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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의류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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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증권은 최근 OEM, 슈퍼 사이클이 온다는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 의류 OEM이 최고의 한 해를 맞이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고 해 의류 관련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북미와 서구권 의류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재고를 비축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고, 이 때문에 판매 가격도 인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차질을 빚었던 베트남 등 주요 생산 지역의 공장 가동이 정상화되면서 비용 리스크도 해소되고 있다는 분석인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의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성통상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1968년 설립된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 상표 부착(OEM) 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하였으며,  ISTMO TEXTILE NICARAGUA S.A를 비롯한 1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Lands'end,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신성통상 주가 차트

 

[신성통상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브랜드 및 아이템의 지속적인 개발 및 우수 상권의 매장 발굴을 통해 매출 신장과 수익성 증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수출사업의 니트분야에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거품을 뺀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SPA 브랜드와 경쟁이 가능하도록 노력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2. 영원무역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2009년 7월 (주)영원무역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 정상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방글라데시 KEPZ 공단내에 여러 신규 공장을 설립하여 스포츠 의류소재 경편(Warp) 니트 생산, 스웨터 의류 생산 개시 및 여러 바이어를 위한 제품 개발 디자인센터를 준비 중입니다.

 

 

[영원무역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51%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고기능성 원단 및 Down 제품의 특화와 무봉제 접착(CWS) 등의 차별화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 다수 경쟁자의 참여로 인해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위상이 도전받고 있기에 방글라데시와 베트남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생산성 확대를 통해 경쟁우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신세계인터내셔날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신세계 그룹 내 종합 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고 있습니다. 

 

- 해외 럭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 부문에서도 사업을 전개 중이며,  RMANI, CELINE, DIPTYQUE 등이 동사가 유통하는 주요 브랜드이며, 매출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73.2%, 코스메틱 26.8%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 차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278% 증가, 당기순이익은 99.9% 증가하였으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함. 비용이 늘었음에도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패션사업은 일반적으로 겨울 제품의 단가가 타 계절제품의 단가보다 높기 때문에 S/S 보다는 F/W 의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며, 그중에서도 3/4분기보다는 4/4분기의 매출이 상대적으로 큰 경향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한세실업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2009년 한세예스24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서 설립되었으며 2009년 3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하였으며,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자 개발 생산) 방식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기업입니다.

- 주요 고객으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며 주력 품목은 셔츠 의류(니트), 숙녀복 정장, 캐주얼 의류 등입니다.

 

한세실업 주가 차트

 

[한세실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감소, 영업이익은 20.8% 증가, 당기순이익은 40.3%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설비의 자동화와 생산공정분석 등에 투자하여 생산성을 증가시키고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 과테말라에 구축한 생산시설에서는 2021년 3월 31일 기준  약 6백만 장의 완제품을 생산하여 니카라과와 함께 중남미의 중요 생산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5. 휠라홀딩스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변경되었으며,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습니다.

 

- 현재 휠라 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 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 주가 차트

 

[휠라홀딩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 증가, 영업이익은 71.3% 증가, 당기순이익은 72.2% 증가하였으며, 착장 형태의 간소화 등에 힘입은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 확대로 패션시장에서는 이에 적합한 변화를 지속 중입니다.

 

- 2021년의 패션 시장은 COVID-19로 인한 여파로 자택 근무 등으로 사회적으로 실내 활동을 권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편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추구하는 추세입니다. 

 

출처: 네이버

 

6. 한섬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기업은 여성의류를 제조해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백화점과 아울렛, 직영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자사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함. 한섬생해(상무)유한공사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TIME, MINE, 랑방컬렉션, SYSTEM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이며, 온라인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따라 라이브커머스 등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섬 주가 차트

 

[한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52.4% 증가, 당기순이익은 40.9%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회복되며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원가 등 주요 비용이 증가했으나 매출 증가폭이 이를 웃돌며 영업이익이 개선되었으며, 향후 국내 여성복 시장은 명확한 타겟층을 대상으로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차별화된 브랜드, 또는 인지도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신원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 주요 사업은 KNIT, SWEATER를 OEM 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베트남 등에 위치한 생산기지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등의 고객사에 수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이며, 패션 부문은 BESTI BELLI, SIEG, FAHRENHEIT, MARKM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원 주가 차트

 

[신원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4% 증가, 영업이익은 17564.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수출 부문과 패션 부문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면서 전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 동사는 수출 부문 라인 증설, 신규 바이어 확보, 패션 부문 기획력 강화, 자사 온라인몰을 통한 판매활동, VVIP 마케팅 등을 통해 실적 개선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의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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