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14.
반응형

정부는 자율주행기술개발 혁신사업에 올해보다 162억원 늘어난 36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미래차 디지털 융합산업 실증 플랫폼 구축 사업, 자율셔틀 인포테인먼트 기술개발 및 서비스 실증 예산은 각각 96억 원, 78억 원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초고난도 자율주행모빌리티 인지 예측 센서 기술개발 사업에는 58억 원을 신규 편성하고 스마트카(자동차산업기술개발) 사업 예산은 153억 원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2027년 완전 자율주행(Lv.4) 세계 최초 상용화를 목표로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와 안전성· 신뢰성 향상 기술개발도 확대 지원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칩스앤미디어 - 자율주행 관련주

 

칩스앤미디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함. 매출 비중은 로열티 61.4%, 라이선스 32.5%, 용역 6.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 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칩스앤미디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은 833.8% 증가, 당기순이익은 61.7% 증가하였으며, 라이선스 매출과 로열티 적용 칩 개수의 큰 폭 증가로 외형 및 수익성 성장. 고객사는 1분기 29개사에서 37개사로 증가하였습니다. 

 

- 낮은 해상도 영상을 고해상도 영상으로 업스케일링(Upscailing) 해주는 슈퍼 레졸루션 기능의 매출 본격화로 추후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2. 텔레칩스 - 자율주행 관련주

 

 

텔레칩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Video Codec IP 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주)칩스 앤 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각종 모바일 방송 표준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수신칩 그리고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텔레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5% 증가, 영업손실은 91.7% 감소, 당기순손실은 83.4%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2021년도 반기에 자동차용 반도체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549.9억 원의 매출액을 시현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의 매출 극대화를 위하여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 중입니다.

 

 

3. 대성엘텍 - 자율주행 관련주

 

대성엘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대성정밀로 설립됐다가 1999년 대성엘텍으로 상호 변경하였으며, 199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되고 있으며, 알파인에 납품한 제품은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성엘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손실은 14.5% 증가, 당기순손실은 45.8% 증가하였으며, 외형 확대 영향에도 불구하고 원가의 동반 성장으로 영업손실의 적자폭은 확대되었습니다. 

 

- 동사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WIN CE OS를 탑재한 제품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으로 확대 개발 진행 중입니다.

 

 

4. 팅크웨어 - 자율주행 관련주

 

팅크웨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 PC, LBS(위치기반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차선이탈 경보, 전방 추돌 경보, 앞차 출발 알림 등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 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동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후 HD부터 QHD까지의 고화질 블랙박스 출시를 통해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팅크웨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증가, 영업이익은 10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5%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증강현실(AR)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외 블랙박스 판매 증가, 실적 호조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개선되었으며, 향후 통신사 및 보험사와 연계하여 5G, AI, 빅데이터 등 기술을 탑재한 지능형 커넥티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5. 삼보모터스 - 자율주행 관련주

 

삼보모터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이며, 동사는 제증명서 자동발급기의 제조, 판매 및 IT 셋톱박스의 판매를 주목적으로 1987년 9월 25일에 설립했으며 총 9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창사 이래 주요 아이템 인자동 차용 Pipe와 오토 트랜스미션용 Plate의 기술력과 품질보증력으로 현대, 기아차뿐만 아니라 해외 완성차에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보모터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3% 증가, 영업이익은 550.4% 증가, 당기순이익은 197.4% 증가하였으며, 전방산업의 회복세로 전 사업부문 고른 성장으로 외형은 확대되었습니다.  

 

- 고정비의 동반 성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으며, 동사는 현재 국내 완성차 업계의 OEM 매출에 편중된 영업활동을 개선하고자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매진하고 있습니다.

 

 

6. 인포뱅크 - 자율주행 관련주

 

인포뱅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 사업(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형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포뱅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624.5% 증가하였으며, 스마트카 서비스 부문은 커넥티드 카 솔루션 구축 기술을 토대로 자율주행 이동체 관제 플랫폼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주요 서비스는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입니다. 

 

- MO기술을 활용하여 오디션 문자투표, 다채널 실시간 방송 문자 참여 (TV, 라디오, 유튜브, 전광판 등)의 다양한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 엠씨넥스 - 자율주행 관련주

 

엠씨넥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초소형 카메라모듈 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등 각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매출액과 수익률의 지속적인 신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2012년 7월 25일 기업공개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했으며, 2021년 7월 6일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했으며, 광학식 In-Display Type은 카메라 기술을 이용한 방식으로 동사의 카메라를 통해 변화하는 기술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엠씨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81.9% 감소, 당기순이익은 47.4% 감소하였으며, 현재 모바일 시장은 지문인식이 프리미엄폰을 넘어 보급화 되고 있는 추세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CCM산업은  2007년 이후 95%대를 유지하고 있으나, 영상통화가 가능한 3G 단말기 및 스마트폰 출시로 서브 카메라 장착에 의한 듀얼 카메라 채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8. 켐트로닉스 - 자율주행 관련주

 

켐트로닉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4월 1일에 협진 화학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켐트로닉스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07년 1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넥스비, WITS VINA Co., Ltd, 비욘드 아이가 2020년 신규 연결되었습니다. 

 

-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 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컬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켐트로닉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231.1% 증가, 당기순이익은 947.8%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요 파트너인 동진쎄미켐, LG화학, 동우화인켐, KCC 및 삼화페인트 등 글로벌 기업에 케미컬 제품 및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지금까지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애플 전기차 관련주 8종목

애플은 단순히 자동차를 출시하는 게 목적이 아니라 그 자동차를 둘러싼 여러 모바일 환경과 에코 시스템이라고 불리고 있는 생태계, 그리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등 모든 것을 망라하는 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8종목  (0) 2021.12.15
암모니아 관련주 8종목  (0) 2021.12.15
리비안 관련주 7종목  (0) 2021.12.14
로봇 관련주 8종목  (0) 2021.12.14
LG마그나 관련주 8종목  (0) 2021.1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