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온라인 교육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0.
반응형

교육 관련주는 교육 관련 콘텐츠와 솔루션 관련 기업으로 방학 및 수능 시즌에 시장의 주목을 받는 경향이 있으며, 무형자산인 콘텐츠가 디지털기기와 유통경로의 다양화로 수요가 확산되면서 하나의 자원으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은 인터넷, 유선망, 웹 기술을 활용하여 학습자가 가정이나 학교 등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장소에 있으면서 사이버 공간을 통해 하는 학습입니다. 

 

교육 관련주에는 NE능률, 윌비스, 대성홀딩스 , 비상교육, YBM넷, 아이비김영, 웅진씽크빅, 대교, 아이스크림에듀, 멀티캠터스,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엠디 등이 있는데 아래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교육 관련주 정리

 

NE능률

온라인 교육 관련주인 이유는?

- 종합 교육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초/중/고 및 성인용 영어학습 교재를 출판하고 있으며 리딩튜터, 토마토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 보유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 기업입니다. 

 

NE능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주력 사업인 영어교육 외 수학, 독서논술 등 과목 확대에서 나아가, '아이챌린지' 사업을 통합함으로써 명실상부하게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고객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실현할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SGA

온라인 교육 관련주인 이유는?

- 17년 12월 SGA시스템즈 흡수합병을 통해 교육 관련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사업을 중점적으로 공공기관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한 시스템 통합사업 진행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서버보안사업 부문에서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금융기관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병행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확보가 전망될 예정이며 신규 솔루션 출시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GA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잇따른 대형 해킹사고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의 영향으로 정보 보안에 대한 실질적인 투자가 급증하게 되면서 정보 보안 제품의 매출이 상승하였습니다. 

 

 

 

대성홀딩스

온라인 교육 관련주인 이유는?

- 대성그룹 계열로 교육 솔루션개발, 콘텐츠 제공 및 이러닝 교육 관련 서비스 제공하고 있고 한국교총원격교육 연수원 운영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9년 물적분할 이후 종속회사에 대한 경영효율성 및 투명성 향상, 지배구조 개선 등의 업무지원을 하며 계열회사의 실질적인 지주회사 역할을 수행 중입니다. 

 

대성홀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감소, 영업이익은 10.2% 증가, 당기순이익은 23.1% 감소. 

 

- 경영관리본부는 매출이 소폭 늘었으나 IT 사업부, 교육 콘텐츠 사업부 매출이 소폭 감소함. 하지만 비용 증가폭이 커 영업이익은 오히려 증가하였습니다. 

 

 

 

비상교육

온라인 교육 관련주인 이유는?

- 교육 전문 업체로 초/중.고등 교과서 발행사업, 초/중.고등 학습교재 출판사업을 하고 있고 온/오프라인 교육서비스 사업, 학력평가 및 컨설팅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학습교재 출판,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설립됨. 2002년 법인으로 전환하고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비상교육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17년 7월 초등 온라인 학습업체 ‘와이즈캠프’를 인수하였으며, 추후 디지털 교육 콘텐츠 및 플랫폼을 통하여 중국, 동남아, 중동 중심으로 해외 교육시장 진출할 계획입니다.

 

 

 

아이비김영

온라인 교육 관련주인 이유는?

- 학원 운영법,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 콘텐츠 개발, 제작,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주요 상표로는 학원 강의로 제공되는 김영편입, 미대 편입 창조, 스타토리 뷰티아카데미와온라인 강의로 제공되는 김영편입, 유니스터디, 김영 평생교육원 등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온라인 교육서비스의 제공 및 오프라인 학원과 관련하여 '평생교육법' 및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이비김영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17년 국비 지원 컴퓨터학원(주식회사 메가제이앤씨)지분인수, 2019년 일반 컴퓨터학원 설립, 2019년 뷰티학원 인수 등으로 취업 교육서비스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웅진씽크빅

온라인 교육 관련주인 이유는?

- 씽크빅 브랜드의 학습지 교육문화사업, 미래교육사업, 기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와 종속기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 중입니다.  

 

웅진씽크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증가, 영업이익은 272.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외형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남. 

 

- 동사는 지난해 9월 '2020 국가 서비스 대상'에서 AI학습 부문 수상하여 업계 최고의 스마트러닝 1위를 증명.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 사업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DB

온라인 교육 관련주인 이유는?

- DB인재개발원 및 교육 컨설팅업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IT 아웃소싱 서비스 역량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는 한편 다양한 계열사에 IT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점이 있는 분야에서 대외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DB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9.7% 증가.  

 

- 브랜드 사업부문은 'DB' 브랜드와 관련하여 국내외 상표권 및 지적재산권을 소유하면서 체계적인 상표권 관리 및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 증진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온라인 교육 관련주인 이유는?

- 초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러닝 업체로 주력 제품은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초등용, 중등용, 그리고 공부방용으로 구분되며, 매출 대부분은 초등 대상 온라인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이 차지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신규 서비스로 학습자의 빅데이터 분석 및 AI수학과 AI영어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며, 향후 과학 등 여러 과목으로 AI기반 학습 프로그램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손실은 211.4% 증가, 당기순손실은 1232.8% 증가. 

 

- 동사는 장기간 지속적인 R&D 투자에 힘입어 최근 AI생활기록부'와 'AI튜터'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양질의 빅데이를 분석하는 개인별 맞춤 학습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교육, 온라인 교육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자리] 고용 관련주 수혜주 9종목

2021년 취업자의 수가 전년대비 증가하고 청년실업률이 낮아지는 등 주요 지표가 조금씩 회복되고는 있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기업들이 채용 규모를 대폭 줄이고, 정기 공채 대신 수시 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