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대장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5.
반응형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들이 2021년 주식시장을 주도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 하반기에도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 2차전지 중소형주들도 차별화가 진행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분석이 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친환경, 탄소중립 이슈로 인해 전기차 2차전지 배터리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들은 모두 미래 성장 가치가 기대가 되는 기업들로 판단이 되고 있는데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정리

 

원익피앤이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이유는?

- 원익피앤이는 삼성SDI, LG화학에  2차전지 활성화 공정 검사 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9% 증가,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이익은 24.3% 감소.

 

- LG 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Northvolt의 Formation 및 Pack Cycler의 검수가 완료되었고 국내 배터리 3사의 해외 Site는 COVID19의 영향으로 검수가 지연. 동사는 최근 종속회사 중 하나였던 피앤이이노텍과 합병하였습니다.

 

 

 

코스모신소재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이유는?

- 코스모신소재는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을 개발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1967년 설립되어 기능성 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 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입니다.

 

코스모신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3% 증가, 영업이익은 27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58% 증가. 

 

- 복합기 기종 토너 개발 및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피엔티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이유는?

- 피엔티는 삼성SDI, LG화학에 2차전지 전극 공정 장비, 롤투롤 장비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합니다. 

 

피엔티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5% 감소, 당기순이익은 41% 증가.

 

- 동사의 국내외 주요 고객사의 지속적인 CAPA 증설은 수주잔고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됨. 최근 소재단의 수주잔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주 대부분은 전지용 동박 생산 장비로 추정됩니다.

 

 

 

포스코케미칼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이유는?

- 포스코케미칼은 포스코의 철강 생산용 내화물 제조기업으로, 전기차용 2차전지 음극재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113.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2.7% 증가.

 

- 포스코, OCI 등 대형 거래선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꾸준한 성장세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에이프로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이유는?

- 에이프로는 LG화학에 2차전지 활성화 공정 장비를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 리튬이온 2차전지 활성화 장비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현재의 사업영역에서 응용 범위를 확장하여 차세대 GaN 전력반도체 개발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입니다. 

 

에이프로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1% 증가, 영업이익은 88.4% 감소, 당기순이익은 83.6% 감소.

 

- 주요 수출 목표 시장은 중국 및 유럽, 미국 시장이며, 2020년부터 현지 법인 설립(중국, 폴란드)을 통해 사업을 활성화하였으며 2021년 중 미국법인 설립을 추진 중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이유는?

- 일진머티리얼즈는 2차전지용 동박 글로벌 1위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7년 8월 11일 설립되었으며,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은 2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4.1% 감소.

 

-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대만에 대한 판매 비중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대형 고객과의 안정적인 거래 유지에 영업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대한유화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이유는?

- 대한유화는 2차전지 분리막용 초고분자 폴리에틸렌을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개의 공장은 HDPE와 PP를 서로 선택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어서 합성수지 시황에 따른 탄력적 운영으로 이익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대한유화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미국 및 중국 등의 대규모 투자로 공급 증가 우려되나, 산업의 성장성이 이를 일정 부분 상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엘앤에프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 이유는?

- 엘앤에프는 LG화학, 삼성SDI에 NCM 계열 2차전지 양극활 소재를 생산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며,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 미래 신재료 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 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 전망되며,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 증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차전지 소부장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 전기차 관련주, 수혜주 6종목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인도네시아에 배터리셀 합작공장을 통해 전기차 생태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있으며, 합작공장 설립으로 세계 최초의 전기차 통합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