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클라우드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9.
반응형

컴퓨터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한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부르며,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저장할 수 있는 공간도 일반 저장매체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동영상, 사진, 문서 등 형태를 가리지 않고 대용량의 파일들도 저장할 수 있으며,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저장한 파일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은 클라우드만의 최대 강점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클라우드 접속이 가능하며, USB는 스마트폰과 자료를 주고받을 수 없지만 클라우드는 가능하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클라우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 관련주 정리

 

폴라리스오피스

클라우드 관련주인 이유는?

- 모바일 오피스에 기반한 클라우드 서비스 폴라리스 오피스 엔터프라이즈를 운영 중이므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솔루션 (V-Guard),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사태 이후 협업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가 이어지고 있음. 동사는 폴라리스 오피스와 아틀라시안 컨설팅 사업 간 시너지 창출을 지속적으로 노력 중입니다. 

 

 

 

 

코맥스

클라우드 관련주인 이유는?

- 19년 6월 국방부 국방 전산정보원과 사이버 지식정보방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개선 사업 공급계약 체결.

 

- 50년간 업력을 바탕으로 가정용 비디오폰, CCTV, 병원설비에 이르기까지 전자통신기기 전문회사로서 위치하고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 Smart Home System사업, Security System 사업, 산업용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 중입니다.

 

코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북미, 아시아의 홈 IoT 시스템 공급사업을 시작으로 기존 아시아 인프라 시장 및 각 지역별 시장 맞춤형 전략을 지속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랩

클라우드 관련주인 이유는?

-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대표적인 정보보안업체로 보안컨설팅 사업 부문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서비스를 개발/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수많은 제조업체가 산재해 있어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안랩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3.6% 감소, 당기순이익은 191.5% 증가. 

 

- 또한 법인세 비용 증가에도 당기순이익이 증가함. 동사는 2021년 타사 협력, 연구, 투자를 포함한 얼라이언스를 확대하고 관련 산업 전문성을 개선해 제품과 서비스 기반의 OT 보안 오퍼링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SGA

클라우드 관련주인 이유는?

- 클라우드 컴퓨팅 전용 서버보안솔루션 개발 및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서버보안사업 부문에서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금융기관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병행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확보가 전망될 예정이며 신규솔루션 출시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GA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잇따른 대형 해킹사고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의 영향으로 정보 보안에 대한 실질적인 투자가 급증하게 되면서 정보 보안 제품의 매출이 상승함. 또한, 정보 보안의 전 영역에 필요한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SGA솔루션즈

클라우드 관련주인 이유는?

- 클라우드 컴퓨팅 전용 서버보안솔루션 개발 및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보안 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 '패치 체이서(Patch Chaser)'는 자사의 패치 관리시스템으로 국내 최초로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현재 공공기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 감소, 영업이익은 2027.1% 증가, 당기순손실은 59.6% 감소. 

 

- 강화되는 시스템 보안 관련 법규 및 산업 규정으로 인해 시스템 보안 시장의 규모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0년 시행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일부개정으로 동사의 강력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DB

클라우드 관련주인 이유는?

- IT아웃소싱, 시스템 통합, 컨설팅 사업 영위 업체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도 진행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애플리케이션 사업, 인프라 사업, 무역 사업,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DB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9.7% 증가.  

 

- 브랜드 사업부문은 'DB' 브랜드와 관련하여 국내외 상표권 및 지적재산권을 소유하면서 체계적인 상표권 관리 및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 증진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비아

클라우드 관련주인 이유는?

-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체로 클라우드 기반의 호스팅 서비스 제공 중이므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최초 사업 부문이었던 도메인, 웹호스팅, 홈페이지 서비스에서 IaaS 'g클라우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가비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2% 감소, 당기순이익은 15.8% 감소. 

 

- 동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1회 구매로 완료되지 않고, 매년 연장되는 성격을 갖고 있어 비용 관리에 성공하면 연장 매출을 기초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휴네시온

클라우드 관련주인 이유는?

- 클라우드 기반 망간 자료 전송 서비스 'i-oneNet for CLOUD' 솔루션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업체이며, 정보보안 솔루션(망간자료전송, 통합계정관리, 모바일 보안/출입관리)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휴네시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기술력과 개발력을 높이기 위해 500여 개 이상의 고객을 기반으로 신규 기술 요구사항에 대한 반영, 시장 경쟁력 유지를 위한 새로운 기술 개발 등에 많은 투자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을 통해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관련주 8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주 9종목

최근 미국의 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가 가상화폐 시장 참여를 발표했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긍정적인 발언을 하고 있어 가상화폐 관련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