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LED장비 관련주 10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12.
반응형

LED 장비 관련주에는 네온테크, 티씨케이, 엘아이에스, 탑엔지니어링, 프로텍, 미래컴퍼니, 주성엔지니어링, 한미반도체, 코디, 티에스이 등이 있습니다

 

LED 생산설비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MOCVD, 유기금속 화학증착 장비, LED 검사장비, 패키징 장비, LED용 레이저 마킹 장비, 자동화 공정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 업체들을 말합니다.


LED 장비 관련주 정리

 

1. 네온테크 - LED 장비 관련주

 

네온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산업용 드론 사업의 입찰 경쟁 시 기술 점수 부문에서 10여 곳의 경쟁업체들 대비 상위 1~3위 수준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신규사업으로 산업용 드론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군부대 정찰용 드론 구매사업에서 7~8업체와 경쟁하여 최우수 평가를 받고 수주를 확보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네온테크 실적]

- 동사의 Dicing 설비 최초 국산화 이후 고객 Needs에 부합되는 공정설비 및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중화권 시장 점유를 조금씩 넓혀 가고 있습니다.

 

- 드론 초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드론 제품 및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드론 정찰 솔루션을 납품하는 등 가시화된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2. 티씨케이 - LED장비 관련주

 

티씨케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6년 8월고순도 흑연제품의 제조, 수입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한국 도카이카본'으로 설립되었고, 동사는 경기도 안성시에 본점, 공장 및 기업부설연구소를 가지고 있으며, 2003년 08월에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KRX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 설립 이후 최근까지 반도체시장의 꾸준한 확대로 고순도 흑연제품의 판매를 이어가고 있으며,  SiC Coating 기술이 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티씨케이 실적]
- 국내 최최 고순도 그라파이트 제품의 국산화 업체로서 고객 Needs에 신속한 대응과 다양한 Design Modify 대응력을 통한 고객과의 공동 개발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공정부품과 관련된 SiC Cathode, SiC Ring의 국산화 실현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3. 엘아이에스 - LED 장비 관련주

 

엘아이에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장비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설립되어 2011년 6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전자 응용 가공 공작기계 제조 전문 기업으로서 레이저를 이용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하는 레이저 응용 기기 전문 회사입니다. 

 

- 주요 매출원은 디스플레이 장비이며 2차 전지 및 태양광 산업, 특수/일반 목적 용장 비제조와 같은 신성장동력 분야도 발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엘아이에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영업손실은 CSOT, BOE, 티안마 등 해외 거래업체에 대한 매출채권의 대손충당금을 반영한 것입니다.  

 

- 장비 개조의 원활한 협조 등으로 FAT 승인을 요구해 매출채권을 회수할 예정이라며 매출채권의 환입과 2차전지 시장 본격 진출에 따른 성장으로 빠르게 흑자전환할 것으로 전망입니다.

 

 

4. 탑엔지니어링 - LED장비 관련주

 

탑엔지니어링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LCD, LED 및 OLED 및 카메라모듈 공정장비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에 공정장비 제조공장, 및 R&D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및 대만에 현지 사무소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 또한 계열회사를 통해 부품과 신소재 관련 제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LCD 장비인 디스펜서는 약 60%의 높은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탑엔지니어링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손실은 5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디스플레이 테스트 장비 부문의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이에 따른 수익성이 증가되었습니다.  

 

- OLED 전방산업이 다시 수요 증가됨에 따라 매출액이 증가할것으로 예상되며 평판 디스플레이(FPD) 제조 장비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프로텍 - LED장비 관련주

 

프로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7년 1월 위티에서 프로텍 엘앤에이치로 상호가 변경되었으며, 2019년 12월 프로텍에이엔이에서 피앤엠으로 상호가 변경되었으며, 1997년 설립 이후 반도체(후공정) 생산용 장비 제조 전문업체로서의 기술적인 기반을 다져왔습니다.

