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뮤직카우 관련주 수혜주 6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6.
반응형

 

세계 최초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는 저작권자와 리스너를 직접 이어주며 창작과 소비의 선순환을 지원하고 창작자와 팬, 그리고 투자자가 함께 세계 최초 저작권 공유로 음악 생태계의 상생을 실현하는 공간입니다.

 

최근 뮤직카우의 음악 생태계 누적 지원금이 65억 원을 돌파했으며, 지급된 음악 생태계 지원금은 65억 583만 500원이고 뮤직카우를 통해 거래된 저작권은 약 900여 곡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듣기만 하던 음악에 투자하면 매달 저작권료가 들어오고 주식처럼 시세 차익도 얻을 수 있는 낯선 투자 모델에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역주행 신화를 쓴 브레이브걸스 ‘롤린’은 최근 한 주당 100만원을 넘어서며, 올 초 대비 50배 올랐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 뮤직카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뮤직카우 관련주 정리

 

지니뮤직

뮤직카우 관련주인 이유는?
- 지니뮤직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다양한 국내외 고음질 디지털 앨범 스튜디오 원음급 초고음질 프리미엄 FLAC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뮤직컬러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음악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 및 다양한 유통 채널을 기반으로 CJ ENM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주요 아티스트 MD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니뮤직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2% 감소, 영업이익은 37.9% 증가, 당기순이익은 46.3% 증가. 

 

- KT, LG유플러스 통신사 고객의 멤버십 포인트 사용을 통한 음악 이용 형태별 세분화되고 합리적인 가격의 이용권 판매 등 통신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여 음악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카카오

뮤직카우 관련주인 이유는?

- 카카오는 신규사업 개발사 다음 글로벌 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크인 등의 기업을 연결대상 중속 회사로 보유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은 7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8% 증가. 

 

-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에도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그러나 타 IT 기업 대비 낮은 영업이익률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뮤직카우 관련주인 이유는?

- 와이지엔터는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블랙핑크, 아이콘, 악동뮤지션, 트레져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전속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이용한 용역사업 및 로열티 사업은 아티스트의 영향력 및 스타성에 기반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매출 구성은 상품, 기타 제품 46.34%, 음악 서비스 매출 14.4%, 광고 모델 13.28%, 기타 수수료 9.53%, 방송제작 매출 9.17%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 증가, 영업이익은 1643.8% 증가, 당기순이익은 34.8% 증가. 

 

- 매니지먼트뿐만 아니라 블랙핑크, 악동뮤지션, 트레저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앨범 굿즈 및 콘서트 굿즈 판매 및  다양한 외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수익성 높은 로열티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JYP

뮤직카우 관련주인 이유는?

- JYP는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급변하는 음악 산업 트렌드에 유기적 대응과 아티스트의 효율적 운영 관리를 위해 기존 기능 중심의 수직적 조직 구조를 아티스트 단위의 수평적 조직 구조로 개편하면서 최적화된 레이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JYP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이익은 3.9% 증가, 당기순이익은 5.1% 증가. 

 

- 음반/음원, 유튜브 등 콘텐츠 관련 매출이 증가하였고, 코로나19로 공연, 출연 등 매니지먼트 관련 매출은 감소하였으나, 원가율이 낮은 콘텐츠 향 매출이 급증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하이브

뮤직카우 관련주인 이유는?

- 하이브는 we believe in music이라는 미션 아래 음악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기업이고 하이브는 음악에 기반한 세계 최고에 엔터테인먼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5년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음. 

 

- 쏘스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 인수를 통하여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하이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4% 증가, 영업이익은 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7.8% 증가.  

 

- MD 매출 인식 시점의 차이로 MD/라이선싱 매출이 전년대비 13% 감소했고, 이타카 홀딩스 인수 관련 약 100억 원의 수수료 비용이 반영되며 영업이익률이 10%에 그쳤습니다.

 




CJ E&M

뮤직카우 관련주인 이유는?

- CJ E&M은 사업부문으로 드라마, 예능, 기획/제작 등뿐만 아니라 영화, 뮤지컬, 음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관여하는 문화계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방송채널 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 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커머스 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J ENM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58.6% 증가, 당기순이익은 73.4% 증가. 

 

- 동사가 보유한 채널은 트렌디한 예능 콘텐츠 및 화제성 높은 드라마의 연속적인 흥행으로, 영향력 높은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POP의 선전에 음악/콘서트 사업 부문도 성장세입니다.

 

 


 

지금까지 세계 최초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수혜주 8종목

디즈니플러스는 2019년 11월 론칭해 미국을 비롯해 59여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디즈니플러스는 훌루와 ESPN플러스까지 총 3개 OTT를 계정 한 개로 이용하는 번들 상품으로 구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