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시스템통합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0.
반응형

시스템 통합, SI는 기업들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컴퓨터 시스템의 기획부터 개발, 설치, 운영, 보수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해 최적의 전산시스템을 구축하는 종합 서비스 사업을 말합니다.

 

 시스템통합, SI는 기업의 전체 흐름 업무를 완벽하게 분석하고 컴퓨터를 이용, 업무를 재구축하는 단계가 필요하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망, 인력 등의 전산자원을 특성에 맞게 통합해 최적의 시스템을 개발한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시스템을 최적의 정보기술(IT) 시스템으로 구축해 주는 종합서비스 시스템 통합 관련주에 대해 알라 보겠습니다.


시스템 통합 관련주 정리

 

현대오토에버

시스템 통합 관련주인 이유는?
- 현대차 그룹 계열의 전산 시스템 구축 및 운영/유지보수 업체로 최대주주 현대차를 비롯해 그룹 계열사의 전산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컨설팅 서비스 및 H/W, S/W를 포함한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ASP사업,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등 IT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18.8% 증가, 당기순이익은 13.2% 증가. 

 

- 동사 실적에 중대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인 현대자동차(주)를 포함한 계열회사에 대한 매출액은 전체 매축액의 96%를 차지하였습니다.

 




케이엘넷

시스템 통합 관련주인 이유는?
-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전자문서 중계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전자물류서비스 외에 시스템 통합 사업, 솔루션 판매, IT아웃소싱 등 물류 IT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 사업은 해운ㆍ항만ㆍ운송과 관련된 물류분야에 특화된 사업입니다.

 

케이엘넷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59.8%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 

 

- 모든 사업 분야의 SI사업을 일괄 수행하고 있는 대규모 SI업체들에 비하여 시장 점유율은 낮으나 당사의 고유영역에서는 확고한 기반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위즈코프

시스템 통합 관련주인 이유는?
-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자문 공급, 정보시스템 공급 등을 하는 SI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제품은 IT사업부문의 시스템 통합, 소프트웨어 등의 상품 등이 있으며,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부문에서는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음식료,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유류 및 LPG 등이 있습니다.

 

위즈코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8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경기침체기에 비용절감을 위해 최대한 보수, 안정적인 운영과 동시에 현재의 대세인 그린 IT, 산업별, 솔루션별로 기술력을 갖춘 협력업체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릭스솔루션 

시스템 통합 관련주인 이유는?
- NI/SI 사업 및 ITO 사업 영위 업체로 NI/SI 사업부문은 네트워크 컨설팅, 기획, 설계, 구축, 감리 유지보수 등을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ITO 사업본부의 사업영역은 동사가 장비 임대 및 유지보수 계약관계를 체결하고 있는 KT의 기업용 서비스 중 일부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릭스솔루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4% 감소, 영업손실은 43.3% 감소, 당기순손실은 81.4% 감소. 

 

- 2000년 하반기 이후 전반적인 경기침체 등으로 인한 불확실한 IT 시장환경의 지속과 NI업체들의 과다경쟁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가중되면서 NI시장환경 등의 회복이 더뎌지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시스템 통합 관련주인 이유는?
-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 업체로 주요 서비스로는 시스템 통합 서비스,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구축 서비스, 통합보안 구축 서비스, 모바일/스마트 오피스 구축 서비스,  방송/미디어 시스템 구축 서비스 등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 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손실은 21.6% 감소, 당기순손실은 52.8% 감소. 

 

- 인터넷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핵심망과 Application을 수주하고 있으며 집중화 전략 및 솔루션별 다각화 전략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SGA

시스템 통합 관련주인 이유는?
- 통합정보보안시스템 업체 SGA의 자회사로 교육 SI사업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서버보안사업 부문에서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금융기관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병행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확보가 전망될 예정이며 신규솔루션 출시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GA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잇따른 대형 해킹사고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의 영향으로 정보 보안에 대한 실질적인 투자가 급증하게 되면서 정보 보안 제품의 매출이 상승함. 또한, 정보 보안의 전 영역에 필요한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하게 됩니다. 

 



정원엔시스

시스템 통합 관련주인 이유는?
- S/W, H/W 등 솔루션 구현을 포함한 시스템 통합 업무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SI 전문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현재 SI산업은 국가의 정보화 확산을 위한 견인 역할을 함과 동시에 산업 전반의 효율성 및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고급 기술 인력 육성을 주도하는 전략적 국가기관 산업으로서 중점 육성되고 있습니다.

 

정원엔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국내 IT 시장은 정체기에 접어들어 비약적인 성장률을 보이지는 않을 전망이며, 분야별로는 소프트웨어 영역의 성장이 가장 높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신정보통신

시스템 통합 관련주인 이유는?
- 시스템 통합, 모바일 디바이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공공부문 IT 시장은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가 자유롭게 시장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IT서비스 사업은 핵심 기술력을 갖춘 전문 고급인력의 확보가 경쟁 우위를 높이는 큰 요소로 작용하나 전문인력의 공급은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신 정보통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1% 감소, 영업손실은 53.2% 증가, 당기순손실은 45.5% 증가.  

 

- 공공부문 소프트웨어 사업 중 동사가 목표로 설정한 소프트웨어 사업의 발주가 지연되었고, 사업자 간 경쟁 심화에 따라 원가율이 상승한 영향이 컸습니다. 

 

 

 

지금까지 기업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최적의 정보기술 시스템으로 구축해 주는 종합서비스 시스템 통합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라우드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컴퓨터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한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부르며,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탄 관련주 수혜주 7종목  (0) 2021.10.11
NFC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10
패션 의류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건설기계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재난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