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NFC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0.
반응형

NFC는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을 말하며, NFC 기술은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된 만큼 일상생활과도 밀접한 연관 지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될 기술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에 NFC 기술이 들어가 있으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데 NFC 장치에 신용카드, 교통카드, 쿠폰, 신분증 등을 담아두면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만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NFC 기술의 단점은 10 cm이내의 짧은 거리에서만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이지만 이 단점 덕분에 정보 교환을 더 안전하게 할 수 있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도 좋다는 점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주목을 받고 있는 NFC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FC 관련주 정리

 

 

유비벨록스

NFC 관련주인 이유는?
- Embedded S/W 기반의 스마트카드와 스마트 모바일 사업을 영위하고 NFC 태그를 실장하는 유심실장 카드, NFC를 이용한 기프트카드, NFC태그를 이용하는 이동통신시스템 등 다수의 NFC 관련 특허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마트카드 판매 및 관리시스템 공급을 영위하는 스마트카드 부문과, 비콘 공급 및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 스마트폰용 콘텐츠, App Store 구축 및 관리를 영위하는 모바일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유비벨록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55.2% 증가, 당기순이익은 32.9% 감소. 

 

- 블랙박스 및 지도 플랫폼 사업 호조로 소폭이지만 외형 성장에 성공했고, 원가율 개선으로 영업손익은 크게 나아졌으나 법인세 효과로 순손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코나아이

NFC 관련주인 이유는?
- NFC USIM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KT를 통해 상용화를 시작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스마트카드 관련 Total Solution 및 카드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로서 스마트카드의 핵심기술인 자바 오픈 플랫폼 기반의 IC Chip OS인 COS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신성장 동력으로 EMV(IC카드 국제 기술 표준) 기반 세계 최초 개방형 충전식 모바일 결제 플랫폼 '코나 카드'를 출시하는 등 인증, 결제 플랫폼과 솔루션 사업과 지역화폐 사업인 B2G 사업 운영 중입니다. 

 

코나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147.1% 증가, 당기순이익은 128.2% 증가. 

 

- 코로나19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스마트카드 시장 내에 반도체 IC Chip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함. 이로 인해 공급자 위주로 시장이 재편됩니다. 

 




엑스큐어

NFC 관련주인 이유는?
- NFC-USIM의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SKT, KT에 NFC USIM 공급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마트카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서 통신, 금융, 보안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플랫폼 및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페이먼트의 NFC 기술과 관련하여 국내업체 중 유일하게 SKT 및 KT 향 이동통신사의 NFC-USIM 기술개발 및 공급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엑스큐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08.5% 증가. 

 

- 발주처(은행, 일반기업, 카드사, 통신사 등)에 시스템 구축을 주로 하는 용역사업의 부진으로 매출액 감소했으나 판관비 축소 등 비용 절감으로 손익이 개선되었습니다. 

 



아모텍

NFC 관련주인 이유는?
- 종합 전자 부품업체로 블루투스용 칩 안테나, GPS 안테나, NFC 등의 고주파 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사업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모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손실은 409.1% 증가, 당기순손실은 75.8% 증가. 

 

- 부품 수요 감소 등 전방산업 부진이 지속되어 외형이 축소되었고,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대규모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가 증가하였습니다. 

 




삼성전자

NFC 관련주인 이유는?
- IM 사업부문에서 NFC 기능이 장착된 스마트폰을 출시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습니다. 

 

-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삼성전자 실적
- 2021년 상반기 메모리 사업에서 서버와 PC용을 중심으로 수요가 강세를 보였고, D램과 낸드 모두 가격이 예상보다 올랐음. 

 

- 첨단 공정 비중을 확대하고 원가를 절감해 실적이 대폭 개선되었고, 모바일 부문은 신제품 효과 감소와 코로나로 인한 생산 차질 등으로 직전 분기에 비해 영업이익이 1조 원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얍엑스

NFC 관련주인 이유는?
-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NFC 안테나를 납품하고 2013년 2월 NFC 개발 및 제조 전문회사인 글로브알에프를 인수, 합병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NFC 안테나 생산 및 성능 향상에 매진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와 안정적인 공급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얍엑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연구소 및 개발 조직에서 지속적으로 신기술 및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고품질의 제품을 국내 및 해외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파트론

NFC 관련주인 이유는?
- 휴대 단말기, NFC 안테나용 휴대 단말기 케이스 관련 특허 보유하고 있고 삼성전자에 NFC 안테나 및 NFC칩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이 있으며, 주요 납품처는 국내외 핸드셋 업체 및 통신시스템업체 등이 있으며, 기존 사업과의 기술 및 설비 공유를 통해 센서류, 진동모터, RF 모듈, 휴대형 액세서리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파트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3% 증가, 영업이익은 19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281.4% 증가.

 

- 지난 몇 년간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장용 부품, 5G용 무선 부품, 각종 센서 사업의 다양화 및 고도화, 웨어러블 기기 등 신사업을 준비해왔습니다.  

 

 



SK텔레콤

NFC 관련주인 이유는?
- 자회사인 SK플래닛을 통해 NFC 기반의 smart wallet 서비스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 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 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SK텔레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79.9% 증가. 

 

- 실적 개선을 위해 5G 통신망 구축을 주도하고 빅데이터, AI를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 중입니다.

 

 

 

지금까지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인 NFC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라우드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컴퓨터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한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부르며,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전력난 관련주 8종목  (0) 2021.10.11
석탄 관련주 수혜주 7종목  (0) 2021.10.11
시스템통합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10
패션 의류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건설기계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