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 수혜주 6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7.
반응형


전해질이란 물처럼 극성을 띤 용매에 녹아서 이온을 형성함으로써 전기를 통하는 물질입니다. 최근 리튬이온 2차전지 기반 에너지 저장 장치(ESS)에서 잇따라 불이 나면서 물을 전해질로 사용해 폭발 위험이 없는 수계 아연 2차전지가 차세대 2차전지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고체 전지는 액체 전해질 대신 고체 전해질을 사용한 리튬이온 전지로, 액체 전해질의 인화성이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전고체 전지는 안전성이 높다는 게 최대 장점이라고 합니다.

 

전해질을 활용해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투자자들의 관심도 증폭되고 있는데,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 정리

 

 

상아프론테크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 이유는?

- 상아프론테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이용해 2차전지 전해액 누수방지 부품을 만들어 삼성SDI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3.2% 감소. 

 

- 전기차용 2차전지 부품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과 의료기기, 멤브레인 등 고부가가치 특수소재 사업을 개발하여 공급계약체결을 통한 매출 확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후성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 이유는?

- 후성은 2차전지 전해질 핵심물질인 리튬염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후성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손실은 84.8% 감소, 당기순손실은 164% 증가. 

 

- 반도체의 미세공정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점이며,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수록 C4F6 및 WF6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솔브레인홀딩스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 이유는?

- 솔브레인 홀딩스는 2차전지용 전해액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공정용 화학 재료 등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하여 중국에 반도체 공정재료 생산 및 판매를 위한 현지법인인 솔브레인(시안) 전자재료 유한공사 설립하였습니다.

 

솔브레인홀딩스 실적
- 2021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2,391.78억, 영업이익은 505.15억, 당기순이익은 421.02억을 기록함. 

 

- 2021년 3월 기준 시장점유율은 반도체 재료 부문이 85%, 디스플레이 재료 부문이 40%, 2차 전지 재료 부문이 30%를 차지하였습니다. 

 

 

동화기업

2차 전지 전해질 관련주 이유는?

- 동화기업은 동화 일렉트로라이트를 통해 2차전지 소재인 전해액을 생산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MDF, PB, MFB, 화학, 건장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도에는 한국일보사를 인수하여 미디어 사업군까지 사업을 확장함. 동사는 파티클보드 및 MDF 국내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동화기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84.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였으며, 유통판매와 특판 건설 시장을 접목한 영업망을 구축하여 직판 및 관급공사, 건설사 수주 확대를 통한 매출 확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상신이디피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 이유는?

- 상신이디피는 삼성SDI 중국 시안공장에 전기차 2차전지 전해액을 담는 케이스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리튬이온 방식의 2차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용 부품으로 사용되는 각형 CAN, 원형 CAN, CAP ASS'Y 부품과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EV CAN, ESS, 노트북의 2차 전지에 사용되는 부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신이디피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8% 증가, 영업이익은 4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8.2% 증가. 

 

- 삼성SDI에서 진행 중인 PHEV/EV용 2차전지CAN의 개발업체로 선정되어, KNOW-HOW로 중대형CAN용 2차전지 CAN 개발 완료하였으며 현재 양산 진행 중입니다.

 

 

천보

2차전지 전해질 관련주 이유는?

- 천보는 전자소재, 2차전지 전해질, 전해액 첨가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리튬 2차 전지 전해액 첨가제를 생산하고 이르로 중대형 리튬전지용 전해질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사업분야는 크게 전자소재(LCD 식각액 첨가제, OLED 소재, 반도체 공정 소재 등), 2차전지 소재(전해질, 전해액 첨가제), 의약품 소재(의약품 중간체), 정밀화학 소재입니다. 

 

천보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5% 증가, 영업이익은 31.9% 증가, 당기순이익은 49.4% 증가.

 

- 동사는 OLED 공정소재의 고순도 및 주요 불순물 정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며, 중국 및 대만 시장에도 신규 진입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2차 전지 안정성을 위해 필요한 전해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2차전지 장비 관련주 10종목

최근 국내 2차 전지 소재·장비주가 수주 기대감을 바탕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양극재 소재 업체인 에코프로비엠이 10조 원 규모의 대형 수주를 이뤄낸 후 2차 전지 관련주의 수주 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