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폴디드줌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1.
반응형

폴디드줌은 고배율 광학줌을 구현하기 위해 고안됐으며, 잠망경 원리를 응용해 프리즘을 통해 빛을 굴절시키고 굴절된 빛이 가로로 배열된 렌즈와 센서를 통과해 고배율 광학줌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폴디드줌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S시리즈나 노트 시리즈 등 플래그십 라인업에서만 적용됐지만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두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점차 중저가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의 일부 핵심 기술들이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에도 퍼져나가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폴디드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폴디드줌 관련주 정리

 

1. 옵트론텍 - 폴디드줌 관련주

 

옵트론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광학부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9년 5월 26일에 설립,  유리 기반 광학부품 전문 기업이며, 경상남도 창원 본사와 대전사업장, 그리고 중국 천진 및 동관, 베트남에 해외사업장이 있습니다.

 

-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필터와 디지털카메라, CCTV 및 전장용으로 사용되는 광학렌즈 및 렌즈모듈, 모바일용 스마트기기 카메라에 사용되는 가변 조리개 등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옵트론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0.9% 감소하였습니다. 

 

- 광학필터는 주요 전방산업인 스마트폰의 경기 변화 및 신제품 출시 시기 등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으며, 최근 주요 스마트폰에는 3D 기술 구현을 위한 모듈이 채용되었습니다. 

 

2. 자화전자 - 폴디드줌 관련주

 

자화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주가 안정을 목적으로 자기 주식(지분율: 5.98%)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주주는 김상면 대표이사로, 25.14%를 소유하고 있으며, 지배기업은 해외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중국 등 해외 국가에 다수의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 및 카메라폰 / 소형 모바일 기기 등에 탑재되는 고사양 카메라 모듈 용 핵심부품(Folded Zoom, OIS, AF Actuator)을 판매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자화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지난해부터는 초고사양인 폴디즈줌 공정 자동화를 완성했으며 초고사양 엑추에이터인 폴디드줌을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가 국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A52s에 OIS를 적용한다는 소식과  애플이 내년 폴디드줌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도 실적 호재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3. 동운아나텍 - 폴디드줌 관련주

 

동운아나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입니다. 

 

- 팹리스(Fabless) 업체로,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와 같은 종합 반도체 기업(IDM)과 달리 반도체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 동사가 매입한 모든 원재료는 당사로 입고되어 당사의 창고에 보관되며, 생산계획에 따라서 필요한 수량만큼 지정 패키징 조립업체로 출하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동운아나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9% 증가, 영업이익은 48.8% 감소, 당기순이익 1.4% 증가하였습니다. 

 

- 자동차, CCTV, 노트북 PC, 로봇, 의료기기 등에 까지 사람의 미세한 감지능력을 반영할 수 있는 아날로그 반도체가 점차 확대 사용되고 있어 동사의 외형 확대가 기대됩니다.

 

 

4. 삼성전기 - 폴디드줌 관련주

 

삼성전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 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됩니다. 

 

- 국내외에  자회사 15개, 손자회사 1개를 보유하고, 삼성전자와 그 종속기업, 중국 샤오미가 주요 고객 사이며, 수원, 세종시, 부산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성전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5% 증가, 영업이익은 14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67.1% 증가하였고, 동사는 지속 성장을 위해 자동차, 산업용 MLCC 등 신규시장 진입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 IT 기기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매출에서 가장 큰 부문을 차지하는 사업인 컴포넌트 사업 부문의 주요 제품인 MLCC 평균 판매 가격이 전년 대비 2.5% 오르며 실적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5. 엠씨넥스 - 폴디드줌 관련주

 

엠씨넥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초소형 카메라모듈 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등 각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매출액과 수익률의 지속적인 신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2012년 7월 25일 기업공개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했으며, 2021년 7월 6일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했고, 광학식 In-Display Type은 카메라 기술을 이용한 방식으로 동사의 카메라를 통해 변화하는 기술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81.9% 감소, 당기순이익은 47.4% 감소하였습니다. 

 

- CCM산업은  2007년 이후 95%대를 유지하고 있으나, 영상통화가 가능한 3G 단말기 및 스마트폰 출시로 서브 카메라 장착에 의한 듀얼 카메라 채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현재 모바일 시장은 지문인식이 프리미엄폰을 넘어 보급화 되고 있는 추세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6. lg이노텍 - 폴디드줌 관련주

 

lg이노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임.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g이노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8% 증가, 영업이익은 11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2.3% 증가하였고, 광학솔루션 사업부, 기판소재 사업부, 전장부품 사업부, 기타 부문 모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며 전체 실적 개선에 기여하였습니다. 

 

- 동사는 실적 지속 성장을 위해 산업별 소재, 부품 전 영역에 걸친 토탈 솔루션 제공을 제안해 cross-sell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7. 아이티엠반도체 - 폴디드줌 관련주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2월 23일 설립된 2차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그 외 2차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이며, 향후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장치(ESS) 용 보호회로 및 배터리팩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NICE 기업집단에 속해있으며, NICE 기업집단은 당사를 포함하여 57개사로 국내법인 44개사, 해외법인 13개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티엠반도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의 생산 공장은 국내와 베트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 특히 해외 고객사의 신속한 영업활동과 대응을 위하여 중국과 미국에 영업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특히 중국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영업사무소에 영업조직 외 CS 조직을 구성하여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제안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8. lg디스플레이 - 폴디드줌 관련주

 

lg디스플레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TFT-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고 있으며, 플렉서블 OLED 스마트폰, Wearable용 원형 OLED 패널 등을 출시하고 있으며, 파주와 구미에 TFT-LCD 및 OLED 공장과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주, 유럽 및 아시아에 해외 현지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g디스플레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고정비 증가에도 OLED 전환 가속화를 추진 중이며, LCD 가격 상승이 실적 개선에 큰 기반이 되었습니다. 

 

- 동사의 OLED 패널 매출 비중은 신규 투자로 지속 확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북미 고객사의 OLED 채용 확대 및 면적 효과로 인한 수요 증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폴디드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마존전기차 리비안 관련주 10종목

아마존 전기차라 불리는 리비안은 미국인이 선호하는 픽업트럭과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에 집중하고 있으며, 팰로앨토 주변에선 시범운행 중인 리비안은 블록버스터 기업공개(IPO)로 미국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