 

- 창업초기의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투자하여 이제는 당사의 고유장비 및 제품에 대한 국내 및 해외에서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프로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9.9% 증가, 영업이익은 1186.3% 증가, 당기순이익은 1452.7% 증가하였으며, 반도체 시장의 호조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대비 큰 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기존 제품으로는 적용이 불가능한 소형 부품의 개발 및 다양한 장비와의 호환 가능토록 독창적인 제품의 개발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6. 미래컴퍼니 - LED장비 관련주

 

미래컴퍼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4년 11월 미래엔지니어링으로 설립한 후 1992년 12월 미래엔지니어링으로 법인 전환되고 2004년 미래컴퍼니로 사명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Edge Grinder를 국내 최초 자체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 2005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장비와 Touch Panel을 생산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3D 센서 모듈 및 복강경 수술로봇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미래컴퍼니 실적]

- 동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매출원가와 판관비 부담은 늘었지만 매출 증가 폭이 워낙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영업이익 흑자전환과 함께 1회성 요인 등의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하며 수익성 개선되었습니다.

 

 

7. 주성엔지니어링 - LED장비 관련주

 

주성엔지니어링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3년 4월 13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22일에 주식을 코스닥에 상장한 상장회사임. 반도체 제조장비,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사업부문의 구분이 사실상 어려워 단일 사업부문으로 기재하되 생산되는 제품을 산업, 고객 및 제조공정의 특징 등을 고려하여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그 현황을 기재하고 있으며, 동사의 장비 사업은 제조공정상 동일의 원자재, 용역 및 관련 기계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주성엔지니어링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제품 다각화, 고객 다변화 및 고객사 투자 증가로 매출이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디스플레이 장비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의 기술 변화속도에 대응하여 새로운 공정에 맞는 기술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므로 패널업체의 기술변화에 따라 새로운 기술개발이 지속적으로 요구되었습니다.

 

 

8. 한미반도체 - LED장비 관련주

 

한미반도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80년 설립후 제조용 장비의 개발 및 출시를 시작하였으며, 최첨단 자동화 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 고객사의 투자가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EMI Shield 장비 부문에서도 한미반도체의 장비가 세계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회사 가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동사의 'FLIP CHIP BONDER 5.0'도 좋은 평가받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미반도체 실적]

- 글로벌 IT기업들이 5G 통신과 메타버스,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자율주행 등 IT기기 반도체 칩과 자동차 전장화에도 EMI SHIELD 공정을 적극 도입하면서 장비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 반도체장비의 경우 주문에 기반하여 제작되는 품목으로 단일화된 모델과 가격으로 공급되지 않습니다.

 

 

9. 코디 - LED 장비 관련주

 

코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99년 2월 설립되어 색조화장품 OEM/ODM과 LCD Probe Unit, 화장품 용기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 종속회사로 에스유알 코리아와 이노 코스텍이 있으며, 화장품 용기 제조업을 영위하는 뉴벨과 비이엘을 합병함.

 

- 코스메틱사업부에서는 색조화장품 OEM/ODM 및 판매업, 용기 사업부에서는 화장품 용기 제조업, 디바이스 설루션 사업부에서는 검사장치(Probe Unit)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코디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감소, 영업이익은 75.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화장품 용기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으나, 국내 시장에서의 화장품 ODM 사업 매출 안정세 지속되고 있습니다.

 

- 원가 및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하고 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우량 거래처 발굴 및 종속회사를 통한 화장품 유통 개선으로 화장품 사업 역량 강화하며 수익성 개선 노력 지속되었습니다. 

 

 

10. 티에스이 - LED장비 관련주

 

티에스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반도체 및 OLED 검사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반도체 및 OLED의 전기적/광학적 특성을 검사하기 위한 Total Test Solution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웨이퍼 상태를 테스트하기 위한 Probe Card와 후공정 최종 단계에서 검사를 위한 Test Interface Board, Load Board, Test socket 등은 반도체 산업에 속하며, OLED/LED 검사장비는 디스플레이 산업에 속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티에스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14.9% 증가, 영업이익 9.2% 증가, 당기순이익은 22.9% 증가하였으며,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을 국내 주요 거래처의 Probe Card 매출 부문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 비대면 경제의 본격 도래로 디지털 헬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로봇과 드론, 전기차와 자율주행, 5G 연결, 스마트시티로의 급격한 전환으로 반도체 수요와 공급은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LED장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10종목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이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차량용 반도체 자급률이 2%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5위 완성차 강국이지만 차량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전지 관련주 10종목  (0) 2021.11.13
가상현실 관련주 10종목  (0) 2021.11.13
증강현실 관련주 10종목  (0) 2021.11.12
마그네슘 관련주 8종목  (0) 2021.11.12
메타버스 관련주 10종목  (0) 2021.1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