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15.
반응형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전기차 보급을 늘리기 위해 정부 합동으로 전기차 자문위원회를 설치하고 각 주와 도시들이 충전 인프라를 확충할 지침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미국의 신차 판매를 기존 내연기관차에서 순수 전기차·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수소 전기차 등 무공해차(ZEV) 중심으로 재편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앞서 2030년까지 신차의 절반을 전기차로 교체한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포스코ICT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포스코ICT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11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IT서비스 사업과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를 포함한 연결대상 회사는 총 5개사이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솔루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포스코ICT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3% 감소, 영업이익 241% 감소  당기순이익 223% 감소하였으며, 향후 리스크가 야기될 수 있는 저수익/비핵심 사업들을 과감히 조정하는 등 경영체질 강건화 혁신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 등을 모색하고 있으나 생산 자동화 등의 실물 투자로 이어지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2. 원익피앤이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원익피앤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와이즈웍스과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 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원익피앤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1% 증가, 영업이익은 31.8% 증가, 당기순이익은 80.7%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최근 종속회사 중 하나였던 피앤이 이노텍과 합병하였으며, 합병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LG 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Northvolt의 Formation 및 Pack Cycler의 검수가 완료되었고 국내 배터리 3사의 해외 Site는 COVID19의 영향으로 검수가 지연되었습니다. 

 

 

3. 파워로직스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파워로직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보라 전자(천진) 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파워로직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손실은 28.3% 감소, 당기순손실은 16.4% 감소하였으며, 최근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 및 핵심부품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 동사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한 해외공장 통폐합하여 생산 거점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으며, 국내외 경쟁업체의 가격경쟁에 대응하는 한편, 국내 사업장에서는 신규 개발 및 양산 검증 등 질적 경쟁우위를 확보 중입니다.

 

 

4. 수성이노베이션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수성이노베이션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전동지게차 및 물류기계 등을 생산 공급할 목적으로 1982년 2월 23일 법인 전환 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16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 전동차와 SBR, SBF 판매가 매출의 5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도권 지역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개발 추진하는 리튬 배터리 및 AGV 시스템 사업이 마무리되면 세계 선진업체들 사이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수성이노베이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79.4%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영업손실 폭은 크지 않지만 계속사업손실이 반영되며 당기순이익이 급감하였으며, 동사 시장 점유율은 아직까지 10% 미만에 머물고 있으며, 소형지게차 시장의 경우  동사의 주력시장으로 50% 정도의 시장점유를 하고 있습니다.

 

 

5. 에스트래픽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에스트래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3년 1월 25일 설립되었으며 교통(도로/철도) 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주요 영위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인 요금수납 시스템(TCS), 하이패스 시스템(ETCS), 교통카드정산을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현하여 도로 이용자들에게 스마트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트래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카드사업의 수익 극대화를 위하여 신규 교통카드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교통카드를 보급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 동사의 임직원은 과거 한국 최초의 고속철도 KTX 경부선 신호연동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경부고속철도 1단계 사업수행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2010년, 2016년 후속 프로젝트를 수주해오고 있습니다.

 

 

6. 휴맥스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휴맥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9년 10월 휴맥스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현재 게이트웨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방송시장의 경쟁 심화에 따라 셋톱박스가 고사양화 되는 경향을 보이며, 비디오 게이트웨이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동사의 종속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30년 이상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휴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 감소 및 Product Mix 변화, 물류비 증가 등으로 인한 영업비용 증가하였습니다.

 

- COVID-19의 전 세계 확산으로 수요가 위축되어 매출 감소. OTT 시장 성장에 따른 코드 커팅(Cord-Cutting)이 지속으로 유료 방송(Pay TV) 가입자 수 감소 지속되고 있습니다.

 

 

7. 윌링스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윌링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구성요소인 전력 변환장치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EPC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기압력밭솝용 유도가열 인버터, 선반 수처리용 전력 변환장치, 직수 정수기, 순간 온도제어장치, 통신용 배터리팩 등 다양한 전력 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윌링스」라고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WILLINGS CO., LTD.」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윌링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2.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2019년 통신용 배터리팩을 신규 공급하는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였습니다.

 

-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주요 구성요소 중 하나로 태양전지 모듈 다음으로 가격 비중이 높으며, 최근 태양전지 모듈 가격이 점차 하락하면서 상대적으로 그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8. 피에스텍 -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피에스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57년 설립되어 1990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피에스파워(주) 1개사를 가짐. 동사는 전력기기 사업부문과 자동차 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태양광발전사업과 전력 판매 사업입니다. 

 

- 고품질 저 COST 제품 개발과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기존의 단품 위주에서 탈피하여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사업 정책 전환하여 최근의 디지털 산업추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피에스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차세대 금형카운터기를 개발하여 해외 및 신규시장을 타켓으로 사업 전개하였으며, 우즈베키스탄, 파키스탄 및 알제리, 베트남 등 해외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 전력기기 부문 해외 직수출 및 신규 판로의 개척 등을 추진하고 있고, 자동차 부품 부문은 안전재고 확보, 물류비용 개선 등 타사 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보를 전략으로 세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G마그나 관련주 8종목

LG마그나는 고효율 친환경 전동기(Electric Motors), 파워 일렉트로닉스(Power Electronics) 등 통합 파워트레인을 제작하며 글로벌 완성차 기업들과 협력 강화를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시킬 계획입니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튬 관련주 8종목  (0) 2021.12.15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8종목  (0) 2021.12.15
암모니아 관련주 8종목  (0) 2021.12.15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  (0) 2021.12.14
리비안 관련주 7종목  (0) 2021.1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