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패션 의류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0.
반응형

패션/의류 관련주에는 형지엘리트, 감성코퍼레이션, 제이에스티나, F&F, 원풍물산, 인디에프, 한세실업, 영원무역, 진도, 토박스코리아 등이 있으며,  내수경기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업종입니다.

 

패션/의류는 의류를 비롯해 신발, 가방, 악세사리 등 패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군으로, 주로 유통망인 백화점의 실적과 상관성이 높으며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중요한 업종입니다.

 


패션/의류 관련주 정리

형지엘리트

패션의류 관련주인 이유는?
- 국내 시장점유율을 상위의 학생복 제조 전문업체로 학생복 부문이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B2B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은 엘리트, 아이비클럽, 스마트, 스쿨룩스 등 4개 브랜드가 시장의 76%를 점유하고 있으며, 유니폼 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및 대형유통업체, 항공업체, 여행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형지엘리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스포츠상품화사업 시장은 구단/팀과 선수에 대한 높은 관심과 매니아 성향이 있는 구매력이 강한 팬들이 유니폼, 모자, 기념상품 등을 주로 구매합니다. 

 

- 동사는 신설학교등에 대한 적극적인 디자인 제안, 학교별 적기 공급을 위한 미세납기 관리, 원부자재 개발을 위한 지속적 활동으로 매출 향상을 위해 노력중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

패션의류 관련주인 이유는?
-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의 제조 유통 및 의류 디자인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스노우피크어패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데브그루를 흡수합병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데브르구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의류 제조와 유통, 의류 디자인을 하는 업체임. 'SNOWPEAK'라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8% 증가, 영업손실은 34.1% 감소, 당기순손실은 39.8% 감소. 

 

- 데브그루 선전에 힘입어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등 주요 비용이 큰 폭으로 늘었음에도 영업손실폭이 개선됨. 하지만 흑자전환은 하지 못 하였습니다.

 


F&F

패션의류 관련주인 이유는?
- 캐주얼, 스포츠웨어 중심의 패션의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브랜드인 MLB, MLB KIDS, 아웃도어 브랜드 DISCOVERY 등을 생산 및 판매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F&F 실적
- 2021년 6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1,971.23억, 영업이익은 431.96억, 당기순이익은 317.57억을 기록함. 

 

- 대형 아울렛몰인 죽전의 콜렉티드(COLLECTED)매장 등을 운영하여 경쟁력을 겸비한 브랜드들을 선별 입점시켜 차별화된 아울렛몰로 인식시키고 있으며 안정적인 유통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제이에스티나

패션의류 관련주인 이유는?
- J.ESTINA 브랜드로 주얼리와 핸드백 사업, ROMANSON 브랜드로 손목시계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추진하여 주얼리, 핸드백에 대한 조엘 콜렉션 신제품 발표, 브랜드 로고 변경, 티아라 모양도 이전보다 단순화한 뉴 티아라로 변경하였습니다.

 

제이에스티나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증가, 영업손실은 99.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백화점, 면세점등의 오프라인 매출이 부진한 상황에서 온라인 영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연예인 모델 효과, 드라마 PPL 등 마케팅을 강화중입니다. 

 



원풍물산

패션의류 관련주인 이유는?
- 신사복 전문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고가의 수입 브랜드인 "KINLOCH ANDERSON"과 자체 브랜드인 맞춤형 신사복 "BOSTON MANOR" 등을 생산하여 백화점을 중심으로 직영점, 대리점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1972년 설립되어  남성복 중 신사복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199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패션 이외 부문으로 영역을 넓히기 위해 해외 신약 개발과 해외 Micro-LED 개발에 투자하였습니다.

 

원풍물산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손실은 43.4% 감소, 당기순손실은 24.9% 증가. 

 

- 효율적인 재고, 물량 운영 방침, 상설매장 운영 및 확충을 통한 재고처리 능력 강화 등 비용을 줄이려는 시도를 이어가고 있음.

 




인디에프

패션의류 관련주인 이유는?
- 글로벌세아 그룹 계열사로 의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여성복으로는 조이너스/꼼빠니아, 신사복으로는 트루젠, 캐쥬얼 브랜드인 TSTE, 편집스토어 BIND, 패션주얼리 브랜드 모스바니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주요 사업은 의류 제조 및 판매업이며, 동사는 글로벌세아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 대리점, 직영점, 백화점 등을 통해 제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인디에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감소, 영업손실은 92.1% 증가, 당기순손실은 86% 증가. 

 

- 거래처 다변화, 유통채널 다변화, 직영 갤러리 운영 등의 시도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야만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도

 

패션의류 관련주인 이유는?
- 국내 모피시장 1위 의류업체로 모피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진도모피를 비롯해 젊은 계층을 겨냥한 엘페, 우븐 브랜드인 우바, 홈쇼핑 브랜드인 끌레베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진도모피, 엘페, 우바, 끌레베 총4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홈쇼핑 부문은 당초 GS, 롯데, 현대, 홈앤쇼핑 등에 국한됐으나 현재는 CJ와 NS홈앤쇼핑으로 영업망을 확대하였습니다.

 

진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올드하다는 브랜드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미래의 잠재고객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제공에 중점을 두는 한편, 중저가의 메일 스킨을 활용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군을 개발하여 젊은 고객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토박스코리아

패션의류 관련주인 이유는?
- 유/아동 신발 도소매업체로 미니멜리사, 씨엔타, PB브랜드, 휠라 등 전세계 최신트렌드 브랜드 슈즈 등을 국내 정식 유통하고 있고 온라인, 백화점, 로드샵 등 유통 채널 확보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토박스코리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서 소비자층은 1세(키즈)부터 13세까지의 유아 및 아동이지만 주요 타깃(목표)은 자녀를 둔 여성 고객입니다. 

 

 

 

지금까지 패션, 의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C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10
시스템통합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10
건설기계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재난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10
온라인 교육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