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후변화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5.
반응형

기후변화는 장기간에 걸친 기후의 변동으로 지구 대기에 존재하는 온실가스의 인위적 배출 및 농도 상승이 주원인이 되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이산화탄소는 가장 높은 누적 배출량을 보이며 지구 온난화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란 장기간에 걸친 기간 동안 지속되면서 미래의 기후변화를 예측하기 위해 인위적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 수준에 따른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이산화탄소 저감 정책을 위해 전 세계 모든 나라들이 힘쓰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관련주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과 동시에 전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탈퇴한 파리 기후변화협약에 재가입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기후변화 협약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특히, 최근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 정책을 적극 추진중인 유럽에서는 천연가스 가격이 폭등해 연초 대비 약 220% 상승한 상황인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후변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변화 관련주 정리

 

 

 

 

 

 

KC그린홀딩스

기후변화  관련주인 이유는?

- KC그린홀딩스는 자원순환 사업의 자회사인 kc글라스는 폐유리병을 재활용하여 제약, 주류, 식음료 산업에 필요한 각종 유리병을 생산하고 있어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대기오염방지 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소), 친환경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 환경기업입니다. 

 

KC그린홀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폐기물산업은 정부 정책, 민원 등 외부 요소의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으로 진입 장벽이 높아, GDP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발생량에 대한 처리 수요 역시 꾸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코프로

기후변화 관련주인 이유는?

- 에코프로는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의 환경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어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1998년부터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2003년부터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해왔습니다. 

 

에코프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7% 증가, 영업이익은 6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230.1% 증가. 

 

- 2013년 하이 니켈계 양극재 중심의 사업 재편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으며, 현재 테슬라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 모금 속광에 산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였습니다. 

 

 

 

켐트로스

기후변화 관련주인 이유는?

- 켐트로스는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유용한 화합물로 전환시키기 때문에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동시에 공정으로부터 폐수나 부산물도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정성 확보) 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켐트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정부가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를 발표하면서 향후 2차 전지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소재 및 부품 관련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코바이오

기후변화 관련주인 이유는?

- 에코바이오는 매립가스 및 바이오가스 관련 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재생에너지 개발과 함께 가스 및 배관 공급업을 영위하여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되는 신성장 사업입니다. 

 

에코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감소, 영업이익은 243% 증가, 당기순이익은 90.6% 증가. 

 

- 폐기물 처리의 전 과정에 걸쳐 핵심 역량을 구축하여 국내 신규 사업과 해외 매립가스, 바이오 가스 및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사업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kc코트렐

기후변화 관련주인 이유는?

- kc코트렐은 환경오염 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 장치 생산과 태양광 발전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이며,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KC코트렐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인도 Khurja Power Project 전기집진기 공급 공사 수주,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선박 탈황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VOC 저감 관련 사업을 위한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세종공업

기후변화 관련주인 이유는?

- 세종공업은 자동차 배기 시스템을 생산하며 엔진에서 나오는 배기가스가 정화장치를 통과하면서 정화되는 구조로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습니다. 

 

세종공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자회사 세종 이브이를 통해 현대모비스에 수소연료전지차의 스택용 금속분리판 출고를 함. 친환경 및 자율주행 분야 등에서 미래형 자동차 기술력을 앞세워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한솔홈데코

기후변화 관련주인 이유는?

- 한솔홈데코는 친환경 건축 자재를 보급하며 인테리어 자재산업을 전개하고 중밀도 섬유판과 강화마루를 주력제품으로 생산하며 탄소배출을 줄인 친환경 단열재 등의 제품을 생산하여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뉴질랜드와 베트남에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 실적
- 2021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함. 영업이익은 61억 원으로 103.2% 증가하였고, 당기순이익은 18.3% 증가. 

 

- 동사는 베트남 현지에 생산라인을 직접 설치하여 한국과 동일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하며, 더불어 베트남 시장에 대한 현지 판매뿐 아니라 한국으로 수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기후변화 관련주인 이유는?

- 에코프로에이치엔은 국내 유일의 친환경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환경진단/소재설계/유지보수와 솔루션 제공을 융합한 종합 환경시스템 사업을 영위하여 기후변화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산업,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 에너지 절약 소재 및 설비 사업, 전기전자ㆍ반도체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은 0% 증가, 당기순이익은 0% 증가. 

 

- 클린룸 케미컬 필터는 약 56억 원,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은 약 53억원,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은 약 64억 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기후변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폐기물처리 관련주 수혜주 10종목 정리

폐기물 처리 관련주 기업들이 코로나의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생활쓰레기가 급증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년 전 중국이 폐기물 수입을 전면 금지하면서 국내 처리 수요가 크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