 탁월하여 전자파로 인한 장애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덕우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5.6%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인 Stiffener의 도금비와 도장비는 전체 원재료의 50%~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도금(Plating)의 경우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지닌 전문업체와 거래를 하고 있으며, 지배기업의 종속기업은 중국, 멕시코, 폴란드에 진출해 있는 해외법인은 당사 자동차용 전장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4. 프로텍 - 애플TV 관련주

 

프로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7년 1월 위티에서 프로텍 엘앤에이치로 상호가 변경되었으며, 2019년 12월 프로텍에이엔이에서 피앤엠으로 상호가 변경되었고, 1997년 설립 이후 반도체(후공정) 생산용 장비 제조 전문업체로서의 기술적인 기반을 다져왔습니다.

 

- 창업 초기의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투자하여 이제는 당사의 고유장비 및 제품에 대한 국내 및 해외에서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프로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9% 증가, 영업이익은 1186.3% 증가, 당기순이익은 1452.7% 증가하였으며, 반도체 시장의 호조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대비 큰 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기존 제품으로는 적용이 불가능한 소형 부품의 개발 및 다양한 장비와의 호환 가능토록 독창적인 제품의 개발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5. 스튜디오드래곤 - 애플TV 관련주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 선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스튜디오드래곤 실적]

-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편성 회차가 적어 매출액은 20.8%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작 판매단가 상승과 글로벌 OTT 오리지널 제작 증가에 힘입어이 영업이익은 11.1% 증가하였습니다.  

 

- 3분기 방영 편수는 예년 수준으로 정상화될 예정이며, 웹툰, 영화, 소설 등 프리미엄 원천 IP를 활용해 차별화된 장르와 다양한 포맷의 드라마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 NFT, 메타버스 등 디지털 기반 사업모델을 확대해 IP 가치를 극대화시킬 계획입니다.

 

 

6. 제이콘텐트리 - 애플TV 관련주

 

제이콘텐트리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9년 9월 일간스포츠로 시작해 1987년 9월 한길 무역으로 설립하여 2000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9년 10월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 2009년 4월 물적분할 후 2014년 11월 매각하였으며, 2016년 12월 매거진 사업부문을 영업 양도하였으며, 동사는 계열사 관리 등 지주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제이콘텐트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5% 증가, 영업손실은 17.8% 감소, 당기순손실은 10.9%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되었습니다.

 

- 동사가 최근 선보인 넷플릭스 향 첫 오리지널 드라마인 ‘D.P’가 큰 인기를 끌면서 장기적인 수익 기반 확보가 기대되며, 2021년 하반기에는 방송 라인업과 극장 개봉작이 늘어날 예정이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습니다.

 

 

7. 위지윅스튜디오 - 애플TV 관련주

 

위지윅스튜디오 주가차트

[기업내용]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었으며, 종합 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를 인수함.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 앤 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위지윅스튜디오 실적]

- 신규 XR스테이지 인프라를 동력으로 기존 영화와 드라마 물량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매출을 확보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 자회사 엔피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네이버의 합작사인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에 각각 50억 원을 투자하였으며, 행사 대행 자회사인 엔피는 스팩 통해 코스닥 우회상장 예정입니다.

 

- 최근 게임사 컴투스로부터 450억 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 자금은 메타버스에 대한 신규 사업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8. CJ ENM - 애플TV 관련주

 

CJ ENM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 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 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방송채널 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 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커머스 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또한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CJ ENM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58.6% 증가, 당기순이익은 73.4% 증가하였으며,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 동사가 보유한 채널은 트렌디한 예능 콘텐츠 및 화제성 높은 드라마의 연속적인 흥행으로, 영향력 높은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의 선전에 음악/콘서트 사업 부문도 성장세입니다.


지금까지 애플TV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MR 관련주 9종목

세계 SMR 시장 우위 선점을 위해 각국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며, 우리나라는 1세대 SMR인 SMART 개발을 시작한 지 20년이 지났는데 사우디 수출 관련 인허가가 지지부진한 상태라고 합니다. 정부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D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02
리비안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02
요소수 관련주 6종목 정리  (0) 2021.11.01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8종목  (0) 2021.11.01
NFT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