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 전기차 관련주, 수혜주 6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5.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인도네시아에 배터리셀 합작공장을 통해 전기차 생태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있으며, 합작공장 설립으로 세계 최초의 전기차 통합 서플라이 체인구축의 핵심기지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합니다.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셀 합작공장은 2023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4년 상반기 중 배터리셀 양산을 시작할 예정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전기차 관련주 6종목 정리

 

HRS

현대전기차 관련주 이유는?

- 현대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HRS는 현대차 전기차인 아이오닉5에 들어가는 전기차 배관 실리콘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 박막열전달 시트제조용 기능성 실리콘소재 개발로 수입에 의존하는 고부가가치 실리콘 소재의 내수화에 대한 연구개발 진행 중임. 신규사업인 화장품 부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HRS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38.3% 증가, 당기순이익은 57% 증가하였습니다.

 

 

 

네오오토

현대전기차 관련주 이유는?

- 네오오토는 전기차 2단 변속기 개발을 완료했으며 현대트랜시스로부터 전기차 부품을 수주하여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의 주요 전기차 라인업이라고 볼수가 있는 니로, 아이오닉6등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기어와 디프 어셈블리를 수주하는데 성공하여 내년 초부터 양산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네오오토 실적은?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은 34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39.9% 증가. 

 

- 새로운 트렌드를 따라 전기차에 사용할 수 있는 2단 변속기와 감속기의 개발연구를 진행하고 있음.

 

 

 

 

 

화신정공

현대전기치 관련주 이유는?

-  화신정공이 현재 개발중인 경량화 기술이 접목된 알루미늄 소재 ARM류와 기존 ARM류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 기아자동차의 차세대 전기차인 '아이오닉5'를 필두로 기아 'EV6', 제네시스 JW 등에 대한 공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알루미늄 부품개발 및 경량화를 통해 정밀가공부품을 포터EV에 적용하여 양산하고 있으며 현대, 기아 자동차의 차세대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적용차량에도 개발 및 양산 계획에 있습니다. 

 

화신정공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3% 증가, 영업이익은 29.1% 증가, 당기순이익은 49.5% 증가.  

 

- 차량용 반도체 공급이 개선되면 폭발적인 사전예약이 자연스러운 매출 증대로 이어질 전기차에 대한 높은 대기수요와 그린 뉴딜 정책으로 뒷받침 되는 친환경차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은 향후 업황에 청신호로 기대됩니다.  

 

 

 

 

뉴인텍

현대전기차 관련주 이유는?

- 현대차 아이오닉시리즈 등에 전기차 부품 커패시터를 독점공급하고 있어 현대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발선소용)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뉴인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이익은 265.9% 증가, 당기순이익은 140.4% 증가.

 

- 친환경차의 판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동사의 신규사업인 친환경 자동차용 부품 판매도 늘어날 전망입니다.

 

 

 

현대위아 

현대전기차 관련주 이유는?

- E-GMP는 현대자동차에서 자체개발한모듈형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현대위아는 E-GMP 플랫폼에 전기차 열관리 시스템을 현대차에 공급하는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현대위아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67.6% 감소, 당기순이익은 59.6% 감소. 

 

- 공작기계업종의 업황 자체가 부진하여 기계사업부문 또한 부진을 거듭하고 있으나 , 향후 자동차부품사업부문이 이를 상쇄하고 동사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전기차 관련주 이유는?

- 현대모비스는  E-GMP기반 전기차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현대차에  E-GMP 핵심 부품을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는 2020년 12월 2일 현대자동차그룹이 공개한 자동차 실내 공간 극대화와 부품 모듈화가 특징인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입니다.

 

 

현대모비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35.9% 증가, 당기순이익은 72.1% 증가.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전기차 관련주 6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영국 정부가 입법을 추진하고 있는 법안에는 모든 신축 주택과 사무실에 전기차를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는 '스마트 충전기' 철시를 의무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 의무화 법안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