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LG마그나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14.
반응형

LG마그나는 고효율 친환경 전동기(Electric Motors), 파워 일렉트로닉스(Power Electronics) 등 통합 파워트레인을 제작하며 글로벌 완성차 기업들과 협력 강화를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시킬 계획입니다.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본부는 인천에 위치하며, 이번 협력을 통해 LG의 세계시장 경쟁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수준 높은 친환경 동력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1년 7월, LG 전자와 세계 3위 캐나다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전기차용 전장부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합작법인을 설립하였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LG마그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나인테크 - LG마그나 관련주

 

나인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7년 6월 18일 설립되었으며 교보 7호 기업 인수 목적과 2020년 4월 9일(합병등기일)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나인테크로 변경하였으며, 법률상 존속회사인 교보7호기업인수목적은 2017년 3월 22일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이차전지 분야의 공정기술(라미, 스테킹)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나인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7.9% 증가하였으며, 고객사와의 긴밀한 연락체계를 유지하여 국내는 24시간 해외는 72시간 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력 생산제품 Lamination/Stacking 장비는 기술적, 경험적인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장비로 장비 공급 이력을 장비의 신뢰성을 판단하는 근거로 사용됩니다. 

 

 

2. 신성델타테크 - LG마그나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총 11개사를 계열회사로 가지고 있으며, 동사의 제품 및 상품의 판매 방법은 내수판매, 수출 판매, 해외 현지 판매가 있습니다.

 

-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 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 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 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신성델타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6% 증가, 영업이익은 312.9% 증가, 당기순이익은 364.7%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대와 원가율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주력제품인 Drum Tub Assy 등의 판매 확대를 통해 LG전자 세탁기 신제품에 대한 제품 수주 및 기존 제품에 대한 공급 비율 확대 등을 통해 판매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3. 대성파인텍 - LG마그나 관련주

 

대성파인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 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85.97%,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4.0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성파인텍 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1% 증가, 영업이익은 3704.2% 증가, 당기순이익은 50.7% 증가하였으며, 향후에는 주력 제품인 Fine Blanking 부품의 수출 비중이 점차 증가할 전망입니다.

 

- 심야전기보일러의 경우 신규 전력 공급이 불가능하고 심야 히트펌프 보조금이 없어지는 2021년부터 교체 수요 이외의 사업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업체별 사업의 비중이 축소되면 경쟁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 덕양산업 - LG마그나 관련주

 

덕양산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OEM(주문자 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임. 연결대상회사로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 업체인 북경덕양중차기차영부건유한공사가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Cockpit Module, Door Trim, Anti-Vibration Pad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 협력업체로서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 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하여 관련 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 제품을 모듈 형태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덕양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 19에도 전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세를 보임. 고정비의 동반 성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는 미래 친환경 전기차 연비 효율 향상을 위한 경량화 시도를 꾸준히 시도함.  중공 천연섬유 강화, 플라스틱 복합소재 사용, 나노융합 혁신제품 개발 지원사업 등 다양하게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5. 일지테크 - LG마그나 관련주

 

일지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REINF SIDE COMPL 등 각종 PANNEL류를 생산 및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1986년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완성차 업체의 차량 구상 단계부터 참여하여 제품 설계,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 제작 그리고 제품 제조 및 A/S까지 협력하고 있습니다. 

 

- 별도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설계기술, 가공, 접합기술, 재료기술 개발을 통하여 환경규제, 안전규제, 내구성 향상을 위하여 기술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일지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7.9%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고 수익성이 개선되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 당기순손실도 큰 폭 감소하였음.  동사는 Hot stamping, 레이저 용접 기술, 마그네슘 합금, Clad metal, CFRP 고주파 소입 기술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6. 에코캡 - LG마그나 관련주

 

에코캡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와 LED Module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코캡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손실은 52.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판관비 등의 비용 부담 증가로 영업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전반적으로  매출원가 또한 대폭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미국 판매 법인은 현재 멕시코 제조법인에서 공급받으며, 고객사 확대로 MAGNA에 LED Module을 수주받아 2022년도부터 양산 공급할 예정입니다.

 

 

7. 나라엠앤디 - LG마그나 관련주

 

나라엠앤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이며, 2001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고,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입니다. 

 

-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이며,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금형부문 43.7%, 배터리팩 부문 39.1%, 부품 양산 부문 17.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나라엠앤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 증가, 영업이익은 50.1% 증가, 당기순이익은 63.3% 증가하였으며, 주력인 금형부문 사업 호조에 힘입어 매출 증가하였습니다. 

 

- 이에 따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도 확대되었으며, 동사는 강한 금형 기술력과 부품 양산의 생산기술력 & 생산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품질 안전성, 양산능력, 원가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전기차 배터리팩 부문 수혜가 기대됩니다.

 

 

8. 계양전기 - LG마그나 관련주

 

계양전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4월에 전동공구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주요 제품으로 전동공구, 엔진, 산업 용구 등이 있으며 구체적인 용도로는 기계, 건축 및 농업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계양, 미쓰비시, 다이신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전장품의 매출 비중이 약 65% 내외를 점유하고 있으며, 수출시장에서 점차 매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계양전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7% 감소하였으며, 직전 분기에 이은 실적 호조로 외형은 양호한 상승세를 기록하였으며, 원가율 하락 및 비용절감을 통해 영업수익성 개선되며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2017년 5월 중국 자동차 시장 진출과 현지화를 통한 사업기회 확대를 위하여 전장모터 중국 생산법인 설립을 결정하였고,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하였는 바 향후 경쟁력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LG마그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다 센서 관련주 8종목

모빌리티 경쟁, AI 경쟁 자율주행이 가능하려면 주변 상황을 인지하고, 판단해 제동·조향장치, 모터 등을 이용해 차량을 제어해야 합니다. 레벨 4 자율주행은 정해진 구간에서 운전자 개입 없는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비안 관련주 7종목  (0) 2021.12.14
로봇 관련주 8종목  (0) 2021.12.14
애플 전기차 관련주 8종목  (0) 2021.12.14
LFP 배터리 관련주 8종목  (0) 2021.12.13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7종목  (0) 2021.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