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폐암 관련주 수혜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6.
반응형

폐암은 세계적으로 가장 빈번하게 진단되는 악성 종양 중 하나이자 사망률 1위의 암이라고 합니다. 흡연은 폐암의 원인인데 비흡연자도 전체 폐암의 30%를 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환자수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간접흡연은 비흡연 폐암의 대표적 원인으로 실제 하루에 20개 이상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와 함께 사는 비흡연 여성이 비흡연 남성과 사는 여성보다 폐암 발생 위험이 2배 이상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라돈가스,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도 폐암의 원인이 되며, 폐렴, 폐결핵, 만성 폐쇄성 폐질환 등 폐질환을 앓고 있으면 흡연 여부와 관계없이 폐암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특히, 만성폐쇄성폐질환은 폐암 발병 위험을 2~3배가량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폐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암 관련주 정리

 

클리노믹스

폐암 관련주인 이유는?

- 클리노믹스는 제4세대 내성 표적 폐암 치료제 진단법 ‘온코 빅스’와 공동 개발에 나서기로 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게놈 기반 바이오헬스 정보처리 및 암/질병을 혈액에서 CTC, cfDNA를 동시 검출하는 기술 및 다중오믹스 분석기술을 통해 암 조기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클리노믹스 실적
- 2021년 반기보고서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5% 증가, 영업이익은 90.1% 증가, 당기순이익은 73.9% 증가. 

 

- 동사는 게놈 기반의 헬스케어 기술과 관련하여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시장 및 소비자에게 맞춤형 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우수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디아이

폐암 관련주인 이유는?

- 비디아이는 자회사 엘리슨이 개발 중인 흡입식 폐암치료제(ILC)로 폐에 직접 전달돼 기존 치료제와 비교할 때 지속적인 약물 방출이 가능해 장기적인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대표적으로 한화건설 Marafiq/Yanbu(사우디) 발전소, 대우건설 JORF LASFAR(모로코) 발전소, 두산중공업 MongDoung/VinhTan발전소 등 해외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디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3% 감소, 영업손실은 200.9% 증가, 당기순손실은 58.4% 감소. 

 

- 동사는 기존 발전 자회사 및 민간 EPC 업체들에게 납품한 오랜 경험과 이를 통해 쌓은 특화된 경쟁력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진행 중입니다.

 

 

 

뉴지랩파마

폐암 관련주인 이유는?
- 뉴지랩파마는 자회사 뉴젠테라퓨틱스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비소세포성 폐암 치료제 ‘탈레트렉티닙(Taletrectinib)’의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고 밝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매출은 5G 유통사업 50.01%, CCTV 제조 및 판매업 46.45%, 기타 사업(제약개발 등) 3.54%로 구성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4세대 항암제 신약개발을 하는 바이오사업을 신규로 시작하였습니다.

 

뉴지랩파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4% 감소, 영업손실은 77.2% 증가, 당기순손실은 65.8% 증가. 

 

- 아리 제약, 한울 티엘 등 바이오 전문 기업을 인수하며 바이오 신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음. 사업 안착 시 실적 개선 가능성 있습니다.

 

 

 

셀트리온

폐암 관련주인 이유는?
- 셀트리온은 지난 2018년부터 유럽, 남미, 아시아 20여 개 국가 약 150개 사이트에서 총 689명에 대한 글로벌 임상을 마무리하고,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등 아바스틴에 승인된 전체 적응증에 대해 양 기관에 허가 신청을 완료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은 2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1.3% 증가. 

 

-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유플라이마 신규 공급 등에 따른 영향과 기존 제품의 견고한 매출 및 주요 종속회사 실적 개선에 따라 매출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한미약품

폐암 관련주인 이유는?

- 한미약품은 온라인으로 열린 ‘2021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벨바라페닙’과 폐암 치료제 ‘포지오티닙’ 등 항암 혁신 신약들의 우수한 효과를 입증한 주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고 밝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 및 얀센에 기술 이전한 비만치료제 HM12525A, NASH 치료제 HM15211 임상에 따른 파이프라인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한미약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16.4% 증가, 당기순이익은 74.1% 증가. 

 

- R&D를 통한 혁신 신약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복합 고지혈증 치료제 '로수젯', 복합 고혈압치료제 '아모잘탄',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에소메졸' 등이 있습니다.

 

 

 

유한양행

폐암 관련주인 이유는?

- 유한양행의 비소세포 폐암 치료제인 레이저티닙은 지난 1월 국내 식품의약품 안전처 조건부 승인을 받았고, 이후 6개월 만에 ‘렉라자’라는 상품명으로 지난달 건강보험 급여품목에 등재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의약품 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아토르바, 코푸시럽, 로수바미브, 삐콤씨 등이 있고 이외에도 에이즈치료제, C형 간염치료제, 항생제 등을 수출사업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1.6% 증가, 당기순이익은 63.4% 감소. 

 

-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 해외 라이센싱 강화,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 R&D 역량 및 첨단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스코텍

폐암 관련주인 이유는?

- 오스코텍의 치료제 레이저티닙은 돌연변이성 비소세포성 폐암 치료에 우수한 약효를 가지고 있고, 특히 뇌전 이성 비소세포성 폐암에 우수한 약효를 기대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유한양행에 기술 이전한 폐암 치료물질은 얀센에 라이선싱하여 병용투여 임상 및 후속 글로벌 임상 3상 진행 중입니다.  

 

오스코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116.1% 증가. 

 

-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및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시험과 라이센싱 업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글로벌 회사에 기술 이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가장 빈번하게 진단되는 악성 종양 중 하나이자 사망률 1위 암으로 알려진 폐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장암 관련주 수혜주 8종목

대장암은 국내에서 네 번째로 발생률이 높은 암으로, 지난해 기준 국내 암 사망원인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불과 2~3년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발생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장암은 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