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 수소차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4.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2035년부터 국내에서 버스와 트럭 등 내연기관 상용차를 팔지 않겠다고 하며, 2040년에는 상용차와 승용차를 포함한 모든 내연기관(가솔린·디젤 등) 차량을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을 계획을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상용차를 배터리 또는 수소 전기자동차만 판매하겠다는 의미로, 2035년까지 상용차의 100% 전동화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하이드로젠 웨이브를 통해 발표한 수소비전 2040 중 2028년 모든 상용차 라인업에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적용하겠다고 하는데 오늘은 현대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퓨얼셀

 

- 수소연료전지 생산업체로써 주요 업체 중 매출 2위이며, 관련 업체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매출 부문을 살펴보더라도 연료전지가 74.8%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1% 증가. 

 

- 현재 발전용 중저온형 SOFC 시스템 개발을 국책과제로 수행하고 있으며, 영국의 연료전지 기술업체인 세레스 파워(Ceres Power)와 협력하여 핵심 부품인 셀 스택의 양산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엠비코리아

 

- 현대차에 수소차 전동식 워터펌프를 공급 중입니다.

 

-  미국과 중국이 자동차 산업 성장을 견인할 전망으로 동사의 성장이 기대되며, 최근 현대기아차 그룹에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지엠비코리아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은 148.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수출 주력 차종인 중형 승용차의 자동 변속기 6단, 8단용 Spool-Valve를 개발하여 양산 적용 중이며, 동 Spool류를 GM에도 양산 납품 중입니다.

 


한온시스템

 

- 한온시스템은 전기차부터 수소차 관련주로써 정말 대표적인 업체이며, 열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사업을 중점으로 자동차의 열관리를 담당하는 부품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 자동차 관련주, 현대·기아차를 포함한 부품주 모두 이러한 매출 패턴을 그리고 있으며,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57.5% 증가, 당기순이익은 72.7% 증가. 

 

- 환경친화적 소재 및 차세대 연료 대응 기술 등 미래형 공조 시스템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친환경 기술개발과 탄소절감을 위한 녹색성장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 수소 디스펜서는 압축 가열공기를 충전 노즐 주변에 동시 공급함으로써 수소가스와 차량 탱크의 온도 상승 없이 결빙 현상을 방지하는 기술을 갖췄으며, 일반 주유소에서 주유하는 것처럼 안전하고 빠르게 수소 연료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 특히 일반 주유소와 같은 고정식 충전설비를 비롯해 충전설비를 차량에 탑재해 이동이 가능한 이동식 충전실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소를 충전할 수 있는 자체 설비로, 이는 On-Site 충전소와 Off-Site 설비 모두에 대응할 수 있는 현대로템의 수소 충전설비 제작 역량을 기반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현대로템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은 121.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주력 시장인 육상용 전차 부문에 있어서는 계속적으로 성능개량 및 현대화가 이루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차륜형 장갑차 등의 신규 제품에 있어서도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 수소차는 고압 수소를 잘 보관할 수 있는 강력한 수소탱크가 필요하고, 이러한 수소탱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볍고 강력한 탄소섬유가 많이 사용되게 되며, 수소차 생산에 필수적인 탄소섬유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 탄소섬유의 기술적 난이도와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에, 효성첨단소재는 향후 유망한 수소차 관련주 중 하나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효성첨단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192.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0.6% 증가. 

 

- 동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취득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자재 부문의 탄섬, ALKEX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효성중공업


- 수소충전소 시장점유율 40%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전력기자재 및 산업설비 경쟁력을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수소충전소 사업의 성장 가능성도 높게 전망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전력사업부문은 반세기 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종공업

 

- 세종공업은 100% 지분을 가진 자회사 세종 이브이를 통해 수소 전기차용 연료전지 스택 금속분리판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으며,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 5 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 5 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습니다.

 

 

세종공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2023년까지 고객 다변화,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역량강화의 세 가지 분야에서 총 8개 세부 사업 방향성을 설정해 현재 25개의 글로벌 거점을 37개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대차

 

 -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수소 전기차 넥소를 출시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소차 생산

 

 

현대차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91.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5% 증가. 

 

G80, GV80 등 신차 효과로 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비교적 크게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기저효과로 해외시장의 경우 또한 판매량이 증가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현대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에너지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수소에너지는 대부분 물과 열만 방출하며,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의 경우 내연 차량 대비 오염물질 발생이 적어 향후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될 가능성이 높으며, 수소에너지 시장은 지속적으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