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난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0.
반응형

최근 이상 기후 등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전 세계적으로 많이 발생하고 있어 재난, 안전분야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으며 지진 발생 시 내진설계 안전, 재난 관련 종목들이 주목을 받습니다.

 

재난이란 태풍, 홍수, 호우, 화재, 지진, 인위적 사고, 환경오염 등으로 국민의 생명 및 재산에 막대한 피해를 발생시키는 사건 사고를 뜻합니다.

 

재난이란 사전 경고들을 무시하거나 간과하는 문화 속에서 축적된 위험요소들이 한꺼번에 동일한 시간과 공간에서 집중해 나타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재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난 관련주 정리

 

HRS

재난 관련주인 이유는?

- 실리콘 고무 전문 제조업체로 전기, 전자 및 자동차, 통신, 의료 등 각 분야에서 사용되는 실리콘 고무와 원자력 발전소나 건물에 사용되는 실리콘 방화제품을 제조, 판매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다품종 소량 제품을 다양한 고객에게 납품하고 있으며, 경쟁업체보다 신속한 공급, 거래처에 대한 기술 지원,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으로 경쟁사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HRS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5% 증가, 영업이익은 66.1% 증가, 당기순이익은 254.9% 증가. 

 

- 동사는 박막 열전달 시트 제조용 기능성 실리콘 소재 개발로 수입에 의존하는 고부가가치 실리콘 소재의 내수화에 대한 연구개발 진행 중임. 신규사업인 화장품 부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재난 관련주인 이유는?

- 개인용 안전장비 생산, 판매 업체로 호흡기, 피복류, 헬멧, 장화, 장갑 등 개인용 보호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공기호흡기 및 구성품, 방독면, 긴급대피 마스크, 기타 마스크류, 특수목적 피복류 등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소방장비 구매 분야의 호흡보호장비(공기호흡기), 구조장비, 구급장비에 해당되는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특수방화복은 동사가 국내 자체 제작으로 시장에 재진입함으로써 독과점 형태에서 균등 경쟁상태로 시장 상황이 변화됩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실적
- 2020년 기준 동사의 일반방독면 매출액은 약 71억 원으로 국내 일반방독면 시장에서 71%의 시장점유율 기록.  

 

- 2021년 1분기 기준 '기타 피복류'의 매출액이 11,758백만 원으로 전체 매출액 중 52.4% 비중을 구성,  뒤이어 '공기호흡기 및 구성품'이 3,142백만 원으로 전체 매출액 중 14%를 차지합니다.

 

 

 

한창

재난 관련주인 이유는?

- 소화기 제조, 판매, 유통 업체로 국내 가스소화설비 전국 제조 업체이고 주요 판매 제품은 청정 소화약제 가스소화설비 등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소화설비 제조사업, 호텔 임대사업으로 구분되며, 2006년 한국 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할론 1301 가스소화설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한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0.7% 증가, 영업손실은 62.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SK하이닉스, 포스코 등에 노벡 1230을 납품하는 실적을 달성하였고, 주 케미컬만의 장점인 장거래 배관 설계로 고유의 시장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 종합기술

재난 관련주인 이유는?

- 내진용 콘크리트 구조물의 신축이음장치 및 시공 방법 특허 보유하고 있고 내진 1급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 및 강구조물 설계에 대한 전력산업기술기준 인증 취득 아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상하수도, 수자원 개발, 도시계획, 환경, 도로, 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 조사, 설계, 분석평가, 감리업무 등 수행하는 건설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한국 종합기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4% 감소, 영업이익은 63.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환경. 에너지 플랜트 EPCM사업을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여러 건의 설치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희림

재난 관련주인 이유는?

- 국내 상위권의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로 내진설계 사업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우수한 기술인력을 확보하여 여러 지역에서 용역을 수주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해외 지역 확장 및 해외 수주 확보 노력 중입니다. 

 

희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31% 증가, 당기순이익은 98.2% 증가. 

 

- 새로운 설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스마트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반도체와 2차 전지 등의 하이테크 시장에 진출하여 수주 기회를 넓히는 중입니다.

 

 

 

동아지질

재난 관련주인 이유는?

- 지반개량 전문건설업체로 대규모 및 대형 건축물 시공 시 지반 및 지질조사 관련 사업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 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습니다. 

 

동아지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감소, 영업이익은 49.9% 감소, 당기순이익은 59.6% 증가. 

 

- 동사는 양질의 수주를 따내기 위해 조립 위주의 단순 시공 능력을 뛰어넘어 브랜드, 기술력, 자금조달 능력, 리스크 관리능력 등 종합 관리 능력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

재난 관련주인 이유는?

- 건설중장비 및 소방차량 제조업체로 소방차 중에서도 높은 기술을 요하는 고층 인명 구조용, 고층화재진압용 및 생화학 소방차 등을 생산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콘크리트 펌프트럭, 어태치먼트, 락드릴, 소방차, 타워크레인, 발전기, 락툴 등의 제조 판매와 중장비 매매 및 파일, 토목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버다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 증가, 영업이익은 0.3% 감소, 당기순이익은 13.9% 감소. 

 

- 동사는 건설장비 외에도 군 특장차 사업 및 기타 특장차 사업을 확대 등 적극적인 공략을 추진 중입니다.

 

 

 

광림

재난 관련주인 이유는?

- 특장차, 크레인 등 건설장비 및 특수장비 제조 전문업체로 소방차 제작/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유압크레인, 전기공사용 특장차 등 중량물 운반용 건설장비 및 특수장비, 크레인, 군용 수송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광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6% 감소, 영업이익은 83.2% 감소, 당기순손실은 1294.4% 증가. 

 

- 동사는 첨단 가전 및 사무용 기기에 사용되는 Hall Sensor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시작하여 스마트폰 및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제품 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인 기상 이후로 사회적 이슈로 부각이 되고 있는 재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클라우드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컴퓨터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한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부르며,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션 의류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건설기계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온라인 교육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클라우드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09
[일자리] 고용 관련주 수혜주 9종목  (0) 2021.10.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