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6.
반응형

디즈니플러스는 2019년 11월 론칭해 미국을 비롯해 59여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디즈니플러스는 훌루와 ESPN플러스까지 총 3개 OTT를 계정 한 개로 이용하는 번들 상품으로 구독자를 빠르게 늘렸습니다.

 

디즈니플러스와 훌루, ESPN 플러스 가입자는 지난 3월 유료 가입자 수 1억 명을 돌파하며, 2007년 서비스를 시작해 2017년 1억 명을 돌파했던 넷플릭스와 비교해 1년 4개월 만에 이뤄낸 결과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월트 디즈니와 픽사, 마블, 스타워즈, 20세기 폭스,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막강한 자회사들의 강력한 콘텐츠로 넷플릭스의 유일한 맞수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정리

 

손오공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인 이유는?

-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지난해 제임스 전 월트 디즈니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한 손오공 주가가 영향을 받았다고 하여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 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손오공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 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음. 

 

 

엘지유플러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인 이유는?

- 엘지유플러스는 미국의 OTT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와 손을 잡고 국내에 디즈니플러스 독점으로 진행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 스마트홈, 기업 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을 영위함. 엘지헬리보진, 아인텔레서비스, 미디어로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합니다. 

 

엘지유플러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18.4% 증가, 당기순이익은 38.5% 증가.

 

- 자사주 1000억 원어치 매입 계획을 발표하고 중간배당을 도입하는 등 주주 환원 정책도 이어가고 있으며, 콘텐츠 사업 투자를 늘리는 등 비통신 매출 비중을 2025년 30%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LG헬로비전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인 이유는?

-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OTT)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LG유플러스 IPTV·모바일, LG헬로비전 케이블 TV 서비스와 연동할 예정이어서 관련주로 분류합니다.


- 동사는 1995년 3월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LG헬로비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은 20.7% 증가, 당기순이익은 23.7% 증가.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늘어남.

 

- 2022년 11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개시하는 디스니플러스가 동사의 케이블 TV 서비스와 연동되어 가입자 증가가 기대됩니다.

 


알로이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인 이유는?

- 알로이스는 주력 제품이 안드로이드 기반의 OTT 셋톱박스 개발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축적된 기술 및 판매 채널을 바탕으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이 탑재된 제품을 세계 시장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알로이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4% 증가, 영업이익은 68.6%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 증가.  

 

- 매출은 100% 가까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제품 품질과 오랜 기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우위 요소로 보고 일반 소비자(Open market)를 대상으로 합니다.

 


KTH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인 이유는?

- KTH는 IP펀드를 조성하는 등 콘텐츠 투자를 대폭 강화하고,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와 협업을 추진하여 KTH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국내 최초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KTH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1% 증가, 영업이익은 27.4% 감소, 당기순손실은 5.8% 감소.

 

- 커머스 부문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 깅화, 콘텐츠 부문 프로모션 강화 및 콘텐츠 판권 사업 강화 등을 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코퍼스코리아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인 이유는?

- 콘텐츠 배급 및 영상물 편집 기반으로 국내의 콘텐츠 기업, 드라마/영화제작사 및 엔터테인먼트사와 해외 기업을 연결하여 다양한 매체에 한국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OTT 관련으로써 디즈니플러스 수혜로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신규 사업으로 드라마 제작, OSMU 사업 등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여 IP 개발사로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코퍼스코리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107.5% 증가, 당기순이익은 87.3% 증가. 

 

- 동사는 일본에 위치한 종속법인 (주)코퍼스 재팬에 디지털 콘텐츠 유통에 필요한 인코딩 장비 및 인터넷 서버 장비 등의 기계장치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IHQ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인 이유는?

- 디즈니가 계열사를 통해 IHQ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HQ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감소, 영업손실은 63.1% 감소, 당기순손실은 93.7% 감소.

 

- 2021년 상반기 광고수익 부문 매출은 130억 원, 수신료 수익 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12.3% 감소하였고, 매니지먼트, 제작/콘텐츠 부문 매출은 45억 원, 6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3%, 1.5% 감소되었습니다.

 



SM Life Design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인 이유는?

- 최근 월트 디즈니와 LG유플러스는 협의를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서비스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러한 소식에 디즈니와 부가판권 계약을 맺고 있는 SM Life Design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 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M Life Design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2021년 하반기에는 영화사업 부문에서 디즈니 <크루엘라>, <루카>, <블랙 위도우>, <정글 크루즈>, <프리 가이>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조제>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의 강력한 경쟁자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관련주 수혜주 7종목

넷플릭스는 구독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이 회사는 190개가 넘는 국가에서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다양한 장르와 언어로 된 텔레비전 시리즈,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