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오큘러스 관련주 5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17.
반응형

메타는 VR 제품 개발사인 오큘러스를 인수하며 메타버스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으며, 2019년 오큘러스 헤드셋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이용자들끼리 어울릴 수 있는 VR 소셜 미디어 ‘호라이즌’을 출시했습니다.

 

메타버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내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기 출하량이 올해 대비 26.4%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오큘러스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소비자용과 상업용 VR·AR 시장 점유율 상위권을 달릴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오큘러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큘러스 관련주 정리

 

1. 뉴프렉스 - 오큘러스 관련주

 

뉴프렉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연성인쇄회로 기판(FPCB) 제조 판매사업을 기반으로, 메탈 회로 기판(MPCB-LED 용)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친환경 그린 테크놀로지 비즈니스로 각광받고 있는 LED PCB 사업부문을 확충하고 고밀도 인터커넥터 사업부문 자회사 설립하였습니다

 

- IT 모바일 분야의 리더로서 원스톱 서비스 생산 방식을 적용하여 차세대 소재를 이용한 특수 PCB 분야에서 모바일, LED, IT분야의 부품을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뉴프렉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손실은 61.5% 감소, 당기순손실은 70.9% 감소하였으며,  2021년도에는 COVID-19 영향의 감소와 5G 채택의 증가 및 신규 제품의 매출 발생 등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은 고 스펙, 고사양의 FPCB가 적용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동사에 긍정적이며, 동사는 2020년 말 MH사업부를 신설하여 , 신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LG이노텍 - 오큘러스 관련주

 

LG이노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이며,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G이노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8% 증가, 영업이익은 11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2.3% 증가하였으며, 광학솔루션 사업부, 기판소재 사업부, 전장부품 사업부, 기타 부문 모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며 전체 실적 개선에 기여하였습니다. 

 

- 동사는 실적 지속 성장을 위해 산업별 소재, 부품 전 영역에 걸친 토털 솔루션 제공을 제안해 cross-sell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3. 덕우전자 - 오큘러스 관련주

 

덕우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7년 8월 28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 중 Yantai Derkwoo Electronics, Derkwoo Electronics Maxico, Derkwoo Electronics Poland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카메라 모듈 내 이물질 침입으로 인한 제품 내부 손상을 방지하고 전자파 차단 효과가 탁월하여 전자파로 인한 장애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덕우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5.6%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인 Stiffener의 도금비와 도장비는 전체 원재료의 50%~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도금(Plating)의 경우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지닌 전문업체와 거래를 하고 있으며, 지배기업의 종속기업은 중국, 멕시코, 폴란드에 진출해 있는 해외법인은 당사 자동차용 전장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4. 덱스터 - 오큘러스 관련주

 

덱스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국내 1위)

 

- 2018년 영화 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었으며,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덱스터 실적]
-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음. 상반기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 글로벌 OTT의 투자 증가, 영화산업의 부진 탈피를 위한 대작 콘텐츠 확대를 기대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 '더 문', 텐트폴 영화 '외계인'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질 전망입니다.

 

 

5. 에이트원 - 오큘러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8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아이비케이에스 제4호 기업 인수 목적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솔트웍스와 2016년 11월 21일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주식회사 솔트웍스로 변경하였습니다.

 

-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민수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안전 및 공공분야 체험형 VR 시뮬레이션을 개발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트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손실은 339.8%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XR 글로벌 브랜드와 다각적 형태의 업무 제휴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XR콘텐츠와 융복합 솔루션 등을 지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 국내 사업 경험과 다양한 분야의 훈련체계 교육용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개발 실적을 바탕으로 이라크,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한 수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큘러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웨어러블은 여러 가지 착용하는 방법에 적합한 모양으로의 입는 법이 가능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며, 웨어러빌리티라는 현실로 입을 수 있는 패션이라고 하는 현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부응한 세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CU 관련주 7종목  (0) 2021.12.17
인공지능 관련주 8종목  (0) 2021.12.17
우주항공 관련주 8종목  (0) 2021.12.17
IT 보안 관련주 8종목  (0) 2021.12.17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8종목  (0) 2021.1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