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골판지 제조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3.
반응형

골판지 상자 제조기업으로 구성된 한국 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은 전날 1,000곳이 넘는 식음료, 택배, 운송 기업들에게 10% 안팎의 골판지 상자 가격 인상안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연말 혹은 내년 초 골판지를 비롯한 상품포장용 제지 가격이 최고 10%가량 인상될 전망이며, 상품 포장용 제지 가격이 인상된다는 소식에 22일 포장·제지 관련 업체 주가가 일제히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골판지 원지 가격이 1년 간 50% 이상 인상됐지만 골판지 상자 제품에는 인상분 반영이 안 됐는데 상자 제조기업들이 원가 인상 압력에 결국 상자 가격 인상안을 들고 나왔습니다.

 

골판지 상자를 쓰는 택배, 식품 등 기업들의 최종 제품 서비스의 최종 가격도 내년 초 연쇄적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골판지 제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판지 제조 관련주

 

1. 대영포장 - 골판지 제조 관련주

 

대영포장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06월 01일에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설립 이래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7개의 계열회사가 존재함. 

 

- 골판지포장산업은 운송비용이 높을 뿐 아니라 특정 인쇄 사양이 요구되기 때문에 수출입이 거의 없는 내수산업 특성을 갖고 있으며 포장 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는 지역산업 특성이 있습니다.

 

출초;키움증권

 

[대영포장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6% 증가, 영업이익은 250.3% 증가, 당기순이익은 207% 증가하였습니다. 

 

- 전기전자산업향 수요는 비중이 줄어들고 있으나 농수산물 및 식음료의 비중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음. 동사는 다품종, 고품질로 계속해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2. 영풍제지 - 골판지 제조 관련주

 

영풍제지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0년 설립돼 1996년 상장됨. 화섬, 면방업계의 섬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 용원지와 골판지상자용 라이너 원지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동사는 매출과 수율 향상, 원가절감의 일환으로 소각보일러를 완공함으로써 이익의 현저한 증가를 이룬 바 있으며, 내부적으로 발생되는 손실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영업전략 및 신모델 개발 등으로 수익성의 개선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영풍제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8% 증가, 영업이익은 8.2%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 감소하였습니다. 

 

- 주력제품인 지관 용원지의 품질향상과 고객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시장점유율의 확장을 위하여 노력하며, 라이너 원지는 표면지 중심 판매로 주력할 계획입니다.

 

 

3. 한국수출포장 - 골판지 제조 관련주

 

한국수출포장 주가차트

[기업내용]

-동사는 골판지 원지 및 골판지 상자 제조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7년에 설립되었으며 1974년 상장하였습니다. 

 

- 오산공장의 골판지용 원지 제조 사업과 안성, 양산, 대전 공장의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 제조, 판매 사업을 하고 있으며, 그 밖에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수출입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계열회사 (주) 한수팩은 골판지 상자 및 부속품을 생산하는 지함 업체로 동사에서 골판지 원단을 전량 구입하여 골판지 상자를 제조하여 수요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한국수출포장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1% 증가, 영업이익은 76.6% 증가, 당기순이익은 87.2% 증가하였습니다. 

 

- 골판지 원재료(원지) 인상에 따른 골판지 상자 단가 인상으로 인해 골판지 상자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발생되는 폐기물들은 환경오염 방지와 폐열 회수 차원에서 소각시설을 운영하여 폐열 에너지 자원을 최대한 이용 중입니다.

 

 

4. 태림포장 - 골판지 제조 관련주

 

태림포장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6년 4월 12일에 태림포장 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를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골판지 포장산업은 일반 소비 대중에게 직접 판매하지 못하는 중간재로써 수요처의 생산제품의 특성에 맞도록 재단과 인쇄가 이루어짐에 따라 100% 주문생산방식에 의하여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태림포장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4% 증가, 영업이익은 419.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향후 농수산물의 포장, 전자상거래 증가 등에 따른 포장 수요의 증가 및 스티로폼 완 중제품의 대체로 동사 제품의 수요는 증가할 전망입니다.

 

 

5. 아세아제지 - 골판지 제조 관련주

 

아세아제지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58년 설립돼 지류 제조와 판매, 수출입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경산제지, 제일산업, 유진판지, 에이팩, 에이피 리싸이클링을 종속 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는 골판지 원단과 골판지 상자 등을 생산해 판매함. 2021년 상반기 매출은 골판지 부문 56.8%, 제지 부문 43.0% 등으로 구성됩니다. 

 

출처:키움증권

 

[아세아제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97.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0.2% 증가하였습니다. 

 

- 공급자 우위 구도는 2022년까지 지속될 전망이며, 동사는 지속적인 마케팅, 제품 차별화, 신제품 개발 등으로 성장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6. 삼보판지 - 골판지 제조 관련주

 

삼보판지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3년 골판지, 골판지상자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상위 업체들의 지방영업 확대로 인하여 산업구조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의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를 제조하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골판지상자 및 골판지 제조에 사용되는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삼보판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110.3% 증가, 당기순이익은 95.8%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표면지를 주축으로 하여 전지종의 골판지원지를 생산, 판매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7. 대림제지 - 골판지 제조 관련주

 

대림제지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4년 3월 설립되었으며 1994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골판지, 골판지상자 및 골판지 제조에 사용되는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계열회사는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제조함. 삼보판지, 동진판지,한청, 삼화, 한덕판지, 성일판지 등을 주요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대림제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7.6% 증가, 영업이익은 91.1% 증가, 당기순이익은 77% 증가하였습니다. 

 

- 인터넷 산업의 활성화에 따른 택배산업의 성장과 환경보호에 대한 강화 등으로 포장재료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신대양제지 - 골판지 제조 관련주

 

신대양제지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골판지 상자의 원재료인 골판지 원지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82년 12월 17일 설립되었으며, 1995년 12월 2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대양제지 공업, 신대양제지반월, 광신판지, 대양판지, 대영포장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아세아제지, 한국수출포장, 고려제지, 태림페이퍼, 대림제지, 경산제지, 한솔페이퍼텍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신대양제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6% 증가, 영업이익은 3.5% 감소, 당기순이익은 5.8% 증가하였습니다. 

 

- 주요 제품 가격이 상승하며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원재료의 가격도 함께 상승하여 수익성은 개선되지 못하였으며, 특히 매출원가 증가율은 매출액 증가율보다 높았습니다. 

 

 

9. 율촌화학 - 골판지 제조 관련주

 

율촌화학 주가차트

[기업내용]

- 1973년 5월 설립하여 식품 및 생활용품 포장재부터 산업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장재를 생산하는 농심 계열사의 종합 포장회사입니다. 

 

- 친환경 기업이념을 실천하고자 최첨단 용제 회수 설비를 도입 가동하고 있으며, 잉크 자동조색 장치를 활용함으로써 선명하고 차별화된 인쇄 품질의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율촌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55.2% 감소, 당기순이익은 60.7% 감소하였습니다. 

 

- 오랜 포장재 제조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BOPP 등 포장소재의 제조 기술과 접목하여 고품질의 기능성 포장소재 개발과 차별화된 포장재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골판지 제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반도체 관련주 8종목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에 GM, 포드, 스텔란티스 등 완성차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회사 테슬라는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FP 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1.10.24
간편결제 관련주 8종목  (0) 2021.10.24
5G 관련주 9종목  (0) 2021.10.23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 8종목  (0) 2021.10.23
전기차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1.1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