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SS] 에너지저장장치 관련주 8종목 정리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0.
반응형

ESS는 태양광, 풍력, 조력, 파력 등 신재생 에너지 또는 소규모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가 수시로 전력망에 공급되거나 전기자동차 충전소 등에서 높은 출력으로 갑자기 전기가 소비될 때 유용하다고 합니다.

 

 ESS를 이용하면 원하는 시간에 전력을 생산하기 어려운 태양광, 풍력 등의 신재생 에너지를 미리 저장했다가 필요한 시간대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SS는 전력 인프라를 구성하는 요소이자, 스마트 그리드와 같은 차세대 전력망을 구현하기 위한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ESS, 에너지 저장장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SS관련주 정리

 

 

 

1. 피엔티 - ESS 관련주

 

피엔티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03년에 설립된 회사로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Copper 생산업체 중 LS엠트론에 독점 공급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피엔티 주가차트]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23.5% 증가, 당기순이익은 63.4%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소재단의 수주잔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주 대부분은 전지용 동박 생산 장비로 추정. 글로벌 2차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는 장기간 지속될 전망되고 있습니다.

 

 

2. 아모그린텍 - ESS 관련주

 

아모그린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첨단소재와 기능성 부품 및 환경/에너지 시스템 등의 사업영역을 가진 소재부품 기업으로 2004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9월 30일 기준으로 지적재산권 1,068건을 보유하여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고효율 자성소재와 방열/나노 Membrane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소재 부문과 FPCB, 박막필름 등을 개발하는 기능성 부품 부문, ESS, 수처리와 공기청정 및 환기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환경에너지 시스템 부문이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아모그린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손실은 61.7% 감소, 당기순손실은 58.3%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5G, 전기차, IoT, 차세대 디바이스 등 고성장 영역에 적용되는 다양한 첨단소재를 보유하고 있는 데다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량 고객군을 확보하였습니다. 

 

 

3. 원익피앤이 - ESS 관련주

 

원익피앤이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와이즈웍스와 PNE SOLUTION HUNGARY KFT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부의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 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 등으로 구성됩니다.

 

출처:키움즈권

 

[원익피앤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1% 증가, 영업이익은 31.8% 증가, 당기순이익은 80.7% 증가하였습니다. 

 

- LG 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Northvolt의 Formation 및 Pack Cycler의 검수가 완료되었고 국내 배터리 3사의 해외 Site는 COVID19의 영향으로 검수가 지연되었습니다. 

 

 

4. 씨아이에스 - ESS 관련주

 

씨아이에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02년 9월 설립된 동사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였으며,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씨아이에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8% 증가, 영업이익은 282.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전방산업의 투자규모 확대에 따른 매출액 증가 대비 개발라인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상승 및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물류비용 및 해외 출장비(외주 인건비 포함) 등 증가하였습니다. 

 

 

5. 윌링스 - ESS 관련주

 

윌링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구성요소인 전력 변환장치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EPC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기압력 밥솥용 유도가열 인버터, 선반 수처리용 전력 변환장치, 직수 정수기, 순간 온도제어장치, 통신용 배터리팩 등 다양한 전력 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윌링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2.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주요 구성요소 중 하나로 태양전지 모듈 다음으로 가격 비중이 높으며, 최근 태양전지 모듈 가격이 점차 하락하면서 상대적으로 그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6. 삼성SDI - ESS 관련주

 

삼성SDI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이며,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됩니다. 

 

-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함.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2000년 리튬이온 2차 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삼성SDI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은 17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0.4% 증가하였습니다. 

 

- 전년동기 대비 판관비와 매출원가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큰 폭으로 상승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7. 비나텍 - ESS 관련주

 

비나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1999년 7월 26일에 설립되었으며, 주 업종은 전자축전지 제조 및 전자부품 도소매업으로서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운암로 15에 공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인 초고용량 커패시터는 산업용, 차량용, 에너지용, 소비 가전 분야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스마트미터기와 순간 출력을 이용한 풍력의 피치 컨트롤 등은 초고용량 커패시터의 신규 창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비나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이익은 45.5% 감소, 당기순이익은 42.5% 감소하였습니다. 

 

- 연료전지 시장은 에너지, 운송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각국 정부 지원으로 무한한 성장이 잠재되어 있는 시장입니다.

 

 

8. 파워로직스 - ESS 관련주

 

파워로직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보라 전자(천진) 유한공사, 보라 전자 과기(양주) 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파워로직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손실은 28.3% 감소, 당기순손실은 16.4% 감소하였습니다. 

 

- 최근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 및 핵심부품 개발에 따른 개발비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으며, 동사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한 해외공장 통폐합하여 생산 거점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습니다. 


지금까지 ESS, 에너지 저장장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 트럭 관련주 수혜주 8종목

글로벌 시장에서 그동안 수소 트럭 경쟁을 주도한 건 현대차 그룹으로 한·일 경쟁에 최근 독일과 미국이 가세하며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수소 트럭 경쟁이 본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연가스 관련주 8종목  (0) 2021.10.20
폐기물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20
마그네슘 관련주 8종목  (0) 2021.10.20
아마존전기차 리비안 관련주 10종목  (0) 2021.10.19
망간 관련주 9종목  (0) 2021.10.19

댓글