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클라우드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3. 20.
반응형

클라우드는 저장할 수 있는 공간도 USB와 같은 저장매체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동영상, 사진, 문서 등 파일의 형태를 가리지 않고 대용량의 파일들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의 영어 'cloud'는 '구름'을 뜻하며, 컴퓨터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한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웹에 저장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저장한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은 클라우드만의 최대 강점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클라우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소프트캠프 -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을 향한 "소프트웨어 베이스캠프"의 준말로 1999년에 설립한 정보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이며, 2021년 합작법인 엑스스캔(주)를 설립하였으며 원격근무 전용 보안 단말기 'SHIELD@Home Zero'를 출시하였습니다.

 

- 기업용 문서암호화 솔루션인 문서 DRM 등을 시작으로, 영역 DRM,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으로 사이버 보안시장을 리딩 하였습니다.

소프트캠프 주가 차트

 

[소프트캠프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확산되었고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기업들이 재택근무와 문서보안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어 견고한 실적 예상됩니다.

 

- 클라우드 환경을 채택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사용/협업, 외부 위협 보안, 근무환경 보안을 아우르는 보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한글과컴퓨터 -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목적으로 1990년 10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9월 24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오피스 SW 및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 한컴 라이프케어는 보호복, 호흡기, 마스크 등 개인보호장비(PPE) 분야를 주요 사업군으로 집중하며, 공기호흡기 등 안전장비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입지를 구축해왔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주가 차트

 

[한글과컴퓨터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감소, 영업이익은 38.4% 감소, 당기순이익은 20.5% 감소하였으며,  지속적인 매출 감소로 영업손실, 당기순손실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 아직 초기 단계인 국내 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클라우드 오피스 SW 풀라인업을 갖추고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꾀하는 당사의 비즈니스에도 우호적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KT -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1년 1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12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매출은 ICT 75.7%, 금융 14.54%, 위성방송 2.67%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무선통신, 초고속 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에서의 지속적인 성장뿐 아니라, IDC, Cloud, AI/DX 등 B2B 성장사업에서도 성과를 창출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 변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KT 주가 차트

 

[KT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27.4% 증가, 당기순이익은 61.3%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 국내 통신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하여 성장이 쉽지 않은 상황이며,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전략으로 비통신 사업을 키우고 있으며, 모바일 커머스, 디지털 음악사업, 머천다이즈, 보안산업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가비아 -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여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동사는 인터넷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최초 사업 부문이었던 도메인, 웹호스팅, 홈페이지 서비스에서 IaaS 'g클라우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가비아 주가 차트

 

[가비아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6% 증가, 영업이익은 14.3% 증가, 당기순이익은 16.5% 증가하였으며, 원가 및 각종 비용은 증가했으나 매출액 증가폭이 더 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1회 구매로 완료되지 않고, 매년 연장되는 성격을 갖고 있어 비용 관리에 성공하면 연장 매출을 기초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네이버

 

5. 더존비즈온 -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08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0월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주가 차트

 

[더존비즈온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은 10.3% 증가, 당기순이익은 22.2%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율 대비 매출원가 증가율이 높게 나타나며 부담이 커졌지만, 판관비 절감에 절공하며 영업이익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 Amaranth 10은 핵심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기업용 솔루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6. 엑셈 -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데이터베이스(DB)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ㆍ개발 및 판매와 컨설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2001년 1월 2일에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요 종속회사인 (주)신시웨이는 DB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IT 성능 관리 전문 기업으로 DB 성능관리, 전구간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빅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AI 기반 지능형 IT 성능 모니터링을 사업 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엑셈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감소, 영업이익은 27.9% 감소, 당기순이익은 20.1% 감소하였으며,  매출 감소와 늘어난 매출원가, 큰 비중의 판관비를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국내 최초로 AI(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IT 운영 지능화 솔루션 싸이 옵스(XAIOps)를 출시하여 금융ㆍ공공ㆍ제조 분야에서 영업을 확대하여 최근 제1금융권의 복수의 은행을 고객으로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나무기술 -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1년에 설립하여 사업 초기 가상화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업체인 Citrix사와의 파트너 체결을 통해 데스크톱 가상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으며, 나무기술 주식회사는 교보 비엔케이 기업 인수 목적 주식회사와 2018년 7월 2일 합병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사업 초기에는 인프라 사업을 시작으로 가상화의 전문적인 기술과 전략을 보유하고 공급하였으며, 클라우드 사업으로의 확장과 자체 제품의 개발과 공급을 준비하였습니다.

 

나무기술 주가 차트

 

[나무기술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감소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PLM 부문 글로벌 1위 기업인 다쏘시스템의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며 공식 총판 중 최고 등급 자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솔루션 공급과 더불어 컨설팅 및 기술지원으로 고객 맞춤형 PLM 구축에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클라우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마트팜 관련주 7종목

스마트팜이란 비닐하우스·유리온실·축사 등에 ICT를 접목하여 원격·자동으로 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을 적정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는 농장을 말하는데요. ICT를 접목한 스마트 팜이 보편적으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크 관련주 7종목  (0) 2022.03.20
로봇 관련주 7종목  (0) 2022.03.20
각형 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2.03.20
유승민 관련주 7종목  (0) 2022.03.18
의류 관련주 7종목  (0) 2022.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