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대장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4.
반응형

영국 정부가 입법을 추진하고 있는 법안에는 모든 신축 주택과 사무실에 전기차를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는 '스마트 충전기' 철시를 의무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 의무화 법안이 통과되면 영국은 세계 최초로 모든 가구에 전기차 충전기를 요구하는 최초의 국가가 된다고 합니다.

 

서울시도 2025년까지 걸어서 5분 거리 충전소를 구축하겠다고 공언했으며, 정부 및 기업들도 전기차 판매가 늘어남에 따라 전기차 충전기를 늘리고 있는데 오늘은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양이엔피

 

- 동사는 1987년 설립돼 2005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평택, 구미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임. 삼성전자, Canon, Xerox, 휴맥스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SMPS, 충전기, 파워써플라이, 아답터 등 전원 공급장치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청도 신동양계전, 동양이엔피 루마니아, 동양이엔피 베트남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양이엔피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증가, 영업이익은 29.5% 감소, 당기순이익은 27.5% 감소.  

 

- 동사는 친환경 제품에 관심이 모이는 트렌드를 반영해 태양광 인버터(PCS)등의 친환경제품 등의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 동사는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9% 증가,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이익은 24.3% 감소. 

 

- LG 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Northvolt의 Formation 및 Pack Cycler의 검수가 완료되었고 국내 배터리 3사의 해외 Site는 COVID19의 영향으로 검수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듀산퓨얼셀

 

- 동사는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되었습니다. 

 

-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1% 증가. 

 

- 현재 발전용 중저온형 SOFC 시스템 개발을 국책과제로 수행하고 있으며, 영국의 연료전지 기술업체인 세레스파워(Ceres Power)와 협력하여 핵심 부품인 셀 스택의 양산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270만 품목을 관리합니다.

 

 

현대모비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5% 증가, 영업이익은 35.9% 증가, 당기순이익은 72.1% 증가.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 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 2000년 12월 대우의 무역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0년 8월 포스코가 한국 자산관리공사 등으로부터 지분 68.2%를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되었고, 2017년 포스코 P&S의 철강 등 사업부문을 흡수 합병하였으며, 2020년 4월 철강 가공사업을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 수출입업, 중개업, 자원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철강,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 부품, 기계, 선박 및 플랜트, 전기전자, 곡물, 원유 등이 주요 품목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실적


-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글로벌 경기 회복 기조에 힘입어 전 분기보다 실적이 개선됨. 자동차강판, 냉연, 철강원료 등 철강제품의 판매 증가로 이전 분기 대비 철강 거래량이 44% 이상 늘어남. 

 

- 철강, 곡물, 비철 등 트레이딩 사업과 인도네시아 팜오일, 우즈베키스탄 면방법인 등 주요 해외 투자법인의 실적 호조가 두드러졌음. 철강은 마진이 유지되면서 분기 최대 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에스트래픽

 

- 동사는 2013년 1월 25일 설립되었으며 교통(도로/철도) 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SI(System Integration)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화 시스템을 컨설팅하고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 도로사업, 철도사업에 관련된 숙련된 인력과 자체 보유한 솔루션을 통해 개발, 제조, 판매, 설치 및 관련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주요 영위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래픽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0.7% 증가, 영업손실은 42.9% 감소, 당기순손실은 46.6% 감소.

 

- 동사는 열차의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철도신호제어시스템의 공급과 구현에 대한 국내 최고의 전문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 동사 종속회사는 유·무선 통신장비 개발 및 제조업, 소형가전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인 대유 글로벌은 자동차 알루미늄 휠 생산을, 대유 에이피는 자동차 스티어링 휠 생산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부문이 69.60%, 가전사업부문이 25.00% 정보통신부문이 5.4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 증가, 영업이익은 39.2% 증가, 당기순이익은 95.6% 감소. 

 

- 국내 최초로 히티드 타입 스티어링 휠을 공급한데 이어 OEM업체와 함께 고객의 편의에 맞추어 신기능과 User Interface기능을 탑재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알티캐스트

 

- 동사의 주요 사업은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 및 주요 종속회사인 신한 발브 공업이 영위하는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 사업과 카테노이드가 영위하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사업이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디지털방송용 소프트웨어인 AltiPlatform, Altiview, Ambient TV 등이 있습니다.

 

 

알티캐스트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0% 감소, 영업손실은 210.1% 증가, 당기순손실은 162.8% 감소. 

 

- 국내의 IPTV 3사 가운데 KT가 동사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으로 보아 동사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60% 이상의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차전지 장비 관련주 10종목

최근 국내 2차 전지 소재·장비주가 수주 기대감을 바탕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양극재 소재 업체인 에코프로비엠이 10조 원 규모의 대형 수주를 이뤄낸 후 2차 전지 관련주의 수주 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