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택치료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9.
반응형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경증이나 무증상이어도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해 치료를 받았었는데요. 앞으로는 정부가 재택치료 확대에 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내놓으며 집에 머물면서 치료를 받는 재택치료 대상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재택치료 대상이 기존 미성년, 보호자 등 제한적 허용에서 본인이 동의하는 경우 입원 요인이 없는 70세 미만 무증상·경증 확진자로 확대되면서 재택치료를 받는 환자가 급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이 위드 코로나 선언에 앞서 재택치료에 속도를 내고 있어 협력병원을 확보하고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재택치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재택치료 관련주 정리

 

 

인성정보

재택치료 관련주인 이유는?

- 인성정보는 IT 인프라와 네트워크 장비를 제공하는 업체이며, 대학 병원, AI 업체들과 협력해 재외국민 대상으로 한 원격의료 서비스 플랫폼을 국책과제를 통해 준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뉘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 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 증가, 영업손실은 45.2% 증가, 당기순손실은 90% 감소. 

 

-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는 중소규모의 다수 업체들 간의 저가 수주 등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새로운 부가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 요인이 될 전망입니다.

 

 

 

제이엘케이

재택치료 관련주인 이유는?

- 제이엘케이는 2014년 2월 설립된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AI 의료 플랫폼, 원격 헬스케어 플랫폼,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AI 원천 알고리즘 기술 기반으로 AI 의료분야 최초 코스닥 상장, AI 의료기기 국내 최초 식약처 3등급 허가 획득, 37개 인공지능 의료 분석 솔루션 및 AI 자동화 기술 보유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AI신약개발 및 유전체 분석 등 신규 사업영역 확장하고 있습니다.

 

제이엘케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손실은 4.6% 감소, 당기순손실은 0.4% 증가. 

 

- 전립선 제품 등은 미국 식약처(FDA) 임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각국의 병원들과 잠재적인 거래처들로부터 높은 홍보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재택치료 관련주인 이유는?

- 이스트소프트는 따르면 이 회사는 가톨릭대학교 가톨릭 중앙의료원과 맞춤형 협업 솔루션 '팀업'을 제공하고 있는데, 팀업은 원격, 재택근무 등 디지털 워크 환경에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협업 솔루션으로 가톨릭 재단, 한미약품 등 국내 2만여 개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사업, 포털 사업, 게임사업/커머스/금융 등, 기타 인공지능(AI) 기반 신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20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60.7% 증가. 

 

- 줌인터넷은 웹사이트 첫 화면이나 각 서비스 섹션의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상품인 디스플레이 광고(DA) 판매를 수익도 창출하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

재택치료 관련주인 이유는?

- 비트컴퓨터는 원격의료시스템인 비트케어플러스와 독립 키오스크 형태인 비트케어스테이션,원격 건강모니터링 서비스 비트케어 등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6년 의료법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 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17.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9% 감소. 

 

- 2020년 11월 개인 건강기록(PHR) 중심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였고,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등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매출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LG전자

재택치료 관련주인 이유는?

- LG전자는 병원 디스플레이에 원격진료 접목 시너지 확대하고 원격진료에 활용하는 수술용 모니터 등을 제조하고 있는 만큼 이를 기반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겠다는 계획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LG전자는 지난달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케어텍'과 기술 협업으로 병원용 디스플레이와 함께 사용하는 원격진료 솔루션을 출시, 원격진료 진출을 공식화했습니다.

 

LG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34.4%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 감소.

 

- H&A(가전)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재 확산된 일부 지역에서 수요가 주춤하였으나,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비중이 높은 선진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전자

재택치료 관련주인 이유는?

- 실제 삼성넥스트는 지난 5월에도 원격의료 스타트업 '휴마'가 모집한 1500억 원 규모의 시리즈 C 펀딩에 투자자로 참여한 바 있으며, 삼성전자는 원격진료 투자를 강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이후 비슷한 시기 삼성 카탈리스트 펀드는 독일 원격의료 플랫폼 '에이다 헬스', 삼성벤처투자는 인도네시아 원격의료 플랫폼 '알로 독터'에 투자하며, 삼성전자의 이 같은 행보는 디지털 기기에 접목한 헬스케어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입니다.

 

삼성전자 실적
- 2021년 상반기 메모리 사업에서 서버와 PC용을 중심으로 수요가 강세를 보였고, D램과 낸드 모두 가격이 예상보다 올랐음. 

 

- 첨단 공정 비중을 확대하고 원가를 절감해 실적이 대폭 개선됨. 모바일 부문은 신제품 효과 감소와 코로나로 인한 생산 차질 등으로 직전 분기에 비해 영업이익이 1조 원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솔본

재택치료 관련주인 이유는?

- 솔본은 IT 인프라와 네트워크 장비를 제공하는 업체로 대학 병원, AI 업체들과 협력하여 재외국민 대상으로 한 원격의료 서비스 플랫폼을 국책과제를 통해 준비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투자, 미디어, 의료-I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회사를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함.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등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솔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6% 증가, 영업이익은 8788% 증가, 당기순이익은 5630.7% 증가. 

 

- 그룹 차원의 성장을 위하여 중장기적 전략을 수립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에 주력하고 있음.핵심역량 집중을 위한 지속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계열사의 경쟁력 강화 및 성장발전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네오펙트

재택치료 관련주인 이유는?

- 네오펙트는 재활의료기기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고 신사업으로 미국 원격 재화의료 서비스 업체인 커뮤니티 리햅 케어 인수하면서 원격의료 서비스 운영 하고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2010년 6월 3일에 설립되어 AI 및 IoT기반 뇌졸중 및 척수손상환자용 재활의료기기 및 재활컨텐츠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오팩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증가, 영업손실은 29.5% 감소, 당기순손실은 38.5% 감소. 

 

- 동사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의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홈 B2C 재활 서비스를 통해 직접 얻고 있으며,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평가모델을 통해 변환할 수 있으며, 원격의료 도입 여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위드 코로나로 가기 위해 필요한 재택치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8 종목

미국 정부는 코로나19 자가검사 확대 노력의 일환으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활용 가정 내 신속 검사를 가속화하기 위해 10억 달러(약 1조 1,900억)를 투입해 가정 내 검사량이 4배로 늘어날 것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