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바나듐배터리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3.
반응형

바나듐 배터리는 바나듐 전해액을 사용하는 새로운 이차전지로 한국의 배터리 전문업체 스탠다드에너지가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VIB는 바나듐 전해액의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충전하고 방전한다고 합니다.

 

바나듐 배터리는 충전 방전할 때 열이 거의 안 나서 따로 열을 식히지 않아도 되며,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간 노트북이나 핸드폰을 충전할 때나 사용할 때 기기가 뜨끈뜨끈 해지는 그런 현상이 바나듐 이온 배터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성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드릴 관통시험 이라는 것을 하는데, 최근 외부인을 초청해 드릴로 배터리를 뚫어도 폭발하지 않는 안정성을 입증하고 이를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바나듐 배터리의 개발 목적은 ESS용 대용량 고정형 배터리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정리

 

1. EG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EG 주가차트

[기업내용]

- 산화철 및 페라이트 코아용 복합재료 등 다양한 복합재료를 생산하며, 엔지니어링과 무역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으며, 산회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능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업체로서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 중국의 TDG, 일본의 TDK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우량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조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EG 실적]

- 중조, AL탈산제, ALDC 등의 유통부문과 산화철 및 훼라이트 파우더의 제품 제조 부문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남에 따라 상반기 전체 매출액은 전년 동기의 1.5배 이상으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 서울 강남과 충남 금산에 있는 부동산을 재평가하였으며, 국책과제를 통해 전고체 전지 핵심소재인 고체 전해질을 비롯해 전고체 전지용 고용량 양극, 음극 기술을 개발 중입니다.

 

 

2. 유니온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유니온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 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1964년 1월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들은 페라이트 사업과 호환성 공구의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특수시멘트를 기반으로 한 기존의 건축, 토목재료는 물론 자원 활용, 희유금속 및 금속산화물 등이 신소재 분야로 연구 영역을 확장하여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고 연구역량 확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유니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은 4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미국, 일본, 인도, 호주 등 4개국(쿼드)이 중국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희토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방안을 검토하며 수혜가 예상됩니다. 

 

- 위 4개국은 중국의 희토류 수출 규제에 제동을 걸 수 있는 국제 에너지 기구(IEA) 차원의 규칙 제정을 추진하고 각국에 비축량을 보고하는 규정도 만들 방침입니다.

 

 

3. 유니온머터리얼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주가차트

[기업내용]

-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인 유니온 툴텍 주식회사와 유니온 툴텍 공구(유)는 호환성 공구의 제조와 판매, 유니온 머티리얼 베트남(유)은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유니온머티리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증가 및 이자비용의 소폭 확대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기존 파인세라믹 제조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신규 ITEM 제품화를 시현시키기 위한 준비 중이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및 전력반도체 모듈 부품 개발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및 친환경자동차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4. KC코트렐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KC코트렐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0년 케이씨 그린 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됨.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입니다. 

 

-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 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며,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KC코트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 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 중입니다.

 

- 인도 Khurja Power Project 전기집진기 공급 공사 수주,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선박 탈황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VOC 저감 관련 사업을 위한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5. KC그린홀딩스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KC그린홀딩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3년 설립되었으며, 대기오염방지 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소), 친환경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 환경기업입니다. 

 

- 회사에 속해 있는 기업집단으로는 KC코트렐, 놀텍 코리아,  KC에어필터텍, 유양기술, 케이씨써멀 등 국내 24개사, 해외 29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KC그린홀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배당금 수익 늘었지만 매출의 약 65%를 차지하는 환경엔지니어링 사업부문의 실적이 감소하며 외형이 축소되었습니다. 

 

- 폐기물산업은 정부 정책, 민원 등 외부 요소의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으로 진입 장벽이 높아, GDP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발생량에 대한 처리 수요 역시 꾸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6. OCI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OCI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OCI로 변경하였으며,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식 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 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 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OCI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원가율 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향후 케미컬 부문과 에너지솔루션 부문에서 기술력과 원가 절감 등을 앞세워 실적을 개선시켜 나갈 계획이며, 특히 태양광 소재인 폴리실리콘 생산 능력을 증가시키는 투자가 진행 중입니다.

 

 

7. 롯데케미칼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롯데케미칼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6년 석유화학제품의 제조ㆍ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여수, 대산 및 울산 석유화학단지 내에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롯데케미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제품 생산기술과 품질 경쟁력이 중요한 경쟁요소로 부각되는 가운데 고부가 제품 물량의 확대, 판매채널 다변화, 지속적인 원가 절감 노력, 선별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소수 관련주 6종목 정리

호주와의 무역전쟁으로 석탄 수급이 어려워진 중국이 요소 수출을 전면 제한해 화물차 등 경유차 운행에 필수적인 요소수 가격이 2주 사이 6배 넘게 오르는 등 품귀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모니아 수소 관련주 8종목  (0) 2021.11.04
NK세포 관련주 7종목  (0) 2021.11.03
유승민 관련주 7종목  (0) 2021.11.03
[대선] 이재명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03
두나무 관련주 8종목  (0) 2021.1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