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애플 전기차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14.
반응형

애플은 단순히 자동차를 출시하는 게 목적이 아니라 그 자동차를 둘러싼 여러 모바일 환경과 에코 시스템이라고 불리고 있는 생태계, 그리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등 모든 것을 망라하는 최종 결정 무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애플은 자동차를 새로운 카테고리가 아닌 모바일의 한 흐름으로 보고 있으며, 자동차로 다시 한번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또 모바일의 흐름을 바꾸려는 계획을 이미 애플이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완전 자율주행차 기술 수준은 미국 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레벨 1~5 중 2.5 정도로 보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애플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인포뱅크 - 애플 전기차 관련주

 

인포뱅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 사업(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형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포뱅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624.5% 증가하였으며, 스마트카 서비스 부문은 커넥티드 카 솔루션 구축 기술을 토대로 자율주행 이동체 관제 플랫폼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주요 서비스는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입니다. 

 

- MO기술을 활용하여 오디션 문자투표, 다채널 실시간 방송 문자 참여 (TV, 라디오, 유튜브, 전광판 등)의 다양한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텔레칩스 - 애플 전기차 관련주

 

텔레칩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Video Codec IP 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각종 모바일 방송 표준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수신칩 그리고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텔레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5% 증가, 영업손실은 91.7% 감소, 당기순손실은 83.4%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2021년도 반기에 자동차용 반도체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549.9억 원의 매출액을 시현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의 매출 극대화를 위하여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 중입니다.

 

 

3. 파인디지털 - 애플 전기차 관련주

 

파인디지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설립되었으며, 1999년 명신 정보시스템을 흡수 합병하고 상호를 '파인디지털'로 변경하였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 차량용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측정기를 개발/판매가 있으며, 주요 판매처는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등이며, 동사의 내비게이션 브랜드는 '파인드라이브'로, 자회사인 맵퍼스를 통해 전자지도 '아틀란'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파인디지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은 8.6% 감소, 당기순이익은 24.8% 감소하였으며, 일본차 불매운동으로 인한 일시적 영향이 있으나 매출구조의 다양화로 시장 경기에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블랙박스 시장 변화에 맞추어 프리미엄 제품과 보급형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매출구조를 다양화하면서 점진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4. 유진로봇 - 애플 전기차 관련주

 

유진로봇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88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상장됨.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 중이며,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진로봇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손실은 52.3% 감소, 당기순손실은 50.8% 감소하였으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손실 폭을 크게 줄였습니다. 

 

- 동사가 현재 개발 중인 라이다 센서는 실내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밀하게 환경을 인지해 지도 구축 및 정밀한 측위, 초소형 장애물 인식 등이 가능합니다.

 

 

5. LG전자 - 애플 전기차 관련주

 

LG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 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LG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34.4%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 감소하였으며, 각종 지원금 및 자산 가격 상승 등으로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 H&A(가전)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재 확산된 일부 지역에서 수요가 주춤하였으나,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비중이 높은 선진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었습니다.  

 

 

6. 씨아이에스 - 애플 전기차 관련주

 

씨아이에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2년 9월 설립된 동사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이며,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씨아이에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8% 증가, 영업이익은 282.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유럽을 중심으로 전기차 산업의 발전 흐름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주요 2차 전지 셀 업체들의 대규모 증설 예정입니다.

 

- 동사는 전방산업의 투자규모 확대에 따른 매출액 증가 대비 개발라인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상승 및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물류비용 및 해외 출장비(외주 인건비 포함) 등 증가하였습니다. 

 

 

7. 모트렉스 - 애플 전기차 관련주

 

모트렉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이며,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모트렉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은 981.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IVI 시스템과 RSE시스템에 대한 개발 및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목적형 이동수단 디스플레이를 적극적으로 개발 중입니다.

 

- 팬데믹 상황에서 높아진 개인위생에 대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공기청정기에 UVC 살균 바이러스 박멸 기능을 보강, 인도시장에서 확인된 제품 품질과 소비자 반응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8. 팅크웨어 - 애플 전기차 관련주

 

팅크웨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 PC, LBS(위치기반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차선이탈 경보, 전방 추돌 경보, 앞차 출발 알림 등 운전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 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동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후 HD부터 QHD까지의 고화질 블랙박스 출시를 통해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팅크웨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증가, 영업이익은 10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5%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증강현실(AR)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외 블랙박스 판매 증가, 실적 호조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개선되었고, 향후 통신사 및 보험사와 연계하여 5G, AI, 빅데이터 등 기술을 탑재한 지능형 커넥티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애플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NFT 관련주 8종목

현재 NFT 시장은 구매자 우위의 시장이 형성돼 있으며, 희소성을 바탕으로 특정 NFT를 구매하려는 수요가 더 많기 때문에 자신의 자산을 판매하려는 사람들의 유입이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판단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봇 관련주 8종목  (0) 2021.12.14
LG마그나 관련주 8종목  (0) 2021.12.14
LFP 배터리 관련주 8종목  (0) 2021.12.13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7종목  (0) 2021.12.13
사이버 보안 관련주8종목  (0) 2021.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