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기차 모터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9.
반응형

일반 내연기관 차량에서 엔진이 가장 중요한 부품이라면 전기차에서는 모터와 더불어 리튬이온 배터리가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SiC 전력반도체는 전류 방향을 조절하고 전력 변환을 제어하는 역할을 하며, 전기차에서는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연결하는 고성능 인버터에 필수적으로 활용돼 뛰어난 재료 특성을 기반으로 전비 10%를 향상해주는 핵심부품입니다.

 

전기차의 3대 핵심 부품은 신소재 차체, 배터리, 구동모터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모터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전기차 모터 관련주 정리

1. 현대모비스 - 전기차 모터 관련주

 

현대모비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270만 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대모비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3%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 시현하였습니다.

 

-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 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2. LG전자 - 전기차 모터 관련주

 

LG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 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LG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34.4%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 감소하였으며, 각종 지원금 및 자산 가격 상승 등으로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 H&A(가전)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재 확산된 일부 지역에서 수요가 주춤하였으나,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비중이 높은 선진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었습니다.  

 

 

3. LG이노텍 - 전기차 모터 관련주

 

LG이노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이며,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G이노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8% 증가, 영업이익은 11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2.3% 증가하였으며, 광학솔루션 사업부, 기판소재 사업부, 전장부품 사업부, 기타 부문 모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며 전체 실적 개선에 기여하였습니다. 

 

- 동사는 실적 지속 성장을 위해 산업별 소재, 부품 전 영역에 걸친 토탈 솔루션 제공을 제안해 cross-sell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4. 일진전기 - 전기차 모터 관련주

 

일진전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8년 일진홀딩스로부터 제조사업부문이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8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하였고, 각종 전선(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력기기(개폐기, 변압기 등)를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입니다. 

 

- 동사의 전선사업은 1994년 설립 이후 세계 최고 수준의 Cable Network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전선시장 중 8%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일진전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3% 증가, 영업이익은 118.6% 증가, 당기순이익은 175.6% 증가하였으며, 매출의 증가와 판관비 절감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큰 폭 증가하였습니다. 

 

- 전년대비 영업이익의 큰 폭 증가와 이자비용의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으며, 노후화된 설비 교체 위주의 안정적인 수요와 함께 전력 공급 불안 해소 및 효율적 전력망 구축을 위해 HVDC 등 동사에 신규 기술 도입 검토가 기대됩니다.

 

 

5. 기아차 - 전기차 모터 관련주

 

기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 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 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하였으며,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 대 규모입니다. 

- 전체 매출액의 약 40% 내외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에서의 판매비중은 60%를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아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6% 증가, 영업이익은 334.8% 증가, 당기순이익은 506.2% 증가하였으며, 북중미 및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증가와 더불어 내수 선전으로 외형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 및 비용 축소로  수익성 또한 크게 확대된 모습이며, 올해는 쏘렌토 및 카니발 등의 견조한 판매 확대와 함께 K8, 전기차 EV6 등의 신차 출시 등으로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6. 계양전기 - 전기차 모터 관련주

 

계양전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4월에 전동공구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주요 제품으로 전동공구, 엔진, 산업용구 등이 있으며 구체적인 용도로는 기계, 건축 및 농업용으로 사용됩니다. 

 

- 계양, 미쓰비시, 다이신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음. 전장품의 매출 비중이 약 65% 내외를 점유하고 있으며, 수출시장에서 점차 매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계양전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7% 감소하였으며, 직전 분기에 이은 실적 호조로 외형은 양호한 상승세를 기록하였으며, 원가율 하락 및 비용절감을 통해 영업수익성 개선되며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2017년 5월 중국 자동차 시장 진출과 현지화를 통한 사업기회 확대를 위하여 전장모터 중국 생산법인 설립을 결정하였고,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하였는 바 향후 경쟁력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7. SNT 모티브 - 전기차 모터 관련주

 

SNT모티브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의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샤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소구경 화기류(소총, 권총, 기관총 등) 등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이며,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인 공급 증가하였습니다.

 

- 방산 역시 안정적 매출을 시현 중이며, 자동차 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기아자동차, PSA 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NT 모티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50.3% 증가, 당기순이익은 31.2% 증가하였으며, 지난해 2분기보다 자품과 모터, 전자, 특수 사업부의 매출액이 증가하며 외형은 확대되었습니다. 

 

- 드라이브 유닛 매출액은 북미 고객사에 대한 지역 및 차종 확대에 힘입어 성장하고, 친환경차 모터 매출액은 납품 모델의 생산 증가와 HSG 모터의 추가 기여에 힘입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8. 포스코인터내셔널 - 전기차 모터 관련주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0년 12월 대우의 무역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0년 8월 포스코가 한국 자산관리공사 등으로부터 지분 68.2%를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되었으며, 2017년 포스코 P&S의 철강 등 사업부문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 2020년 4월 철강 가공사업을 물적 분할함. 수출입업, 중개업, 자원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철강,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 부품, 기계, 선박 및 플랜트, 전기전자, 곡물, 원유 등이 주요 품목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포스코인터내셔널 실적]
- 철강 시황 호조에 기반한 판매량 증가와 철강 가격 급등으로 철강 트레이딩 사업부의 실적이 급증하여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0% 증가하였습니다. 

 

- 상반기 다소 부진했던 미얀마 가스전 실적은 코로나19로 지연됐던 페이즈 2 투자가 본격 개시됨에 따라 하반기는 정상화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모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소 충전소 관련주 9종목

환경부는 내년에 2050 탄소중립 이행기반 마련 및 그린 뉴딜 사업 본격화를 시작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생활환경개선에 재정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내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비안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2.09
반도체 전공정 관련주 8종목  (0) 2021.12.09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8종목  (0) 2021.12.08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8종목  (0) 2021.12.08
수소 충전소 관련주 9종목  (0) 2021.1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